부부간의 갈등을 해결하는 길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부부간의 갈등을 해결하는 길

본문


어떤 이들은 전생의 힘든 결혼생활을 통해 현명해집니다. 그래서 이제는 결혼을 피하고 그 때문에 출가를 하기도 하지요. 아마 결혼에 대한 경험은 그만하면 됐고 이젠 그런 공부나 실험을 다시 하고 싶지 않는 거겠지요. 그래서 그들은 이생에서 결혼하지 않고 혼자 사는 것에 만족합니다.

rm12.jpg그러나 이미 결혼한 사람이라면, 한 사람의 배우자에게 충실하도록 노력하십시오.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는 문제가 아닙니다. 예를 들면, 톨스토이의 아내가 굉장한 악처였다고 합니다. 하루는 톨스토이가 친구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그의 아내가 그를 몹시 난처하게 만들고 그를 깎아내려 친구 면전에서 고개도 못 들게 만들었습니다.

그것을 보고 그의 친구가 말했습니다. "자네는 아내보다 크지 않나. 그녀는 그렇게 작을 뿐인데, 왜 그 지독한 여자에게 본때를 보여주지 않나? 어떻게 이 모든 걸 참아낼 수 있지?" 그러자 톨스토이가 말했습니다. "쉿! 목소리 좀 죽이게. 나도 전생에 시도해봤는데, 그래서 지금 이렇게 두 배로 돌아오는 게 아닌가! 다시는 그렇게 안 하는 게 좋다네. 그렇지 않으면 다음 생엔 세 배로 받을 테니까! 난 참을 수밖에 없어. 또 다시 예전처럼 그런다면, 결코 헤어날 길이 없으니까 말일세." 그는 세 배, 아니 그 이상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애써 참았던 겁니다.

만일 여러분이 '지독한 상대'와 살고 있는데도 어쨌거나 그(그녀)가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이번 생이 그와 함께 있는 마지막 생이 될 것이므로 그 값을 치러야 합니다. 그러니 그것을 감내하고 빨리 빚을 청산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해주고 그 사람을 만족시키십시오. 적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를 친구로 삼는 것입니다. 악처나 악부(惡夫)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그녀)를 기쁘게 하고 그(그녀)의 모든 요구에 순종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상대방은 여러분의 친구가 될 것입니다.



추천19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