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의 부작용 > 명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명상

명상의 부작용

본문


질문: 스승님, 명상으로 인해 마장에 걸릴 수도 있습니까?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요. 만약 당신이 선생 없이 마음대로 명상한다든지 혹은 잘못된 방법으로 명상한다면 또는 열심히 명상하지만 계를 파하고 나쁜 음식을 먹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친다면 그에 대한 반작용이 있을 것입니다. 그때가 바로 소위 말하는 마장이 당신을 파괴하고 당신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때이지요. 마장은 대자연의 부정적인 면일 뿐입니다.

우리가 어디에 기대고 싶지 않아서 계속 불안하게 서있다면 그것은 당신을 부정적인 면으로 끌어당길 것입니다. 그때는 더욱더 강하고 맹렬하게 당길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난번에 당신을 놓쳤기 때문에 이번에는 더욱더 꼭 붙잡으려고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거기서 빠져나오려고 투쟁하는 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것이 바로 내가 소위 많은 제자들을 단지 받아들이기만 해서 유명해지고, 거대한 신도군(群)을 갖는 것을 원치 않는 이유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계를 지키고 채식을 해야만 합니다. 이해하겠습니까? 자기 자신을 정화하세요. 그러면 명상하는 동안 부작용도 없고 문제도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계를 지키고 지시사항을 따른다면 나는 당신에게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책임질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하느님도 당신을 도울 수 없습니다.

칭하이 무상사/1995. 1. 10. 싱가포르

명상하는 동안 여러분의 에너지가 열리는 것을 조심하십시오. 그러나 여러분에게 살아 있는 교사가 있다면, 그리고 그의 에너지가 아직 살아 있다면 그는 이런 영향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장(磁場)이 높은 차원으로 이미 올라가 버린 과거의 스승에게 배우고자 한다면, 보호해 달라고 부탁하기가 다소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좋든 나쁘든 환경의 영향을 쉽게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명상 체험이 우리 것인지 또는 남의 것인지 결코 확신할 수 없습니다.

칭하이 무상사/ 1993. 11. 27. 미국 샌프란시스코


추천289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