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가 된 사랑 > 이야기 세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야기 세상

하나가 된 사랑

본문


나는 동수들의 도움으로 스승님의 1993년 세계 순회강연 여행에 참여할 수 있었다. 처음에 참가 여부를 물어 왔을 때는 돈이 없어서 명확한 답변을 주지 못하고 있었다. 그때 나와 같은 방을 쓰고 있던 리 사형이 이 사실을 알고 “내일 해결 방안을 말해 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했다. 그리고는 그 다음날 자기가 내 비행기표 값을 치르겠다고 말했다. 그 당시에는 돈이 있는 동수들은 보시를 하고 시간을 낼 수 있는 동수들은 작업 팀에 참여를 하며 모두가 스승님의 일을 도왔던 것이다. 스승님을 향한 동수들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나는 13개국 순회강연 여정을 도울 수 있는 크나큰 영광을 얻었다.

세계 순회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나는 전력을 다해 일했다. 그래서 이 3개월 동안 육체적으로는 다소 지쳤어도 영적으로는 수십 년간 홀로 수행한 것보다 더 큰 진보를 얻었다. 내가 작업 팀의 일원이 될 수 있었던 건 나의 영적 진보를 위해 이 일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여행에서 돌아온 후 명상을 할 때 큰 변화가 느껴졌다. 수행에서 엄청난 진보를 한 것이었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진전이 있었다. 나만이 아니고 다른 사람들도 이런 나의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

- 뉴스잡지 99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