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별 > 수행일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일화

커다란 별

본문


아우 사형/ 일본 도쿄

입문 중에 내가 보았던 영상이 내적 체험인 것을 나는 알지 못했다. 관광(觀光)을 하는 도중 나는 우주 비행사가 외계에서 찍은 사진과 비슷해 보이는 희고 푸른 빛깔의 아름다운 천체인 지구를 보았다. 또 관음(觀音) 중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날아가는 부처상을 보았다. 그때 나는 그것이 모두 환상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중에 수행일기를 받고 보니 거기에 한쪽 다리를 포개고 앉아있는 부처상이 있었다. ‘이건 방금 내가 본 거잖아?’

입문한지 얼마 안 되어 한 친구의 집에서 부처에 관한 책을 보았다. 그 책에 석가모니불이 좌정하고 있는 그림이 있었는데, 그의 머리 위로 큰 깨달음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천체가 그려져 있었다. 그것은 내가 명상 중에 본 것과 정확히 일치했다! 그래서 명상 중에 본 것이 내적 체험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입문식에서 관음사자가 체험이 있는 사람은 손을 들어 보라고 했을 때 그것이 환상인 줄로만 알고 손을 들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입문식 때 내가 영적 체험을 했다는 걸 알고 있다. 지금까지는 내면으로 본 별이 이 세상에서 보는 것과 같은 줄로만 알고 그 커다란 별(지구)을 환상이라고 잘못 여겨왔던 것이다.

- 뉴스잡지 95호에서-


추천47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