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법문을 수행해야 하는 이유 > 관음법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음법문

관음법문을 수행해야 하는 이유

본문


우리는 우주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한다

왜 관음법문을 수행해야 할까요? 그것은 우주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자 원하기 때문입니다. 태양의 이 물리적인 빛을 뛰어넘는, 더 위대하고 더 밝고 더 아름다운 빛이 존재합니다. 세상의 언어를 뛰어넘는 보다 훌륭하고 아름다운 언어가 존재합니다. 이런 언어, 이런 소리를 배우게 될 때 우리는 모든 중생들의 말뿐 아니라 인류의 언어를 비롯한 모든 언어를 이해하게 됩니다.

칭하이 무상사 / 1989. 9. 3. 포모사 시후 (원문 중국어)


관음법문을 수행하면 영혼이 건강해질 뿐 아니라 육신도 건강해진다

관음법문을 수행하면 진동이 아주 빨라지고 기운이 솟아서 마치 젊은 사람처럼 됩니다. 우리는 좀더 예민해지고 문제를 쉽게 파악하며 젊은 사람들처럼 영리해집니다. 그러니 회춘했다고 할 수 있지요.

내면의 모든 의문에 대한 해답을 구할 수 있다

여러분에게 진실로 말하건대, 이것은 우리에게 일어났던 일 중 최고입니다. 관음법문 말입니다. 때로 많은 것을 잊어버리거나 문제나 의문을 어떻게 풀지 모를 땐 잠시 명상을 하십시오. 관광을 하고 나서 관음을 하면 모든 답이 매우 빨리 떠오를 겁니다. 그러면 알게 되지요. 그래서 “먼저 신의 왕국을 찾으라.”고 한 것입니다. 명상하세요! 먼저 명상을 하면 나머지는 저절로 일어납니다. 만약 그때 일어나지 않으면 ‘됐다, 네게는 그게 필요 없다.’는 뜻입니다.

내면과 외면의 온갖 부정적인 힘을 극복할 수 있다

관음법문은 일종의 무술이기도 합니다. 이 무술로 우리는 자신의 내면과 외면의 온갖 부정적인 힘을 정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내면에 있는 스승의 위대한 지혜를 사용할 수 있다

우리 내면의 스승에겐 대지혜가 있습니다. 내면의 스승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일에 관여하고 이 세계의 법칙을 어지럽혀 가면서 우리 자신에게 해를 주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고 무엇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압니다. 이는 우리 마음속에 입력된, 아주 제한적인 능력과는 다른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특정의 신통을 알고 있다면, 그것이 바로 우리가 가진 전부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관음법문을 수행해서 대지혜를 이끌어낸다면 그때 우리 능력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가 되며, 각기 다른 상황에서 다른 능력을 사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 대지혜가 없다면 우리의 수행은 쉽게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좋은 스승이 없으면 잘못 인도되기 쉽습니다. 그렇게 되면 온전하고 완벽한 것을 따르는 대신 특정한 일부만을 배워서 그것을 따르게 되는 것이죠. 많은 종교가 이러저러한 것들, 다양한 신통과 기술을 배우라고 강조합니다. 우리 자신의 본성을 발견해야 한다고는 강조하지 않습니다.

칭하이 무상사 / 1989. 8. 31. 포모사 타이난


모든 고통과 불행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다

만일 모든 사람들이 관음법문을 수행한다면, 아주 행복하고 충만하며 만족스러워서 더 이상 전쟁도 없을 것이고 그 어떤 것도 필요치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그 뿌리에서부터 해결되니까요.

사랑이라는 공통의 언어로 서로 통할 수 있다

관음법문에 입문한 뒤로는 우리에게는 단 하나의 공통 언어가 있을 뿐입니다. 우리는 타인에게 봉사하고 베푸는 똑같은 이상과 정신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서로 소통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인간의 모든 욕구로부터 멀어진다

오직 관음법문만이 사람들을 이러한 욕구로부터 구해 줄 수 있습니다. 어떤 업력(業力)인가는 문제가 안 됩니다. 관음법문을 수행하면 모든 것이 지워집니다. 관음법문은 여러분을 다른 모든 유혹과 욕망에 무심하게 만듭니다. 관음법문은 여러분을 모든 것으로부터 바로 끌어올립니다. 마치 헬리콥터가 불타는 바다나 얼음 바다에서 사람을 바로 끌어올리듯이 말입니다. 그러니 불길이 아무리 대단하고 물이 그 얼마나 많든 여러분은 해를 입지 않습니다. 그것이 관음법문의 가치입니다.

죽을 때 든든한 동반자를 갖게 된다

입문은 백만 년에 한 번 올까 말까 한 기회입니다. 여러분이 그 의미를 모른다 해도 최소한 죽을 때는 알게 될 것입니다. 죽을 때는 아무도 없고 동반해 줄 사람도 없습니다. 돈이 많아도 그 힘을 사 줄 수 없고, 어떤 사회적 지위도 지옥불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해 줄 수 없습니다. 그때 여러분에게는 오직 스승만이 있을 뿐입니다. 그러면 알게 되겠지요.

자신의 잠재력이 개발되어 아름다움과 미덕이 넘치는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입문 후에는 내면의 빛이 신의 왕국을 보여 주고 진정한 고향으로 가는 길을 밝혀 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세상에서 미처 알지 못했던 행복을 느끼며 자신의 참된 모습을 발견할 것입니다. 우리가 계발하려고 노력했어도 이전에는 결코 완전하게 성취하지 못했던 아름다움과 미덕이 넘칠 것입니다. 내면의 언어를 통한 천상의 가르침은, 우리가 갖고 있기는 했지만 너무나 멀리 있어 사용할 수 없었던 우리의 모든 지혜를 되살려 줍니다. 그때 우리는 가장 만족한 사람이 됩니다.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도 그런 힘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지혜와 사랑이 날로 확장되고 모든 고통과 곤경의 순간 신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입문 후에는 내면으로 도움과 보호를 받고 외면으로 접촉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내면으로 명상할 때 스승이 돕는 것을 보고 빛을 보며 편안하고 축복받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또한 여러분의 지혜가 나날이 커 가고 여러분의 사랑이 무한히 확장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때야말로 여러분은 이 법문이 매우 유용하며 성공적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렇지 않고 뭔가를 하고 눈을 감고 믿으라고 하면서 아무런 증거도 주지 않는다면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우리는 증거를 주어야 하고 여러분은 증거를 요구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입문할 때 즉시 증거를 갖게 되며 그 후에도 매일 지속적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곤경에 처하거나 사고를 당하거나 의지할 사람이 없을 때 기적을 체험할 것입니다. 그때 여러분은 신의 힘을 알게 되고 여러분이 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신이 여러분을 보호하고 사랑한다는 것을 압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알겠습니까? 신이 존재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겠어요? 우리가 곤경에 처했을 때 신을 보지도 못하고 신의 도움과 보호를 받지도 못한다면 신이 무슨 소용입니까? 우리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

그래서 관음법문을 수행한 다음에는 기독교인은 더욱더 독실한 기독교인이 되어 하느님을 숭배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신이 알고 있는 바를 우리가 알게 되며, 삶의 매 순간마다 보호와 축복의 힘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기 때문입니다.

관음법문에는 치유의 힘이 있다

병이 들면 우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치유할 방도를 찾아야 합니다. 분명 치료 방법이 있을 겁니다. 무엇보다도 최고의 힘에게 도와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되 아주 깊이 기도해야 합니다. 때로 병은 과거의 업장, 과거에 보였던 반응과 보복에서 비롯되기도 하며, 과거에 우리가 뭔가 잘못했거나 누군가를 해쳐서 그 결과를 거두는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업장이 소멸되고 나면 괜찮아집니다. 피부병을 치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나는 피부가 보기 흉한 사람들을 많이 봤지만 그들에게도 치료법이 있었습니다. 그러니 어쩌면 당신이 충분히 찾아보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치료법을 좀더 다양하게 알아보거나, 남편에게 스스로 기도하고 명상하라고 하세요.

입문한다고 여러분의 병이 나을 거라거나 남편의 병이 나을 것이라곤 장담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물질적인 조건을 구실로 사람들을 우리 단체로 끌어들이고 싶지 않으니까요. 그렇게 되면 만물을 주신 신을 원하는 대신 여전히 물질에 집착할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제대로 해탈할 수 없습니다.

진정으로 신을 원하기만 하면 신이 줄 것입니다. 하지만 물질만을 원한다면… 무슨 말인지 알겠지요? 신이 원하는 것을 줄 때도 있을 것이고 주지 않을 때도 있을 겁니다. 그게 문제지요.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