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존성에서 벗어나라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부부 의존성에서 벗어나라

본문


여러분은 너무나 의존적입니다. 우리가 막 태어났을 때는 부모에게, 자라서는 형제자매에게 의존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을 때리면 여러분은 집으로 쫓아가서 "형, 나가서 저애 좀 때려줘!"라고 말했죠. 우리는 형제자매에게 의존하고, 선생님에게 의존하고, 성인이 되어서는 남편 혹은 아내에게 의존합니다.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합니다. 남편들은 요리를 못하므로 아내에게 부탁을 해야 합니다. 아내는 요리를 잘하기 때문에 남편을 위해 많은 것을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남편은 아내를 두려워합니다. 그녀가 없으면 그는 끝장이죠. 그는 스스로 요리도 못하고 셔츠 단추도 제대로 달 줄 모르니까요.

dok3.jpg예를 들자면 말입니다. 그래서 그는 아내를 필요로 하고 그녀에게 의존합니다. 그녀도 이것을 알고 있어 남편을 골치 아프게 합니다. 모든 아내들은 돈, 명예, 안전, 체면 같은 것들 때문에 남편에게 의존합니다. 그래서 둘 다 벗어나지 못하고 자유로워질 수가 없는 겁니다. 우리는 스스로 자유롭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전이나 습관 때문에 혹은 용기가 없어서 양보하거나 머리를 숙입니다. 단지 사사로운 일 때문에 말입니다. 그것도 좋습니다. 여러분이 행복하고 안정된 느낌을 갖는다면 좋습니다. 단지 우리가 항상 다른 사람의 도움에 의존한다면 자유로워질 수 없다는 것만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결코 성장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결코 진정한 삶의 본질과 인생에서의 어떤 선택권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수행을 통해 정말 이로움을 얻는다면, 우리는 인생이 살 만한 가치가 있는 이유와 매일 우리의 지혜를 더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과 지혜를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