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명상은 여러분을 성장시킨다 > 입문과 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입문과 수행

단체명상은 여러분을 성장시킨다

본문


단체명상은 여러분을 성장시킵니다. 그래서 단체명상에 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있는 사람들이 가장 진실한 친구들이니까요. 만약 여러분에게 문제가 있거나 실수를 하더라도 많은 친구들이 얘기해 주고 사랑해 주고 격려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다시 제대로 된 방향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단체명상에 가는 건 헌신적인 좋은 친구나 좋은 연인을 만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 모두는 함께 성장하며, 약간의 문제와 행복도 함께 나눕니다. 이는 수행 운운할 필요도 없이 인간의 정신에도 매우 좋은 일입니다.

그러니 이제 우리가 왜 수행해야 하는지, 왜 단체명상에 가야 하는지 알 겁니다. 우리가 약하기 때문이지요. 혼자 갈 경우엔 누군가 유혹하면 쓰러지고 말 것입니다. 그러나 둘이나 셋, 넷이 함께 간다면 설령 우리가 유혹에 빠지고 싶어도 친구들이 “안 돼, 안 돼! 그건 네게 좋지 않아. 돌아와!”라고 말해 줄 것입니다. 그래서 함께 수행할 친구들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삶의 모든 것이 그렇습니다. 정치도 마찬가지지요. 만약 한 사람이 대통령이 되길 원한다면, 그는 자신과 동일한 이상을 갖고 자신을 지지해 줄 추종자들을 많이 모아야 합니다. 모두가 아는 일이지요. 그렇지 않고 혼자서 특정 바람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혼자서 나라 전체를 바꿀 수 있나요?

지지자들이 많아야 합니다! 그래서 누군가를 비난할 때는 좀더 생각해 봐야 해요! 그것은 서로 이미 공유한 이상이며, 많은 사람들이 책임질 내용입니다. 단지 한두 사람만의 것이 아니지요.

모든 이상,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모든 목적도 그와 같습니다. 우리가 목표한 길을 가기 위해서는 지지해 줄 친구들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넘어지고 약해질 때 친구들이 도와주거나 이끌어 줄 것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친구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를 서로 격려해 줄 동수들이 있어야 하는 겁니다.

이 단체는 대가족과 같기 때문에, 이 단체에 들어와서 함께 명상하는 사람은 세속적인 문제뿐 아니라 영적인 힘도 함께 나눠 갖게 되며, 그렇게 되면 모두가 서로 연결됩니다. 또 강한 사람들이 약한 사람들을 도와주어서 우리 사이엔 약한 사람이 없게 됩니다. 우리는 같은 수준에 함께 도달하고 누구나 행복합니다. 여러분은 정화되어 더욱더 행복해집니다. 그리고 매일 더욱더 홀가분하게 느끼게 됩니다.

-- -- -- -- -- -- --

단체명상은 많은 힘으로 장애를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러분이 갖고 있는 문제들은 대부분 스스로 만든 것입니다. 입문 후 계율을 지키고 완전 채식을 하고 단체명상에 참석한다면 아무 문제도 없을 것입니다.

절은 원래 입문한 수행자들이 단체명상을 하던 곳이었습니다. 절의 원래 목적은 우리 센터처럼 단체명상을 위한 것이었어요. 입문한 후 사람들은 일주일에 한 번, 혹은 격주에 한 번씩 함께 명상하기 위해 모여 스승의 가르침을 듣고 질문을 했을 겁니다. 스승은 그들의 질문에 답변할 제자들을 보내고, 이로 인해 그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더욱더 정진했습니다. 단체명상의 가피력은 참으로 크기 때문에 그들은 더 빨리 진보할 수 있었을 겁니다. 이것이 바로 절의 원래 목적입니다.

진정으로 명상 시간을 잘 보낸 후에는 성인처럼 우뚝 서게 되어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리지 못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정말 명상을 잘하고 신실하게 수행한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감지하고 느껴서 존경과 사랑으로써만 대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얼굴에도 사랑과 순수만 있게 되지요. 나는 그것을 책 읽듯이 환히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알아챌 수 있습니까? 명상을 많이 하고 신실하게 수행하는 사람들의 변화를 알 수 있나요? 예? 그래서 여기에 오면 가능하면 언제나 명상해야 하는 것입니다.

앉아서 명상해야 할 뿐 아니라 마음도 집중해야 합니다. 친구를 찾으려 하거나 사방팔방 다니며 할 일 없이 잡담이나 하려 하지 마십시오. 내가 그때는 못 봤어도 나중에 여러분을 보면 나는 압니다. 모든 사람이 압니다. 여러분 얼굴에 아주 명확히 씌어 있으니까요.

정말 정직하게 말하는 겁니다. 여러분은 털끝만큼도 숨길 수 없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얼굴에, 눈에, 이마 위에 씌어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몸에서 느껴지는 일종의 감각으로서, 어떤 향수를 뿌렸든 그것과는 별개입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그러니 명상은 정말 값진 것입니다.


추천163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