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감응
입문전의 희귀한 만남

쟈오쉐이 사형/ 미국 오하이오 해밀턴

1994년 가을, 칭하이 무상사라는 이름을 듣기도 전에 나는 아름답고도 강한 힘을 가진 어떤 여인에 관한 희한하고도 상서로운 꿈을 꾸었다. 그녀는 어떤 동양 왕실의 황금색 옷을 입고 있었다. 그녀의 옷은 정말로 장엄했는데, 땅에 끌리는 긴 옷자락에 머리에 쓴 금빛 원형 왕관이 후광처럼 빛나고 있었다. 그녀는 왕좌나 대좌 같은 데에 올라서 있었다. 나는 그녀가 이 지구를 넘어 보통 사람들의 등급을 뛰어넘는 어떤 제왕의 위치에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녀는 두 마리의 큰 표범이 대나무 우리에 갇혀서 도망가려 하고 있는 어떤 열대 밀림의 지역을 다스리고 있는 것 같았다.

잠에서 깬 후 나는 꿈에서 본 여인과 강한 인연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마치 내가 그녀의 신하나 협력자 같은 기분이 들었으나 그녀가 누군지는 알 수 없었다. 그녀는 매우 낯이 익었으나 그녀를 본 기억은 없었다.

그로부터 몇 주가 지난 후 내 박사과정을 지도해 주셨던 교수님에게서 전화가 왔다. 명상에 관한 박사논문을 쓰려고 하는 한 중국인 학생을 도와주겠느냐는 것이었다. 내가 박사논문으로 명상에 관한 것을 썼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그 학생과 그녀의 룸메이트는 칭하이 무상사의 제자였다. 특히 그녀의 룸메이트가 내게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그것은 그녀가 명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서양인을 만난 적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내가 다양한 기법의 명상수련을 수 년간 했다는 말을 듣고 그들은 칭하이 무상사와 관음법문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었다. 그 당시 나는 주문(만트라) 명상을 하고 있었는데 별로 만족스럽지 못해 마침 새 명상법을 찾고 있던 터였다. 그래서 그들이 나의 소망을 느꼈던 것 같았다. 그들은 나와 몇 시간동안 이야기를 나눈 뒤 스승님의 견본책자와 비디오를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아주 맛있는 채식요리도 해 주었다. 나는 9년간 채식주의자였고, 그 동안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별 성과를 얻지 못했다. 그래서 스승님을 따라 관음법문을 수행하는 것에 상당히 흥분이 되었다. 나는 스승님의 비디오를 보자마자 스승님과 인연이 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다. 스승님의 지혜와 위트 그리고 자애로운 품성이 좋았다. 그래서 난 방편법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또 몇 주가 지났다. 나는 그들의 아파트에서 방편법을 수행하다가 문득 벽에 걸린 스승님의 법상을 바라보았다. 나는 갑자기 얼마 전 꿈에서 봤던 그 여인이 바로 칭하이 무상사임을 알았다. 사진에서 스승님이 입고 계신 황금색 어울락 왕실 옷이 꿈에서 보았던 그 아름다운 여인의 옷과 같았기 때문이었다.

나는 드디어 나의 진짜 스승님을 찾았다. 스승님은 내가 마음속으로 스승님을 의심하거나 스승님과의 인연을 의심하지 않도록 꿈에서 미리 보여 주신 것이다. 그리고 꿈 속의 두 마리 표범은 스승님을 만나기 전, 그 마지막 순간에 옛 삶에서 벗어나려고 발버둥치는 나 자신의 본성을 나타내는 것 같았다. 이러한 체험은 이전에 다른 스승을 따랐을 때는 해보지 못한 것이었다. 이를 통해 나는 칭하이 무상사의 위대함과 자비를 인식하게 되었다. 스승님은 상서로운 꿈이나 비전을 통해 수행의 길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그녀의 지혜와 가피력에 대한 강한 믿음을 심어주시는 것이다.

스승님, 이처럼 자비로운 방식으로 당신을 만나게 하시고 생사 윤회의 틀에서 벗어나 궁극의 진리를 얻기 위해 당신을 따라 배울 수 있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

- 뉴스잡지 92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

select count(*) as cnt from gnu_login where lo_ip = '54.166.141.69'

145 : Table '.\gods\gnu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