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여러분 자신을 위한 것이다 > 수행일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일화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여러분 자신을 위한 것이다

본문


동료수행자 량티엔란/ 포모사 타이베이

스승님의 비디오 ‘사회의 좋은 본보기가 되라’에서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제자들은 스승을 위해 일할 때 즐거운 마음을 갖는 것으로 족해요. 다른 일에 대해선 걱정할 필요 없어요.”라고 하셨다.

스승님은 또한 우리가 당신을 위해선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고 하셨다. 스승님은 우리로 하여금 소위 ‘스승의 일’을 함으로써 신속하게 무심으로 일하는 것을 배우게 하신다. 그리하여 두뇌의 수준을 재빨리 넘어서서 우리 진동의 수준을 고양시킬 수 있게 하신다.

내 개인적 체험을 통해서 볼 때도 정말 그렇다! 지난해 나는 공부하기 위해 타이베이에 있을 때 강연 번역 그룹에 들어갔다. 그후 나는 스승님의 영어 간행물에서 수행에 관한 구절과 단어를 모아 번역 그룹을 위한 참고서를 만드는 작업에 동수들의 협조를 구하는 임무를 맡았다.

평생 다른 사람에게 무슨 일을 해 달라고 부탁하기 싫어했던 나는 그때 당혹스러움과 수치스러움을 떨치고 사람들에게 차례로 전화를 걸어 그 일을 분배해야만 했다. 또한 편집장으로서의 임무를 완수해 내야만 했다.

그 일을 통해 나는 우리가 전심으로 일을 할 때 내면의 스승으로부터의 가피가 끝없이 오고, 눈에 보이지 않는 내면의 고양감이 최상의 보상으로 주어진다는 걸 배웠다. 그래서 스승님이 “무엇을 하든 여러분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일을 통한 성장. 음! 이런 느낌이 나는 좋다.

- 뉴스잡지 56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