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법문이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 주다 > 수행의 길목에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수행의 길목에서

관음법문이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 주다

본문


내가 그것을 미처 깨닫지 못했었지만, 나는 무척이나 상대를 배려할 줄 모르는 여자 친구였다.

난 그저 언제 어디서나 남자친구가 나를 돕고, 나를 위해 봉사하고, 사랑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다. 그는 퇴근해서도 피곤하지 않아야만 하고 내 곁에 있어야만 하는 줄 알았다. 결국 나는 내가 그를 매우 사랑하고 있고 애정 어린 관심이 있다고 생각했다.

입문 후에 나는 우리 지역 센터에 자주 일을 도우러 갔다. 그때 내 남자친구는 무시당하고 있다고 느꼈고 헤어지자고 제안했다. 스승님이 나를 위해 모든 것을 돌보심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아무 생각 없이 즉시 동의했다. 그 때문에 그는 스승님과 영적 수행과 명상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그에게 좀 미안했지만 나는 스승님의 사랑에 만족했으며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는 별로 상관하지 않았다.

그 후 어느 날 나는 비디오에서 스승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는 걸 보았다. “입문 후에 여러분은 가족들을 더욱 사랑해야만 합니다.” 그후 나는 내 자신을 돌이켜 보기 시작했고, 곧 남자 친구가 왜 스승님을 반대했는지를 깨달았다. 그는 내가 어떻게 행동하고 변하는 지를 보았는데 그것이 전혀 좋지 않은 방향이었기에 당연히 스승님께 반대했던 것이다. 나는 내가 스승님의 가르침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른 사람에 대한 어떠한 배려도 없이 그저 스스로 만족하기를 바란 것이었다.

여러 날이 흐른 후에 나는 내 잘못과 자기 중심적인 사고를 시인하는 법을 배웠다. 지금까지는 그것을 부정해 왔었다. 나는 겸손하게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기 시작했다. 내 남자친구에게서조차 말이다. 그는 내가 가지지 않은 끈기, 인내, 집중력과 같은 많은 좋은 점들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때때로 어떤 일을 끝마치고자 할 때면 아주 집중을 잘 했다. 그와 비교하면 내 생각들은 명상과 영적 수행과 같은 내가 잘 해낼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을 제외하고는 매우 산만하다.

그때부터 나는 소위 비입문자라도 감히 깔보지 못했다. 나는 스승님으로부터 우주적이고 무조건적인 사랑을 배울 것이고 세상을 향한 더 큰 이해심과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나는 신이 모든 것을 돌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남자친구와의 관계에서 그 어떤 것도 바라지 않는다. 일어날 일들은 모두 일어나게 될 터이니 말이다. 최소한 그는 이제 스승님이나 명상에 대해 그렇게 부정적이지 않다. 현재 우리는 더욱 더 조화롭고 사랑스런 분위기 속에서 지내고 있다.

우리의 수행은 모든 것을 뒤죽박죽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더욱 좋게 변화시킨다. 우리가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때에만 우리는 영적 수행의 이로운 점을 그들에게 보여 줄 수 있다.

- 뉴스잡지 79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