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적인 슬로베니아 사람들 > 이야기 세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야기 세상

열정적인 슬로베니아 사람들

본문


♣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슬로베니아 강연에 참석한 슬로베니아 사람들과 크로아티아 사람들은 매우 정감 있었고 스승님의 가르침뿐만 아니라 입문 및 방편법 인터뷰의 권유에도 수용적인 태도를 보였다. 나는 방편법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들의 열정이 얼마나 강한지를 느낄 수 있었다. 재활원에 다니면서 약물 중독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는 한 젊은 여인이 스승님의 가르침에 큰 흥미를 보였고 우리의 수고스러운 노력에도 감사를 표했다. 나는 그에게 스승님의 강한 축복이 있으면 마약 중독에서 벗어나 영적인 진보를 이룰 수 있고 관음법문을 수행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 주었다.

다른 지역 주민들도 매우 수용적인 태도로 영적 수행에 관한 의문을 많이 제기했다. 나는 이곳 사람들과 특별한 인연을 느꼈는데, 그 이유는 내 조부모님의 고향이 크로아티아 부근인 데다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는 매우 유사한 언어와 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다. 스승님의 도움으로 나는 어린 시절에 배웠던 크로아티아 말을 몇 구절 기억해 낼 수 있었다. 그렇게 크로아티아 말로 몇 사람에게 말을 걸었더니 보다 친밀한 유대감이 형성되었다.

나를 돕던 동수가 스승님께 통역을 해 드리려고 가 버린 후에 매우 친절하고 명상을 배우게 된 것을 너무도 좋아하던 한 슬로베니아인이 그를 대신해 접수대에서 통역하는 일을 맡아 나를 도왔다. 그는 스승님의 축복으로 충만되어 있는 듯 보였고, 나와 더불어 많은 수의 방편법 신청자들을 돕는 일이 즐거운 것 같았다.

신청자들 가운데는 방편법 전수가 끝난 뒤에 다시 찾아와 우리에게 고맙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류블랴나에서 놀라운 경험을 한 후로 나는 언젠가 슬로베니아와 크로아티아로 돌아가 이 지역에서 스승님의 법을 펴는 것을 돕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 뉴스잡지 104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