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편법에 관련된 질의응답 > 방편법 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방편법 자료

title_3_5.gif

방편법에 관련된 질의응답

본문


입문해도 완전 채식을 못 할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오늘 제가 스승님께 입문할 수 있습니까?

당신 스스로 답을 알고 있습니다. 나 역시 당신의 정직함과 신실함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하지만 당신을 위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당신을 완전히 거절하는 게 아닙니다. 어쨌든 방편법을 수행하면서 한 달에 10일이나 20일 아니면 15일 정도 당신이 편한 때 언제든지 채식을 해보십시오. 상황이 허락하면요.

신이 우선이고, 인생에 있어 무엇보다도, 그 어떤 이유나 논리, 자존심보다도 신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완전히 확신이 들면 그때 입문하십시오. 됐지요?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다른 모든 사람에게 불공평합니다. 아니면 청중들 모두, 강연장에 온 모든 사람을 입문시켜야지 왜 당신 혼자만 입문시킵니까?

모두들, 많은 사람들, 대다수 사람들이 내 가르침을 좋아하고 입문식을 치르고 싶어합니다. 단지 채식을 못 할 뿐이지요. 그러니 어떻게 당신 혼자만 입문시키겠어요? 그러면 그냥 싸구려 도매금으로 넘기는 게 되어 버립니다. 모두가 환영하겠지요. 당신이 고기를 먹든 채식을 하든 나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알고 그에 대한 값을 치러야 합니다.

스승님, 저의 다섯 아이들은 이미 입문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매우 늙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까?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신실함이 유일한 기준입니까?

예. 신실함으로 충분합니다. 그러나 나이가 너무 들면 이 육체와 기억력이 더 이상 민감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에게 다음 기회에, 다음 생에 다시 오라고 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방편법을 수행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꼭 완전입문을 해야 하는 건 아녜요. 그러나 방편법은 오직 한 사람만을 보증합니다. 반면에 입문은 많은 세대들을 보증해 주죠. 그것이 차이입니다. 입문하고 수행함으로써 당신도 완전히 깨달은 스승이 될 수 있고 수없이 많은 영혼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스승님, 간혹 방편법으로 명상하는 동안 한기가 척추에서 머리로 올라가는 게 느껴집니다. 그러고 나면 머릿속에서 에너지가 빙빙 도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이건 무엇을 뜻합니까? 나쁜 표시인가요, 아니면 좋은 표시인가요?

스승님: 괜찮습니다. 그건 당신의 쿤달리니가 움직이는 겁니다. 앞으론 익숙해질 겁니다. 방편법만 해도 그렇게 작용이 큰 것은 스승의 힘이 당신을 축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수년간 쿤달리니를 깨우려고 노력해도 하지 못합니다.

***** 운영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4-30 23:31)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