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을 천국으로
자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최고의 재산이자 영광
칭하이 무상사/ 1995. 10 .27. 포모사 시후센터

여러분이 자녀에게 돈이나 명예 혹은 지위와 명망 등 그 무엇도 물려줄 게 없다 해도 문제될 게 없습니다. 우리 수행자들은 그러한 것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가진 것이 있어도 좋고 없어도 좋습니다.

누구나 자신을 위해 분투해야 하며, 자신을 보호하고, 사회에서 높은 지위를 얻거나 신의 왕국에 가기 위해 스스로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의 도움 없이도 그들 스스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전지전능한 힘으로부터 나왔기 때문에 그 힘이 그들을 적절히 보살펴 줄 것입니다. 또한 그들 스스로를 진보시키기 위해 자신의 지혜를 적절히 계발하고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들이 충분한 것을 가지고 있든 아니든, 그들이 부유하거나 가난하든, 그들이 상원의원이나 대통령이 되거나 아무 것도 안 되든 간에 우리가 후세에 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이 그들을 돌볼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모범적인 삶을 살고, 자손들에게 소중한 진리의 실체, 덕스러움, 아름다움을 물려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그것이 자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최고의 재산이자 영광인 것입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