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국민들에게 육류와 술, 담배의 유해성에 대해 교육시켜야 한다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지혜의 메시지 정부는 국민들에게 육류와 술, 담배의 유해성에 대해 교육시켜야 한다

본문

164-7.jpg

스승님: 앞으로 모든 나라에서는 현재 담배에 대한 조치와 비슷한 조치를 식품에도 적용할 것입니다. “담배는 생명을 위태롭게 한다”, “담배는 폐암을 유발하며 생명을 단축시킨다”는 경고 문구를 담뱃갑에 인쇄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많은 이들이 육식을 하지 않을 것이며 멀지 않은 미래에 모두 채식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지도자들이나 어떤 기관 또는 정부가 사람들에게 육식의 위험성을 경고하거나 최소한 의무적으로 가게 안에 소의 시체 같은 것을 놔두도록 시켜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아니면 전체 도살 과정을 담은 영상을 보여주도록 하든가요. 사람들에게 자신들이 돈을 내고 사는 것의 실체가 무엇인지 알게 하기 위해선 이 편이 훨씬 나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동물의 모습을 잃은 고기 조각을 파는 건 소비자를 기만하는 짓입니다.

예컨대, 닭은 통째로 팔리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반 마리나 작은 조각들로 팔려 닭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소비자는 닭의 머리가 산 채로 잘려나가는 것을 164-3.jpg보지 못하며 소의 한쪽 다리를 매달아 피를 빼는데 그 피가 바닥을 적시는 광경도 보지 못합니다. 또한 돼지의 목을 칠 때 돼지가 계속 발버둥치는데 그들을 한 번에 잡지 못하면 다시 또 목을 내려친다는 것도 모릅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모습을 보지 못합니다. ‘진정한 영웅(DVD No. 760)’이란 내 프로그램을 기억합니까?

동수: 아, 맞습니다. 그게 바로 이런 주제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영국 정부는 현재 공공장소에서의 흡연도 금지하려 하고 있습니다.

스승님: 예. 놀라운 것은 그것을 아일랜드에서 처음으로 실시했다는 것입니다. 믿어집니까? 술집이 즐비하고 술 마시는 사람도 많은 나라인데, 그럴 만한 충분한 상식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다른 나라도 천천히 변하고 있어서 이미 많은 나라에서 따라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는 정말 대단합니다! 이건 그 나라에 좋은 일입니다. 정말 자랑스러운 일이지요! 흡연이 백해무익하다는 것은 이미 오래 전부터 알려진 사실입니다. 담뱃갑에 경고문을 넣은 것은 아주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담배를 구매합니다. 그러니 공공장소에서 흡연을 금해서 적어도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이라도 보호해 줘야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끔찍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호텔 금연 층에 머무는데도 욕실에선 여전히 담배냄새가 납니다. 왜 옆방 손님들이 욕실에서 몰래 담배를 피우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들은 규정에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습니다. 매일 그런 식이니까요. 사람들은 욕실에 들어가 담배를 피우면 괜찮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방이 서로 연결된 상태에서 환풍기를 켜면 연기는 내 욕실로 스며듭니다.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금연실에서 담배 피는 것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순전히 비뚤어진 마음 때문에 그러는 거지요.

그러므로 흡연을 금지할 뿐만 아니라 벌금도 부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 내 화장실에서 흡연을 하면 2천 달러를 벌금으로 내야 합니다. 이것을 모든 장소에 적용하는 겁니다. 호텔을 포함해서요. 들키면 벌금을 물어야 합니다. 말로만 해서는 부족하기 때문에 이렇게 강제성을 띠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규율을 잘 지키지도 않고 도덕적으로도 정직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164-4.jpg또한 술병에도 “술은 뇌를 손상시키고 치명적인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라거나 적어도 “술은 생명을 빼앗아갑니다.” 라는 문구를 붙여야 합니다. 정말 술은 인명을 앗아갑니다! 전세계에서 매년 수백만 명이 음주 운전으로 사망합니다. 이는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죽는 게 최악의 상황은 아닙니다. 어떤 이들은 차라리 죽고 싶어합니다. 평생 장애를 갖고 가정과 사회에 짐이 되고 자신과 친구들에게 고통과 슬픔을 주기 때문이지요. 그게 죽는 것보다 더 괴로운 일입니다. 물론 우리는 누군가가 그렇게 죽는 것을 원치 않지만 팔다리를 잃거나 뇌를 다친 채 죽지도 못하고 누워 지내야만 한다면 그게 더 끔찍하지 않겠습니까? 그것은 사회와 납세자의 부담을 가중시키며 많은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만일 이런 사람을 아침 저녁으로 돌봐야 한다면 그 가족들이 겪는 심리적 압박감이 얼마나 크겠습니까? 그게 죽는 것보다 더 끔찍하지 않겠습니까?

또한 그런 아버지나 어머니가 있는 아이들에게는 부모가 없는 거나 다름없습니다. 차라리 고아보다 상황이 더 안 좋지요. 아이들이 학교에 가면 모두들 부모의 상황에 대해 물을 것이고 그러면 기분이 나쁘고 당혹스럽고 괴로울 것입니다. 아버지가 병원이나 집에서 식물인간처럼 누워 있는 집의 아이들은 심적으로 큰 타격을 받습니다. 아이들은 상황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릅니다. 그러면 다른 아이들은 그들을 놀리거나 아버지를 조롱합니다. 이런 일들이 상상이 갑니까? 그러므로 이것은 죽는 차원의 문제가 아닌 것입니다.

음주 운전 사고로 죽기를 바라는 게 아닙니다. 많은 사례로 보았을 때 그런 식으로 살아남는 게 차라리 죽느니만 못하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런 불행한 사고는 피해 당사자뿐 아니라 그 가족과 친구들에게까지 끔찍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치 않은데, 만일 우리나 우리 가족이 그런 고통을 겪어야 한다면 그 고통은 말할 것도 없겠지요.

164-6.jpg그래서 나는 정부가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정부는 적어도 아이들이 읽을 수 있도록 모든 유해물질에 경고문을 부착해야 합니다. 지금은 그저 아이들에게 술을 마시지 못하게만 하는데, 아이들은 그 이유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만일 술병마다 ‘뇌를 손상시킴’, ‘지능을 떨어뜨림’, ‘ 모든 면에서 판단력을 떨어뜨림’ 이라고 적혀 있다면, 적어도 아이들은 그걸 읽고 “아, 그래서 술을 못 마시게 하는구나.” 하고 알 것입니다. 만일 경고문이 TV나 신문에 어쩌다 한번 언급된다면 아이가 못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술이 나쁘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매일 TV 광고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어른들은 그저 아이들에게 술을 마시면 안 된다고만 하는데, 여러분도 알다시피 아이들은 매우 고집이 세고 반항적입니다. 안 된다고 하면 오히려 온갖 방법을 동원해 몰래 마셔 봅니다. 혼자서 시도해 보거나 훔치거나 서로에게 해 보라고 합니다. 아니면 술집에 들어가 몰래 술을 훔쳐올 것입니다. 그건 좋을 게 없습니다. 왜 경고문이나 경고 딱지를 붙이지 않는 걸까요? 담배에 경고문을 붙이듯 아이들에게 술이 나쁜 이유를 알려줘야 합니다. 그러면 적어도 몇몇 아이들은 정신을 차리거나 처음부터 그것이 정말 해롭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동수: 스승님, 제 생각엔 정부가 재정 때문에 100퍼센트 애쓰는 것 같지 않습니다. 담배세는 세금의 큰 수입원이기 때문입니다.

스승님: 시도를 하긴 했지요. 담뱃갑에 경고 문구를 넣었으니까요. 그런데 술에는 왜 안 하는 거지요? 이것 역시 재정 때문인가요? 정부는 다른 많은 방식으로 세금을 거둘 수 있습니다. 전쟁을 멈추고 값비싼 무기들을 생산하지 않는다면 많은 돈이 남게 되며, 그 돈으로 전세계를 공짜로 먹여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부는 술이든 무엇이든 사람을 해칠 수 있는 모든 것에 경고 문구를 넣어야 합니다. 그것은 국가의 지도자들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입니다. 그들은 국민을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병들거나 죽게 되어 많은 납세자들의 돈으로 그들을 치료해야 하는 상황까지 기다려선 안 됩니다. 그땐 이미 너무 늦어 치료조차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설령 겨우 치료한다 해도 환자는 이미 고통을 겪을 대로 겪은 상태이며, 그의 가족도 많은 어려움으로 감정적, 심리적인 고통을 많이 겪은 뒤가 될 것입니다.

164-5.jpg나는 도대체 전세계 지도자들이 뭘 하는 건지, 뭐 때문에 바쁜지 모르겠습니다. 그들은 근본적인 문제를 처리해야 합니다. 흡연을 금지하고 그것을 어기면 법을 어겼을 때처럼 벌금을 부과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의 등을 찌르면 적어도 한동안은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코에 담배연기를 불어넣어 서서히 암에 걸리게 하거나 병들게 한다면 그들 또한 감옥에 보내거나 벌금을 매겨 그러지 못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것 또한 또 다른 종류의 살해이며 사람을 해치는 또 다른 방식인 것입니다. 신체적인 상해인 거지요. 그것은 사람을 찌르는 행위와 같지만 방식이 약간 다를 뿐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게 서서히 고통을 주기 때문입니다. 모두들 간접흡연 또한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간접흡연은 많은 사람들을 죽이고 많은 고통을 주며 많은 이들을 병들게 하고 국가 사회복지체계에 부담을 줍니다. 모두 이 점을 알고 있지만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담배를 사지 않도록 경고했을 때 경기가 쇠퇴할까 봐 걱정하거나 경고문을 부착하면 담배가 덜 팔릴까 봐 걱정해 봤자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어차피 담배 사업에서 나온 수입은 흡연으로 인한 환자들에게 들어갈 텐데 말입니다.

동수: 그 의료비용이 더 든다는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스승님: 예, 그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그것이 첫번째 이유입니다. 두 번째는, 많은 고통을 야기한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돈이 문제가 아닙니다! 흡연은 많은 육체적, 감정적인 고통을 야기할 뿐 아니라 국민의 지능도 손상시킵니다. 오래 전부터 아주 많은 사람들이 술과 담배로 두뇌가 손상되었습니다. 이 두뇌들은 원래 나라를 일으켜 세우거나 보다 평화롭고 지혜로우면서도 합리적인 세계를 건설하는 데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한 백 년 전에는 술이 금지 품목이었고 술을 마시는 것도 위법이었습니다. 그런데 어째서 술이 허용됐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두들 술이 독약과 같다는 것을 압니다. 그런데도 술은 공공연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성인만 술을 살 수 있다고 하지만 집에는 위스키 병이 굴러다니고 어른들은 하루 종일 술을 마시며 돌아다니는데 어떻게 아이들이 집에서 술 마시는 것을 막을 수 있겠습니까? 또는 여러분이 친구와 함께 위스키에 얼음을 타서 서로 즐겁게 얘기하며 마시는 걸 보면 아이들은 근사하게 여기며 아주 강한 인상을 받고선 ‘오, 위스키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는구나.’ 하고 생각할 겁니다.

아니면 낭만적인 날에 부부가 함께 앉아 위스키나 다른 술을 마시면, 아이들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내려면 엄마 아빠처럼 해야겠구나.’ 라고 생각하겠지요. 그러고선 여자 친구를 초대해서 집이나 영화에서 본 낭만적인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그녀에게 술을 함께 마시자고 할 것입니다.

사회는 이런 쓰레기 같은 일을 가르치면서도 이 세상이 안정되고 평화롭기를 기대하고 아이들이 말 잘 듣고, 착하고, 똑똑하고, 나중에 커서 훌륭한 시민이 되길 기대합니다. 하지만 우리 어른들이 이런 나쁜 모범을 보이는데, 어떻게 아이들이 이 세상의 훌륭한 시민이 될 수 있겠습니까?

그러니 우리가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여러분이 말하면 분명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말해야만 합니다.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도 있고 받아들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최소한 말이라도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합니다. 술병에 경고 문구가 없다면. 식당에서라도 “술은 생명을 빼앗습니다.” 라고 말해야 합니다. 왜 담배만 금지합니까? 담배보다 술로 죽는 사람이 더 많잖아요. 술은 담배보다 더 빨리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사람은 술에 취해 다니다가 다른 사람의 말에 불끈해 서로 싸우기도 합니다. 그러다 서로 죽이거나 칼로 찔러 중상을 입히기도 하지요. 술을 마시면 그 결과가 더 빨리 나타나는데, 왜 술병에는 경고문을 붙이지 않습니까?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술은 두뇌를 손상시킵니다.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요. 게다가 두뇌는 한번 손상됐다 하면 다시 원상 복구되지 않습니다. 만일 술을 아주 조금 마시고 나서 오랫동안 술을 전혀 입에 대지 않는다면 손상된 뇌 부위가 회복될 시간은 생기겠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복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계속해서 뇌에 타격을 준다면 다시는 회복되지 않을 것입니다. 아주 독한 술을 마신다면 여러분의 뇌는 영구적으로 손상된 채 있을 것입니다. 술이 어느 부위로 들어가든 그로 인해 손상된 신경은 회복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요즘 세상에 살면서 신문이나 TV를 보는 사람이라면 모른다고 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데도 왜 술병에 경고문을 붙이지 않는 겁니까?

164-2.jpg나중에는 정육점이나 생명을 해하는 모든 것에 경고문을 붙여야 할 것입니다. 고기 조각마다 ‘당신은 죽은 시체를 먹으며 살고 있다’, 또는 ‘오늘 당신의 식사를 위해 어떤 생명이 야만적으로 도살되었다’ 는 문구를 써 붙여야 합니다. 그러면 적어도 그 고기를 사는 사람은 그 사실을 알고 다른 선택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죽거나 잔인하게 도살된 소의 사진들을 정육점 벽에 도배해야 합니다. 그러면 소비자는 최소한 자신들이 돈을 내고 사는 실체가 무엇인지 알 것입니다. 고객을 속이고 파는 것은 정직한 일이 아닙니다. 그건 사기나 다름없는 부정직한 짓입니다.

동수: 어떤 고기 조각은 진짜 고기처럼 보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고기로 햄과 소시지를 만드니까요. 그래서 아이들은 소시지가 어떤 것으로 만들어진 것인지도 모르면서 그것을 먹습니다.

스승님: 예. 아이들은 모릅니다. 내가 아는 사람에게 네 살 된 조카가 있는데 그 애는 고기를 전혀 좋아하지 않았답니다. 고기가 들어 있지 않은 것만 좋아했지요. 하지만 그 부모가 억지로 그에게 고기를 먹여서 때론 병이 나기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 친구에게 그 아이 부모를 설득해서 아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해 줬습니다. 그 뒤로 어찌되었는지는 모르지만 난 최선을 다했습니다.


대중의 의식이 높아지면 이 세상을 천국으로 만들 수 있다

그러니 여러분도 세상 모든 사람에게는 못하더라도 할 수 있는 사람에게는 말해 주어야 합니다. 최선을 다하십시오.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TV, 라디오, 팜플렛, 전단지 등 무엇이든 이용해서 알리세요. “채식을 하세요. 오늘만이라도 채식을 해서 무고한 생명을 구하십시오.” 라고요. 그리고 천장에 한 쪽 다리가 매달려 있는 소의 모습을 전단지에 인쇄해 사람들에게 소가 어떻게 죽어가는지 보여줘야 합니다.

동수: 스승님, 영국의 채식 협회는 이 문제에 대해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겐 학교를 겨냥한 특별 프로그램이 있고 동물의 얼굴이 인쇄된 티셔츠도 있습니다.

스승님: 네. 압니다. 그러니 한 쪽 다리로 천장에 매달려 있는 소와 칼을 들고 있는 도축업자의 그림을 인쇄하세요. 그것이 천 마디 말보다 더 효과적일 겁니다. 나는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정신이 번쩍 들어 뭔가 조치를 취하게 되길 희망합니다. 사람들이 우리 말에 귀기울이지 않아 그들의 영성을 구할 수 없다면 최소한 불쌍한 동물들이라도 좀 구하도록 하십시오.

이 행성을 정화하기 위해 달리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학교에도 경고문을 붙이세요. ‘마약은 치명적이다’, ‘ 마약은 지능을 떨어뜨린다’, ‘마약은 사람을 중독시켜 의존적으로 만든다’, ‘마약은 가산을 탕진하고 성 기능 장애를 일으킨다’ 같은 문구를 모든 곳에 붙이십시오. 마약은 정말로 그렇습니다! 왜 이런 말들을 하지 않는 겁니까? 정말 사실인데요. 마약은 사람을 나약하고 의존적이게 만들고, 창백하고 안색을 나쁘게 만들며, 냄새나고 늙고 병들게 합니다. 왜 이런 문구를 학교에 붙이지 않는 겁니까? 그냥 ‘마약 금지’ 라고만 해선 안 됩니다. 우리는 이 모든 것들을 설명해 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학교 공부를 하느라 너무 바빠서 모든 애들이 이런 내용을 다 읽을 수 있는 건 아니니까요. 그러므로 교사가 아무 설명도 해주지 않거나 한두 번만 언급해 주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164-1.jpg여러분은 마약, 술, 육식에 대한 표어 같은 것을 도처에 붙여야 합니다. ‘당신의 오늘 저녁 식사를 위해 한 생명이 도살되었다’ 는 글을 쇠고기나 돼지고기 위에 써 붙인 다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래도 고기를 사려고 하는지 한번 보십시오. 사람들에게 생각할 기회를 주십시오. 사람을 죽이는 건 살해입니다. 그러면 동물을 죽이는 것도 살해인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아무 해도 끼치지 않는 동물을 죽인다면 그게 계획적인 살해가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그러니 우리는 “당신 밥상에 있는 그 고기 조각을 위해 어떤 생명이 살해되었습니다.” 라고 말해 주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이 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십시오.

앞으로 정부가 경제만 걱정하는 대신 보다 도덕적이 되고 보다 강해진다면 세계는 더욱더 깨끗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금을 걷어서 그것을 환자들에게 지불해야 한다면 그것은 타산이 맞지 않는 일이니까요. 그건 사람들에게 고통을 부과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래도 낫지 않습니다. 나을 수 없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많은 약을 먹이고 최첨단 설비로 치료를 해 준다고 하더라도 회복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담배 판매를 금지하고 담배나 술에 경고문을 붙여서 환자를 줄이는 게 더 낫습니다. 그러면 그 의료비를 지불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이런 일에 쓰이는 의료비는 거둬들이는 세금보다 더 많습니다. 이건 손해 보는 장사입니다. 안 그런가요? 만일 똑똑한 정부라면 어느 쪽이 더 경제적으로 이익인지 알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경고하고 국민을 보호하는 것은 정부가 해야 할 일입니다. 그들에겐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돌볼 의무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따라할 만한 좋은 것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나를 본보기로 삼아 내가 걸어온 길과 내 가르침을 찾아보면 됩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어떤 것도 금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고급 보석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나는 여러분을 위해 보석을 디자인해 주기까지 합니다. 파티에 갈 때는 멋진 옷을 입을 수도 있지요. 항상 그럴 필요는 없지만 원한다면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으면 안 그래도 되고요. 우리는 있는 그대로 편안합니다. 우리가 아름다운 것은 내면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예쁘게 보이려고 특별한 옷을 입을 필요는 없지만, 그러고 싶다면 나는 금하지 않습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고행승이 되라고 하지 않습니다. 다만 자비심을 키우기 위해 채식을 하라고 할 뿐입니다. 내면이 아름다워질수록 외면도 아름다워집니다. 옷에 대한 취향도 좋아지고 모든 것이 날마다 더 좋아집니다.

아주 오랜 옛날 중국을 예로 들자면, 왕은 영적 스승이었습니다. 요 임금과 순 임금이 스승이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왕은 백성들을 자식처럼 돌봤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문을 잠글 필요도 없었고, 왕에게 세금을 내지도 않았으며, 왕을 위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사실 그게 정상입니다.

그러니 정부는 우리에게 상을 주어야 마땅합니다. “여러분은 좋은 일을 하고 있군요. 우릴 도와주고 있어요.” 하면서요. 우리 단체는 돈도 받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돈을 지불할 필요도 없지요! 정부는 범인을 잡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경찰이나 군대에 돈을 지불해야 하지만, 우리는 아무 보수도 받지 않고 그냥 합니다. 경찰과 문제를 일으키지도 않고 누군가를 해치지도 않으며 무기로 누군가를 해치는 일은 더욱더 없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우리가 나쁜 사람일 수 있겠습니까? 어째서 정부는 이런 걸 모르는 겁니까? 그러니 이 세상이 아직도 뒤쳐져 있다는 겁니다. 물론 신은 누구에게도 원한을 품지 않고 모두가 성장하도록 계속 돕고 있습니다.

만일 모든 이들이 우리와 똑같이 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채식부터 시작하지 않더라도 술과 마약, 담배를 하지 않는 것부터 시작한다면 더 청정해지고 건강해지며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모두가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좋은 집과 좋은 차를 갖게 될 것이고 더 건강해질 것이며 모든 가정이 더 평안해질 것입니다. 이것은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술과 고기, 담배를 절제하게 된다면 가정은 더욱더 화목해지고 학교 환경도 더 좋아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생활을 정화하는 파급 효과는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그것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한 개인이나 한 가정뿐 아니라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치지요. 그래서 내가 세상이 이런 식으로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우리를 본받아 따라한다면 나한테 와서 명상을 배울 필요도 없고 모두 성인이 될 필요도 없습니다. 내가 그들을 가르치거나 그들이 나를 찾아올 필요도 없이 그저 청정한 생활을 하면서 신께 기도하면 됩니다. 자신들이 원하는 누구에게든 기도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면 그들의 미덕과 올바른 삶은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고 이 세상은 천국이 되어 내가 필요 없게 될 것입니다.

왜 세상 사람들은 이것을 모를까요? 왜 좀 더 많은 나라의 지도자들이 이런 청정한 삶을 증진시켜 모두가 행복하고 평화로운 천국을 만들지 않는 것일까요? 만일 그들이 진정으로 자신의 가족을 돌보고 싶다면 이렇게 해야 합니다. 최소한 그런 삶을 살도록 노력해 본보기를 세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때문에 그들에게 힘이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한 나라의 지도자라면 최소한 자신의 나라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냥 하나씩 해 나가다 보면 쉬워질 것입니다. 그러는 동안 우리는 청정한 사회를 기대하고 꿈꿀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많은 일들은 세상의 정부가 해야 할 일들입니다. 그 일들은 앞으로 실현될 것이며, 이미 시작되고 있습니다.

나는 문제의 근원이 음주와 흡연, 마약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서부터 모든 일이 잘못되는 것입니다. 일단 제정신을 잃으면 어떤 짓을 할지 모르니까요. 부처 시대에 이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한 남자에게 “자, 당신은 모든 계율을 지켜야 합니다. 살생하지 말고, 훔치지 말고, 간음하지 말고, 거짓말하지 말고, 술 마시지 마십시오.” 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러자 그 남자가 “앞의 네 가지 계율은 지킬 수 있겠지만‘술 마시지 말라’는 계율은 지키지 못하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그는 술을 마신 후 사람을 죽였고 거짓말을 했으며 온갖 나쁜 짓을 했습니다. 술을 마시고 취해서 저지른 일들이지요. 그는 취하자 자기 앞을 막는 사람을 그냥 죽였습니다. 그를 말리자 그냥 죽였지요. 그는 이미 자제력을 잃어서 자기가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나는 미래의 모든 정부가 다음과 같이 해 주기를 희망합니다. 먼저 술의 위험성을 알리는 경고문을 써서 모든 주류매장에 붙이고, 다음으로 고기와 생선에 ‘어떤 생명이 당신을 위해 도살되었다’ 는 경고문을 붙여 사람들에게 사실을 말해 주고, 그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그 사실을 모를 수도 있으니까요. 사람들은 자신이 고기를 먹는다는 건 알지만 매일 먹어 왔기 때문에 이에 대해 별다른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대다수 사람들은 누군가 가르쳐 준 사람이 없기 때문에 단지 ‘고품질’ 고기라느니, 독한 술이라느니 하는 광고에 대해서만 알 뿐 입니다. 그건 다 사람을 속이는 짓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술과 고기를 먹는 것은 그들의 ‘선택’이라는 점을 이해시킨다면 그들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것입니다. 채식을 해야만 한다고 강압적으로 말하지 말고 그냥 왜 채식을 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 주십시오. “다른 대안이 있습니다.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살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고요. 그러면 사람들은 선택할 것입니다. 그것이 현명한 선택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그러려면 먼저 그것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