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법문과 우주 네트워크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영혼을 일깨우는 말씀 관음법문과 우주 네트워크

본문


net.jpg

우리 수행자들은 아주 많은 사람을 도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여러분과 관계가 있다면 나와도 관계가 있습니다. 나와 연고가 있다는 것은 거대한 수행단체와 관계가 있다는 겁니다. 나는 혼자 일하지 않습니다. 천국과 지구에는 나의 동료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우린 마치 하나의 통신망처럼(네트워크)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이 교통사고나 암살 혹은 자살로 죽어야 한다고 합시다. 그러나 단지 그들이 여러분을 한번 본 적이 있거나 여러분과 아는 사이 혹은 관계가 있거나 스승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들은 재난을 당했을 때 구원을 받고 다른 곳으로 가게 됩니다. (청중: 박수)

net-2.jpg그들이 구원받은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그들은 불운한 사람들과는 다른 운명을 갖게 됩니다! 그들은 특별한 장소에서 돌봐질 것입니다. 병원에서 특별담당 의사와 간호사가 돌봐주는 환자처럼 말입니다. 이것은 어떤 사람이 사고로 다쳤을 때의 경우와 비슷합니다. 옆에서 사고를 목격한 누군가가 병원에 전화를 걸어 앰블런스를 부를 것이고 부상자는 치료받기 위해 병원으로 빨리 옮겨질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영적 수행자와 관계가 있는 사람들 또한 구원을 받게 됩니다. 그들이 임종하는 순간, 천사들이 그들을 맞이하러 내려옵니다. 아니면 누군가가 특별히 데리러 올 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개인의 상황에 달려있습니다.

우리와 같이 일하는 동료들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들 중 어떤 이들은 천재지변으로 죽은 사람을 맞이하고, 어떤 이들은 암살당한 사람을, 어떤 이들은 자살한 사람을, 또 어떤 이들은 일반적인 사람을 맞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는 염불수행을 한 사람들을 맞이하거나 최고의 영적 수행자들을 돌보는 특별 임무를 띠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소홀히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지 여러분의 상황에 상응하는 버튼을 누르는 겁니다. 그러면 누군가가 여러분을 맞이하러 올 겁니다. 이것은 매우 편리합니다. 범천망은 지극히 넓어서 아무도 그것을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어떤 영적 수행자와도 관련이 없거나 혹은 수행을 한 적이 없다면 당신은 소홀히 대해질 수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여러분에게 관심을 갖지 않을 것이며 여러분은 헛되이 몇 백만 년 동안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지옥에 간 사람이나 외로운 영혼들은 영적 수행자와 어떤 연고도 없던 사람들입니다.

등급이 다른 중생들에게는 다른 차원으로 대합니다. 인간은 이 지구에서만 사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천상과 지상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부처가 되기 전까지는 천상과 지상에서 돌봐질 것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먼저 그것들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전화나 전기도 없고, 친구나 이웃들도 없는 외딴 마을에서 혼자 사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죽은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은 우리를 발견하지 못할 것입니다.


net-a.jpg

우리는 사회안에 능률적인 보호체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아프면 이웃이 우리를 병원으로 보냅니다. 전화를 걸면 의사나 간호사가 환자의 집에 옵니다. 아니면 앰블런스가 와서 우리를 병원으로 데려갑니다. 그러나 우리가 혼자 살고 친구도 한 명 없다면 우리는 이런 보호체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우리가 병이 났는지를 모를 겁니다. 아마 집에 전화가 없거나 우리가 너무 약하거나 병들거나 늙어서 자기 몸을 주체하지 못해서 소홀히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외됩니다. 그것은 사회체제가 우리를 돌보지 않거나 정부가 위급 환자를 다루는 체계를 세우지 못한 게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신은 많은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모든 영적 수행자는 그들의 등급에 따라 특정한 임무를 갖고 있습니다. 그들이 육신을 떠나 천국에 간 후에도 그들은 임무를 계속 수행하게 되는 거지요.

net-c.jpg우리가 부처가 된 후에는 일을 할지 안 할지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는 모두가 자신만의 의무를 갖고 스스로를 고양시키기 위해서 일을 해야 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단지 우리 자신을 고양시키기 위해서만 일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적 수행자이기에 우리는 천국에 간 후에도 이 비참한 세계에 동정심을 갖고 매우 돕고 싶어할 것입니다. 우리는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나설 것입니다. 어느 누구도 우리에게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이 일로 우리 또한 이로움을 얻습니다. 우리는 신의 은총을 받게 되고 우리의 등급이 상승됩니다. 이런 일에 관여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공덕은 얼마 후 다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시 고통받는 인간의 존재로 떨어지게 될 겁니다. 우리는 심지어 지옥으로 떨어지거나 동물이나 곤충, 개구리 그리고 갖가지 중생이 될지도 모릅니다.

net-a6.jpg

우주에는 모든 종류의 일꾼들이 있고 온 우주를 채울 정도로 많습니다. 그들은 세상을 많이 도와줍니다! 그러나 그들은 우리가 죽은 후에야 우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죽은 후에 우리에게는 더 이상 육체와 두뇌가 없기 때문에 그들이 우리를 돕기가 쉽습니다. 다른 상황에서 그들의 도움을 직접 받으면 믿게 될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이 육신을 가지고 있고 이 세계에 살고 있으니 우리의 상황은 다릅니다. 만약 위에서 누가 내려와 미래에 대해서 알려준다고 해도 그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을까요? 그들이 말하는 경지, 세계와 존재들은 지구에서 사는 우리들에게는 모두 생소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믿기가 어렵습니다. 경전을 보면 다른 많은 세계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각각의 세계는 고유의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우리가 죽은 후에만 우리를 도울 수 있다면, 그들에게 그것은 아주 피곤하고 힘든 일일 것입니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매일 죽고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죽은 후에도 나쁜 생각들을 계속 지닌 채로 변화하기를 거부해서 천국에 가서도 아주 힘듭니다. 그들을 교육시키기가 아주 더딥니다. 그래서 어떤 이들은 자신을 희생해서 이 세상에 내려와야만 합니다. 인류가 사고방식을 바꾸고, 생명구제 능력과 통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기 위해서 말입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자신을 구할 수 있어 천국에서의 일거리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자기를 바로잡는" 과정을 통해 세상의 분위기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고쳐진 사람들과 관계를 맺음으로 인해 사람들은 천국에서 더 이상 고쳐질 필요가 없거나 적어도 생명구제의 망(네트워크)으로부터 도외시 되지는 않을 겁니다. 따라서 지상에서의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net-a1.jpg고대로부터 많은 부처와 보살들이 자신을 희생해 이 세상에 내려와서 우리의 고통과 아픔을 함께 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하는 것처럼 무료한 행동을 하고 우리가 먹는 것과 꼭같은 무미건조한 음식을 먹으며 따분한 삶을 삽니다. 단지 우리가 여기있는 동안 우리 자신을 고쳐나가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주기 위해서 말입니다.

한 사람이 자신을 고치면 여러 사람에게 이롭습니다! 어떤 의사들과 간호사들은 병원에서만 일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일은 병고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돌보는 것입니다. 그들은 환자들이 그들에게 찾아올 때만 치료해 줍니다. 그러나 어떤 이들은 좀더 자기 희생적이어서 낙후되고 빈곤한 지역을 찾아가 사람들을 계몽시킵니다. 그들은 약품을 가지고 가서 접종하는 법, 위생적으로 사는 법, 질병을 예방하는 법 등을 가르칩니다. 사람들의 고통을 돌보면서 또한 병원에서 동료들이 해야 하는 힘든 일을 많이 줄여줍니다. 마찬가지로 어떤 부처와 보살들은 문제를 근원에서부터 해결하기 위해 이곳으로 옵니다.

우리 세계가 고통받을 때 전 우주에 문제가 생깁니다. 만약 우리가 건강하면 우주는 평안할 것입니다. 천국의 존재들은 우리가 여기서 돕고 있으므로 부담을 덜 느낄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지상과 통하거나 연락할 곳이 없다면 그들은 우리를 돕고 싶어도 도울 수가 없습니다. 내가 아까 말했던 것처럼 한 외로운 사람이나 자살한 사람이나 정신적으로 타락한 사람이 영적 수행자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면 그들은 그런 사람을 건져낼 수가 없습니다. 그들은 그를 잃게 될 것입니다! 안됐지만 그는 아주 깊은 곳에 갇히게 됩니다. 구원받으려면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리지요. 그래서 너무 더디게 됩니다. 만약 영적 수행자와 관계가 있다면 "망(네트워크)" 안에 떨어질 수 있을 테고 그러면 구제되기도 쉬울 겁니다. 이미 관계가 성립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건 마치 내가 전화번호부에서 여러분의 이름을 보거나 차의 번호판을 보고 여러분의 주소를 알 수 있는 것 같이 아주 쉬운 일입니다!

net-a5.jpg

여러분이 도덕이나 관습에 밝지 못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천천히 하십시오. 그건 심각한 것이 아니고 단지 여러분의 마음이 좀 편치 않을 뿐입니다. 여러분의 등급이 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스승이 곁에 있으면 아주 깊은 나락으로 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조화 속에 있으면 기분이 더 좋아질 것이고, 사회의 관습과 너무 많이 갈등하게 되면 정신적으로 수행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불안정한 마음은 우리의 정신적인 수양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명상할 수도 없고 우리의 죄의식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우리를 짓누를 것입니다. 만약 참을 수 없게 되면 높은 단계에 오를 수 없겠지요. 비관적인 생각을 가지면 지혜는 발전되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러한 도덕적인 문제는 가능한 만큼만 돌보고 우리 자신을 너무 나무라지 마십시오. 그런 것은 실제로 그처럼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내 말은 세상의 관념, 윤리, 계율, 경전, 종교, 이런 것들은 실제로는 그리 높은 수준의 것이 못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것들은 놓아 버릴수록 더욱 좋습니다. 단지 최선을 다해 조화를 이루도록 하고 그런 것들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을 극복하지 못해 가슴속에 응어리를 갖게 되고 옳고 그름에 집착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할 수 없다면 좀더 시간을 가지십시오. 열심히 관음을 하고 명상을 더 하고 용감해지십시오. 여러분은 나중에 깨닫게 될 것입니다.

net-a2.jpg

인간으로서 지혜를 갖추지 못하고 수행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동물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영향에는 두 가지 종류─하나는 저급한 또 하나는 고급한─가 있습니다. 최고의 이상과 소통을 하고 관계를 맺고 있다면 우리는 고급한 쪽에 있는 것입니다. 그것으로부터 빛을 보내 우리는 이 육신을 밝게 비춥니다. 그렇게 우리는 이 세상과 연관되고 이 세상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net-a8.jpg

삼계 이내도 과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아수라 중생들과 관계하고 있을 뿐입니다. 최고 높든지 낮든지 단지 아수라 중생에 불과합니다. 수행자도 예외는 아닙니다. 단지 관음법문을 수행하는 것만이 이러한 지배적인 힘을 초월하여 저 너머의 최고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net-a4.jpg어째서 여러분은 입문 때 빛을 보게 될까요? 왜 입문 이후에도 계속 빛을 보게 되고 평온하고 구원받은 느낌을 갖게 될까요? 그것은 바로 전생에서부터 쌓아온 여러분의 기억 속에 저장되어 있는 저급한 영향들을 스승이 씻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스승은 또한 여러분을 최고의 힘과 연결시켜 줍니다. 그날 이후로 여러분은 더 이상 저급한 영향을 받지 않으며 최고의 영향만 받게 됩니다.

어째서 우리는 종종 입문을 전후한 시기에, 혹은 입문 도중에도 시험을 받게 될까요? 스승이 우리를 시험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저급한 존재로부터의 영향입니다. 그들이 시기하는 것입니다. 가장 혹독한 장애는 대개 입문 전에 옵니다. 입문하러 올 수 있는 것 자체가 벌써 대단한 것입니다! 이 부정적인 힘은 많은 일들이 일어나게 해서 길에다 아주 많은 장애물을 만들어 놓습니다. 입문 후에도 여전히 장애가 많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더 이상 잡을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화가 나서 큰 소동을 피웁니다. 우리의 친지들을 이용해 우리를 괴롭히고, 우리의 영적 수행을 방해합니다. 그들은 또한 우리 법문, 우리 스승과 동수들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오로지 우리가 좋은 면이 아닌 나쁜 면만을 보게 합니다. 우리는 심지어 좋은 것을 나쁘게 볼 수도 있습니다. 우리에게서 이전의 영향이 지워졌다고 할지라도 약간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우리가 비슷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그런 것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우리가 신실하게 도를 구하지 않는다면 그 저급한 힘들은 우리를 붙들거나 괴롭히기 위해 다시 다가올 것입니다. 그들은 실제로 우리를 붙잡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다시 통제하기를 원합니다. 그들이 그렇게 하기 위한 "시작"에 불과한 데도 우리는 이미 굉장한 고통과 곤란을 겪습니다. 하물며 그들이 우리를 완전히 붙잡았다면 어떻겠습니까? 우리 주위를 둘러싸고 있기만 해도 아주 곤란을 겪게 되는데 말입니다.


net-b.jpg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기도하는 것을 얻을 수 있지만 그건 어떤 힘과 관계하고 있는지를 봐야 합니다. 생명구제의 망 또는 체제에 속해있는 시방삼세 불보살과 천사들이 언제나 우리 곁에 있습니다. 그러나 부정적인 힘으로부터 나온 악마적인 존재 역시 우리 곁에 있습니다. 어느쪽에 기도하느냐에 따라 그쪽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최고의 힘과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저급한 존재로부터의 "축복"을 받습니다.

net-a7.jpg

net-a3.jpg우리는 입문 때 이 힘과 접촉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언제나 우리 자신의 스승이며, 우리 자신의 지혜인 그 힘, 우리 최고의 힘, 무상사를 기억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좋은 힘이나 나쁜 힘에 의해 통제됩니다. 좋은 힘이 우리를 돕고 있다고 해도 많이 도와줄 수 없습니다. 기껏해야 우리가 돈을 더 많이 벌고 약간의 사소한 재난을 피하게 해줄 뿐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소한 재난을 면했다 하더라도 조만간 그것을 보상해야 합니다. 단지 연기된 것 뿐입니다! 오늘 돈을 더 벌어도 내일 아니면 내년 혹은 다음 생에 잃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업의 법칙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것에 대해 보상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입문을 한 후에는 다릅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정말로 얻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최고의 힘으로부터 오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힘은 무한하고 전능하므로 우리는 결코 그 힘을 다 써버릴 수 없습니다. 선한 힘으로부터 원하는 것을 얻더라도 결국에는 보상을 해야 합니다. 만약 나쁜 힘으로부터였다면 이자가 높기 때문에 피해가 막심하겠지요.

그래서 입문을 한 사람들은 무언가를 구하는 기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나쁜 힘이 이를 우연히 듣고 우리를 도우러 온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심지어 선한 힘이 듣게된다 해도 그들에게 도움을 받는 것 역시 문제가 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빚을 지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무상사, 무상의 힘, 또는 신에게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물질적인 것들을 위해서는 기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기도해서 좋은 힘으로부터든 나쁜 힘으로부터든 도움을 받는다면 그들과 접촉한 힘은 그들이 죽은 후에도 계속해서 도우려고 할 것입니다.

우리 입문한 사람들은 무엇을 얻기 위해 기도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대한 지혜, 우리 안에 있는 무상사가 우리를 보살펴 줄 것입니다. 내면의 스승이 우리를 돌봐줄 것입니다. 아무것도 구하지 않고 단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단지 매일 명상을 하면서 더 큰 믿음과 위대한 지혜를 빨리 얻게 해 달라고 기도를 하십시오. 다른 물질적인 것을 위한 기도는 하지 마십시오. 수행자는 결단코 굶어죽지는 않을 것입니다!

- 뉴스잡지 73호 -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