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명상은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4개

1/1 페이지 열람 중


명상 게시판 내 결과

  • 사실 행복할 때는 명상하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리고 괴로울 때도 명상하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우리는 항상 그 양자간에 균형을 지키려 애쓰는 것입니다. 그래야 진정한 행복이 내면에 있음을 잊어버리는, 그러한 양극단을 느끼지 않습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얼마나 사랑하든, 또는 누군가가 우리를 매우 사랑하더라도 때로 그들은 우리를 실망시킵니다. 그러면 상처받지요. 우리가 오해한 것일 수도 있고 그게 사실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상처가 됩니다. …

  • 명상은 일종의 교육이며 학습과정입니다. 대학에서 교수에게 질문을 하고 나서는 조용히 앉아 그의 가르침에 귀를 기울이고 그의 지혜를 배우는 것처럼 말입니다. 만약 학생이 교수에게 뭔가 물어보고 바로 교실 밖으로 나가버리거나 다른 일을 한다면 지혜로워질 수 있겠습니까? 설령 교수가 학생 바로 앞에 서 있어도 아무것도 배우지 못할 것입니다. 교수가 대답할 기회를 주지 않았으니까요. 명상은 우리 생활의 다른 …

  • 우리는 직업을 갖고 자신을 물질적으로 보살피며 부모와 사회와 국가에 대한 자신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두 시간 반이라는 시간은 우리 자신을 위해서 남겨둬야 합니다. 8시간 내지 10시간(세상일에 사용되는)은 오직 물질적인 육신만을 위한 시간이므로 우리에게 크게 유익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을 너무 많이 하게 되면 피곤하고 아프거나 지치게 되니까요. 그러나 명상을 하면 피곤하지 않습니다. 명상을 많이 하면 할수록 더 좋아지고 기운이 솟아납니다. 명상을 함으로써…

  • 마음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을까요? 마음은 좋고 나쁜 온갖 정보들의 집합체일 뿐입니다. 마치 컴퓨터처럼 단추를 누르면 구성한 대로 정보를 내보내지요. 우리 동료수행자 중의 한 사람은 전자 오르간을 갖고 있는데, 거기에 다양한 가락을 프로그램 해두어서 카세트로 다시 연주할 수 있습니다. 우리 두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은 원래 텅 빈 상태였을 겁니다. 우리가 좋고 나쁜 정보를 기록하기 시작할 때까지는 마치 새 컴퓨터처럼 완전히 빈 상태로 있게 됩니다. 만약 좋…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