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명상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3개
게시물
55개

1/6 페이지 열람 중


전하는 말 게시판 내 결과

  • 충주세계무술축제가 제 9월 30일(토)부터 9일간 충주시 탄금대에서 개최됩니다. 칭하이 무상사 국제협회는 "명상과 채식체험" 부스에서 무료 채식 시식과 채식 자료 무료 제공, 명상에 관한 비디오 상영 등을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지역 분들은 부스에서 명상과 채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일시: 9월 30일 - 10월 8일 장소: 충주시 탄금대 체험코너 "명상과 채식체험"


이야기 세상 게시판 내 결과

  • 수행에 있어서 나의 최대 분투는 단체명상에 가는 것이었다. 단체명상에 가기 싫은 마음이 강하게 일어 참석을 못한 이후로 나는 스승님께 도움을 청하기로 결심했다. 나는 명상 중에 스승님께 간절하게 기도했다. 왜 이런 마음이 드는 건지 그 이유를 알고 이런 마음을 극복하게 해 달라고 말이다. 명상을 많이 한 후에도 결단력과 확신이 부족한 나는 결국 스승님을 직접 뵈러 가기로 결심했다. 스승님은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나를 영국 선 행사에 참가시켜 주셨다. (…


유용한 정보 게시판 내 결과

  • 어떻게 해야 명상을 많이 해도 지치지 않을까요? 비결은 이렇습니다. 말을 적게 하고 주위를 두리번거리지 마십시오. 다른 이들의 좋은 점이나 나쁜 점 등을 생각하지 말고 오직 하루 24시간 오불을 외도록 하십시오. 관음할 때 안정되지 않으면, 우선 몇 분간 오불을 외우고 나서 다시 관음을 하세요. 명상할 때 어딘가가 아프거나 저린 듯 해도 거기에 신경 쓰지 마세요! 나중에 삼매에 들면 없어지고 전신이 보이지도 않을 테니까요. 그러니 여기저기 긁지 마세요. …

  • 칭하이 무상사 / 미국 워싱턴 국제선사 1997. 12. 24. (원문 영어) 때로는 나 역시 명상 중에 문젯거리가 생각납니다. 때로 급박한 문제가 있을 땐 지워버리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나는 명상 전에 내가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적습니다. 여러분도 호주머니나 곁에 작은 노트를 연필과 함께 준비하이 더욱 현실적입니다. 명상에 집중할 수도 있고요. 일단 적어놓았기 때문에 마음이 한결 가벼워집니다. '됐어, 이제 문제가 돌봐질 거야.' 이것만으로도 이미…


입문과 수행 게시판 내 결과

  • 아주 좋은 명상시간을 가진 후 여러분은 성자처럼 돋보입니다. 감히 아무도 여러분에게 범접하지 못합니다. 당신이 정말로 좋은 명상을 하고, 신실한 마음으로 수행하면 사람들은 그것을 느끼고 여러분에 대해 존경심과 사랑하는 마음만을 갖게 됩니다. 사랑과 청정함을 빼놓고 여러분의 얼굴에는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습니다. 나는 책을 읽는 것처럼 분명히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여 본 적이 있습니까? 많이 명상하고 신실하게 수행하는 사람들이 변화하는…

  • 명상하기 전 비디오를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많은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그게 쓸모없다고 생각해서 주변을 돌아다니거나 딴 짓을 해선 안 됩니다. 설령 제대로 집중하지 않을 때라도 불찬을 듣거나 강연 비디오테이프를 보는 건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중 몇몇 구절들이 크게 와 닿아 여러분을 깨어나게 하거나 신경을 안정시킬 테니까요. 화면 속에서 진행되는 이야기에 주의를 기울여 마음이 차분해지면 명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단체명상은 여러분을 성장시킵니다. 그래서 단체명상에 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있는 사람들이 가장 진실한 친구들이니까요. 만약 여러분에게 문제가 있거나 실수를 하더라도 많은 친구들이 얘기해 주고 사랑해 주고 격려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다시 제대로 된 방향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단체명상에 가는 건 헌신적인 좋은 친구나 좋은 연인을 만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 모두는 함께 성장하며, 약간의 문제와 행복도 함께 나눕니다. 이는 수행 운운할 필요도…


관음법문 게시판 내 결과

  • 우리는 우리의 명상이 하느님의 힘과 접하고 하느님의 말씀과 접해야 하는 신의 본래의 계획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경에는 이렇게 씌어 있습니다. “태초에 말씀이 있었으니, 말씀은 곧 하느님이요, 말씀은 하느님과 함께 있었느니라.(요한복음 1:1)” 그래서 우리는 내면의 진동인 말씀을 명상합니다. 말씀이란 진동, 하느님의 힘을 가리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하느님의 사원이며, 하느님이 이런 방식으로 우리에게 말하기 때문입니다.…


명상 게시판 내 결과

  • 사실 행복할 때는 명상하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리고 괴로울 때도 명상하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우리는 항상 그 양자간에 균형을 지키려 애쓰는 것입니다. 그래야 진정한 행복이 내면에 있음을 잊어버리는, 그러한 양극단을 느끼지 않습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얼마나 사랑하든, 또는 누군가가 우리를 매우 사랑하더라도 때로 그들은 우리를 실망시킵니다. 그러면 상처받지요. 우리가 오해한 것일 수도 있고 그게 사실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상처가 됩니다. …

  • 나는 아침에 명상하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때는 내면의 체험과 빛을 보기 매우 쉬운데, 그건 충분히 잠을 잔 뒤라서 상대적으로 정신이 더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적당히 잠을 잤으되 잠기운이 약간 남아 있을 때, 이 시간이 명상하기엔 가장 좋은 때입니다. 물론 이때는 마치 음식을 먹을 때 완전히 배부르진 않고 좀더 먹고 싶을 때처럼 일어나기가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명상하기엔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밤에 쉬고 나면 많은 어려움과 장애, 업장이 씻겨 나갑…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