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일화
불찬의 놀라운 효과

포모사 이란 센터/ 뉴스그룹

단체명상을 하러 시후 센터로 차를 몰고 가던 도중에 이란 센터에서 온 한 거주 사저가 갑자기 물었다. “사형사저, 당신들은 스승님의 불찬을 항상 듣고 있나요?" 그러고 나서 그녀는 불찬을 들음으로 인해 얻은 자신의 통찰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것은 분위기를 정화시키는 동시에 명상을 하도록 정신을 고양시켜 줍니다. 이전에 나는 나태하게 느껴질 때마다 불찬을 듣곤 했는데 그러면 정신을 집중하여 매우 안정되게 명상할 수 있었답니다. 내가 출가제자가 되었을 때 스승님은 나에게 침울해질 때마다 불찬을 들으라고 가끔씩 말씀해 주셨어요. 나는 곧 기분이 좋아지고 감정이 가라앉는 것을 느끼곤 했답니다."

이것은 또한 병을 앓고 있는 어떤 동수들이 스승님의 불찬을 들으면 고통이 훨씬 경감되고 자신들의 영혼이 안정되게 느껴진다고 한 것을 우리에게 상기시켜 주었다. 물론 그것의 가장 커다란 이점은 우리가 수행을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믿음을 강하게 해준다는 것이다. 모든 종류의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동수들과 다른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 보살피시는 스승님의 세심한 사랑과 의도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 뉴스잡지 43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