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이야기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이야기로 듣는 진리 담배 이야기

본문

smoke1.jpg이것은 실제로 있었던 일입니다. 영국에 시종을 거느린 한 고관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권력과 부가 있는 사람들만이 담배를 피울 수 있었어요. 나머지 사람들은 담배가 무엇인지조차 몰랐지요.

하인이 처음 그 집에 들어왔을 때 그는 고관이 연기나는 난로 옆에 앉아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하인은 시골에서 올라와서 이전에 한번도 담배 피우는 것을 본 적이 없었어요. 그런데 그가 보니까 연기가 주인의 코와 입에서 (청중들 웃음) 막 피어오르는 거예요. 그는 불이 난 것이라고 생각했지요. 그는 마침 주인에게 차를 올리려던 참이었는데 이 상황을 보자마자 얼른 그 차를 주인의 코에다 갖다 부었어요. (청중들 웃음) 그리고 큰 소리로 외쳤어요. "불이야! 불!" (청중들 웃음)

정말 어리석죠! 오직 기계만이 연기를 내뿜지요.어떻게 사람한테서 연기가 나겠습니까? 안그래요? 그것은 아주 우스꽝스러워 보이지요! 그런데도 담배 피우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아주 훌륭하고 그리고 상류층에 속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 이상합니다. 사람들이 정상적으로는 깨끗하고 단정하고 냄새도 안 나지요. 그런데 어떻게 코에서 연기를 내뿜을 수 있습니까? 더구나 거리에서 그러는 것은 아주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그 하인은 불이 났다고 생각하여 찻물을 주인의 콧구멍에 들이 부은 것입니다. 마치 굴뚝처럼 아주 우스꽝스럽게 보였을거예요. 그렇지 않나요? 아니면 기차처럼요. 기차는 앞으로 그리고 뒤로도 연기를 뿜어대지요. (청중들 웃음) 예! 그것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이상해 보이지요!

smoke2.jpg여러분이 나를 만난 후에는 자신을 단정하고 깨끗하게 하고 '굴뚝들' 을 다 제거해 버렸으니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정말 괴상합니다. 근사해 보이는 사람이 어떻게 그의 코에서 연기를 계속 뿜어낼 수 있습니까? 상상이 됩니까? 그래요? (청중들: 예)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특히 내가 디자인한 옷과도 흡사한 그런 고품격의 정장으로 잘 차려입은 아름다운 여인들이 우아하게 걸으면서 코에서 연기를 내뿜는다고 해보세요. (청중들 웃음) 상상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그럴 수가 있습니까? 그들은 마야의 힘에 걸려들어서 어리석어졌음에 틀림없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보기 흉칙하다는 것을 알지 못해요.

또한 최첨단 유행의 차림과 헤어스타일을 한 잘생긴 남자들이 코에서 그리고 때로는 입에서도 연기를 뿜어냅니다. 그러다가 그것이 습관이 됩니다. 지구에 사는 움직이는 모든 존재들 중에서 인간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그런 식으로 코에서 연기를 뿜어내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그것을 들이마시기까지 하지요! 그들은 자신들이"칙칙폭푹" 하고 달리면서 앞뒤로 연기를 뿜어대는 구식 기차처럼 보이는데도 스스로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청중들 웃음)

때때로 나는 인간들의 재미있는 면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우스꽝스럽다는 것을 모르고 이런 식으로 행동하는 것이 상류층의 방식이라고 생각하지요. 옛날에는 오로지 왕이나 귀족들, 그들과 가까운 사람들만이 '연기 내뿜기' 를 할 수 있었어요. 그들은 아주 많은 돈을 들여서 자신들의 건강을 해치고,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이웃들의 건강도 해치면서 여전히 그런 행동이 훌륭하다고 생각했어요. 완전히 속아 넘어간 사람들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정말로 그들은 완전히 바보같아요! 혹시 그것은 지옥에서의 상황과 연관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그런 상황에 처해 있었겠지요! 여기는 다소 춥고, 불을 쬘 수가 없으니까 계속해서 불을 지피는 것입니다. 그들이 지옥에 있었을 때 어떻게 따뜻하게 했는지 상기하면서 말이지요. 하지만 밖에 나가서 사람들에게 이 말을 하지 말아요! (청중들 웃음) 여러분이 말할 수 있는 것은 고작 "오! 당신은 기차같군요!" 정도입니다. (청중들 웃음) 여러분은 말을 너무 많이 해서는 안됩니다. 그들이 감정이 상해서 당신들을 '인권' 침해자들이라고 비난할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에게 경고하는 거예요!

smoking_is.jpg담배 피우는 것이 인권과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아무도 다른 사람의 건강을 해칠 권리는 없지요. 그렇지 않나요? 어떤 이들은 모든 것을 인권과 연관시키려고 합니다. 그들은 만약 금연을 요구하면 인권이 침해되었다고 합니다. (스승님과 모두들 웃음)

그 사람들은 정말 고루합니다. 그들이야말로 사람들의 인권을 침해하는 사람들이 아닌가요? 그들은 재미로 아니면 거기에 중독되어서 담배를 피웁니다. 그것은 그들 주위의 사람들, 아이들과 임산부들과 노인들을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을 해롭게 합니다. 때로는 비행기에서도 담배를 많이 피워요. 건강이 안좋은 사람들, 특히나 노인들은 그 냄새를 참을 수 없어서 고통스럽게 느끼고 병에 걸립니다.

내 집 굴뚝과 마찬가지로─그것은 세워진지 얼마 안되었는데 지금은 새까맣습니다. 아주아주 시커멓지요─여러분의 몸속의 호흡기관이 어떻게 될지 상상할 수 있지 않습니까? 매일 연기를 들이마셨다가 내뿜으면서 담배를 피우면 속이 완전히 시커멓게 되지요! 우리가 수행할 때는 깨끗해야만 합니다. 연기와 재가 속에 쌓이면 그것을 청소해 낼 수가 없습니다. 굴뚝은 솔로 털어내면 말끔해지지만 호흡기관은 어떻게 청소합니까? 이해합니까? 그것은 아주 골칫거리입니다. (청중들 웃음)

- 뉴스잡지 50호 -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