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의 중요성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자녀 태교의 중요성

본문


교육은 태아 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임신 중에는 그에게 좋은 말, 긍정적인 것들을 말해 줘야 합니다. 책을 읽어 주세요. 사전을 읽어 주세요! 하루에 몇 페이지씩 읽어 주면 태어나는 즉시 말할 수 있을 겁니다. (스승님과 대중 웃음) 정말 그래요! 지능 지수가 좋아집니다. 자주 노래를 부르고, 이왕이면 좋고 긍정적인 노래를 부르십시오. 그러면 지능 지수도 아마 20에서 30점 올라갈 겁니다.

임신 중에 아이의 잠재력을 자극하면 신경계가 더 발달해 아주 똑똑한 아이가 태어납니다. 노래를 불러 주거나 말을 걸지 않았을 때보다 더 똑똑하지요. 베개 밑에 쇳조각을 넣어 둬도 도움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작용을 하나 봅니다. 그냥 들은 얘기예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대중 웃음) 이건 보장할 수 없습니다. (스승님과 대중 웃음) 그냥 들은 얘기니까요.

오늘날 아이들은 매우 영리합니다. 왜 그런지 압니까? 대부분의 임산부들이 텔레비전을 보면서 아이에게 많은 정보를 주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두뇌가 발전할 때라서 아이는 그런 정보를 그대로 빨아들입니다. 그러므로 예비 엄마가 흡수한 것은 아이도 흡수합니다. 살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서 아이가 들을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엄마는 아이와 관계가 밀접하기 때문에 아이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여러분이 먹고 마시는 것은 그대로 영향을 줍니다. 두뇌를 키우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시금치나 다른 푸른잎채소 같은 것을요. 그럼 예쁘고 똑똑한 아이들이 태어날 것입니다.

잘생긴 아이를 바란다면 멋지고 잘생기고 덕 있는 사람의 사진을 집안 곳곳에 걸어 두십시오. 효과가 있을 겁니다. 아이가 여러분이 생각하는 사람과 닮을 겁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아버지를 닮지요. (스승님과 대중 웃음) 남편을 가장 사랑하니까요! 그리고 가장 싫어하기도 하지요! (스승님과 대중 웃음)

그래서 아이들이 아빠를 닮는 겁니다. 여러분이 매일 그를 생각하니까요. 대부분의 아이들은 엄마보다 아빠를 닮지요. 정말 멋진 신의 안배입니다. 아이가 어떻게 생겼든 엄마는 자기 아이인 줄 압니다. 하지만 남편은 확실히 모르지요. 그래서 아이가 자기처럼 생겼으면 기뻐하고 더 잘 돌보고 더 많이 사랑할 것입니다. 이건 신의 안배입니다.

그러니까 “정말 이상하네! 애들마다 나보다 남편을 더 닮다니.” 하고 질투하지 마십시오. 그건 지극히 당연한 거니까요.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