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과 고통은 신의 충고이다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지혜의 메시지 재난과 고통은 신의 충고이다

본문


칭하이 무상사 / 1996. 3. 27. 콜롬비아 선 (원문 중국어)


생사의 일이 우리 자신이나 친척, 친구와 관련된 일이 될 때 그 때 이 세상이 참으로 무상하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됩니다. 이 세상은 정말 믿을 것이 못됩니다. 그게 다른 사람의 일이라면 그렇게 마음 깊이 영향을 받지 않을 겁니다.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지도 모릅니다. "상심하지 마! 이 세상은 무상한 거라구. 인간은 항상 나고 죽는 거야."(스승님 웃음) 우리는 그들을 위로하기도 할 겁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의 일이 되거나 우리의 친척, 친구에게 닥치면 우리는 전혀 다르게 느낍니다.

우리 스스로가 이 세상의 유한함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때로 하느님이 소위 충격요법으로 이런저런 재난을 주시어 우리를 깨우치는가 봅니다. 그때서야 우리는 마음깊이 느끼게 됩니다. 이 세상은 실로 영원한 곳이 아닙니다. 전쟁, 재난, 슬픈 상황들이 입에는 쓰지만 우리가 여기에 왜 있는지를 깨닫게 하는 효과적인 약으로 작용합니다.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을 빨리 하십시오. 그러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 버리고 말 것입니다.

우리의 친척,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들이 죽었을 때야 비로소 우리는 놀라고, 우리에게도 바로 내일 그런 일이 닥칠 수 있다는 것을 진정으로 실감하게 됩니다. 그때서야 우리는 서둘러 영적 수행을 추구하고 가능한한 빨리 내면의 자아를 인식해야 한다고 느끼게 됩니다.


칭하이무상사/ 코스타리카 1989. 6. 8. (원문 영어)


진정으로 신은 위안만을 줍니다. 그런데도 만일 신이 우리에게 슬픔을 가져다 준다면 그것은 삶의 무상함을 깨달아 안전한 요새인 신의 왕국으로 되돌아가라는 충고일 뿐입니다. 우리가 또다시 신을 잊는다면 신은 다시금 우리를 일깨울 것입니다. 처음에는 부드러운 방식으로 하겠지만, 그때 우리가 그 부드러운 충고를 듣지 않는다면 나중에는 우리를 좀더 세게 밀어부칠 것이고, 그것도 안 되면 더욱 강하게 밀어부칠 것입니다. 그러니 아직은 참을만 하다고 나중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고 신이 이미 우리를 매우 세게 밀어부치고 있다면 어서 빨리 신의 왕국으로 돌아와서 내면으로 그가 주는 모든 위안을 맛보십시오.

칭하이 무상사 / 미국 하와이 단체명상

고통이란 신의 축복이 변장한 것이라는 말이 때로는 옳은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우리가 항상 행복하고 삶의 모든 일이 순탄하다면 우리는 감사할 줄도 모르고 신의 의지에 귀를 기울이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진실입니다.

고통을 겪고 나서 깨달음을 얻을 때도 있습니다. 고통의 순간에 우리는 좀더 내면으로 향하게 되고 기도를 합니다. 왜냐하면 바로 그때 우리 내면에 우리가 의지해야 할 그 무엇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노스트라다무스 역시 미래에 많은 재난과 고통이 생길 것이며 이로 인해 전에는 신을 믿지 않았던 사람들도 신과 성자에게 기도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말했지요. 아마 그렇게 될 것입니다.

칭하이무상사/ 포모사 시후센터 1995. 1. 29. (원문 중국어)

전쟁과 재난이 늘 지리적 요인에 인해 일어나는 것만은 아닙니다. 지구의 분위기 때문에 일어나기도 합니다. 인류가 서로 적대감을 가지고 불공정하게 대할 때, 분노와 호전적인 분위기가 깃들여진 나쁜 기운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로부터 재난과 전쟁이 만들어집니다.

최근 들어 이 지구에 더 많은 재난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부정적인 힘에 빠지지 말고 진선미의 본성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일깨우는 신의 경고입니다. 우리 인류는 두 가지의 힘을 지니고 있는데, 하나는 긍정적 힘이며 다른 하나는 부정적 힘입니다. 그 중 긍정적인 힘은 우리 자신과 다른 이들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항상 유지하고 발전시켜야 할 본성이지요. 만약 우리가 부정적인 힘 안에만 머물러 있는다면 이 세상은 점점 더 혼란스러워질 것입니다.

칭하이무상사/ 일본공항 1994. 9. 8. (원문 중국어)

이 세상에 사는 많은 형제자매들이 본래의 임무와 자신의 불성, 신성을 잊었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과 우주에 해로움을 주는 많은 일들을 저질러 왔습니다. 만일 모든 사람이 그렇게 행동하고, 균형을 깨뜨리는 일들을 자행한다면 이 세계는 대격변을 맞이할 것입니다. 많은 재난이 이미 일어났으나 더 많은 재해들이 발생할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재앙이 대부분 한 나라나 한 지역에만 국한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전처럼 영적 수행을 소홀히 하고 다른 사람의 생명과 감정을 무시하고 인권을 경시하는 그릇된 행위를 계속한다면 전체 지구에 영향을 끼치는 큰 재난을 불러 올 것입니다. 신통력을 쓰지 않고도 미래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인과입니다.

소위 투시자나 예언자라 불리는 많은 사람들이 이 세계에 심상치 않은 재난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각기 다른 사람들이 똑같은 비전을 보았습니다. 어쩌다 우연히 그것을 알게 된 것이 아니라 실제로 미래를 보았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마도 우리가 수행을 잘하고, 우리 수행자들이 여러 국가에 큰 명상센터를 세워 함께 모인다면 우리의 힘이 매우 강대해질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아직 이 세상이 구원될 희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우리가 더불어 성심으로 기원하고 수행해 나간다면 우리는 거대한 평화의 분위기를 창출할 것이고, 그것이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바꿀 수 있고 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존을 위해 다른 존재를 죽이는 대신에 말입니다. 삶의 방식을 고쳐야 합니다. 도덕적인 삶을 살고 채식주의자가 되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우리 자신을 계발해야 합니다. 그러면 즉시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급속도로 세상이 변할 것입니다! 만일 모든 이가 나무를 잘라내는 대신에 나무를 심는다면 우리는 곧 구원될 수 있습니다. 10년 안에 세상은 완전히 변해 아무 문제도 없을 것입니다. 진실로 희망이 있습니다. 단 모든 사람들이 협력해야만 합니다.

칭하이무상사/ 포모사 시후센터 1995. 1. 2. (원문 중국어)

수행을 해서 생겨나는 긍정적인 힘이 이 세상의 재난을 어느 정도는 막아줍니다. 우리는 마치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것처럼 여전히 재난이 일어나는 것을 봅니다. 하지만 실은 우리가 수행을 하지 않았다면 행성 전체가 파괴될 정도로 엄청난 재난이 이미 오래 전에 발생했을 것입니다.

칭하이무상사 / 미국 뉴욕 콜롬비아 대학 1989. 11. 3. (원문 영어)

여러분도 알다시피 세계의 진보는 이른바 수행자나 빛의 사자라고 불리는 요기들과 깨달은 성자들과 스승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더욱 위대한 존재들은 더 높은 차원에서 일하며 더 큰 이로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 높지 않은 등급의 요기들, 수행자들, 빛의 사자들도 오늘날 이 세상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변화시키는데 일조하고 있지요. 만일 이 빛의 수행자들, 빛의 사자들이 여러 세기에 걸쳐 존재하지 않았더라면 이 세계는 오늘날과 같은 수준에 이르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문명적인 장비들을 발명해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해준 과학의 발전에도 감사해야 하겠지만 우리는 사실 누가 이러한 혜택을 가져다 준 "숨은" 공로자인지를 잊었습니다.

사실 이들 수행자들과 빛의 사자들이 없었다면 이 세상은 지옥이 되었을 것입니다. 미덕의 상징도 없고 고상한 삶의 본보기도 없으며 빛도 없었을 것입니다. 전기가 없어 온통 어둡기만 했던 옛날 시골처럼요. 그러므로 이 세상이 지옥과 다를 수 있는 것은 우리에게 여전히 남아 있는 빛의 사자들 때문입니다. 하지만 빛의 사자들, 덕 있는 사람들의 수가 적습니다. 그것이 천국과 다른 점이지요.


칭하이무상사 / 포모사 타이난 1988. 10. 13. (원문 중국어)

때로 우리는 질병이나 전염병에 걸리기도 하고 재난이나 전쟁, 재해들을 당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지구에 사는 사람들이 사악한 생각을 하기 때문에 생깁니다. 그러므로 이런 불평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나는 아주 선량한 사람이고 어릴 적부터 좋은 일만 했는데 왜 이런 불치병에 걸려야 하지?" 혹은 "우리 나라는 아주 좋은 나라야. 사람들이 신을 믿고 숭상하는데 왜 재난을 당해야 하는가?"라고 말입니다. 무슨 일이건 이유는 있습니다. 지구인들이 나쁜 생각을 했거나 하고 있기 때문이죠. 한순간 나쁜 생각을 일으켰을 뿐이고 그것을 행동에 옮기지 않았다고 해도 그 생각의 기운은 존재합니다. 이 생각의 기운은 그 자체의 지식과 지성을 가진 것처럼 보이는데, 우리는 그걸 요소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고에는 영혼이 없으므로 신의 힘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지성은, 영혼은 없어도 논리적인 계산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악하고 그릇된 사고가 컴퓨터보다 더 강력합니다. 컴퓨터는 부술 수 있지만 사악한 사고는 없앨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많은 시간이 흘러도 나쁜 생각은 계속 남아 있다가 비슷한 자장을 가진 사고와 합쳐져서 조만간 폭발해 버립니다. 자신의 에너지를 발산할 기회를 찾지요.

컴퓨터는 사용을 멈추거나 반대로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면 저절로 망가지거나 고장이 납니다. 그러면 기록된 모든 자료가 저절로 사라지지요. 그러나 사악한 사고는 지울 방법이 없습니다. 저절로 사라지지도 않지요. 일단 생기고 나면 지속적으로 존재하면서 우리가 사는 곳, 마을과 도시, 나라, 지구 주변에 기운으로 형성됩니다. 그랬다가 질병이나 재난, 전쟁으로 나타나지요.

질병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서로 비슷한 사고를 찾아 같은 자장 안으로 들어가는 기운입니다. 이른바 "유유상종"이라는 겁니다. 그러한 기운은 여러분이 어떤 생각을 할 때를 기다리거나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을 찾아서, 문을 열고 그 자장 속으로 들어갑니다. 같은 종류의 것이 서로 섞여 우리의 자장, 뇌, 신경들을 뚫고 들어와 저항력을 무너뜨리는 것은 아주 쉬운 일이지요. 그러면 우리는 암에 걸리고 신경조직에 문제가 생기며 아무도 못들어봤던 이상한 병에 걸리게 됩니다. 전생에 사악한 생각을 해서 나쁜 기운을 만들어냈던 사람들은 이 생에 와서도 자신들이 이전에 만들었던 좋지 않은 기운을 흡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어느 누구도 비난할 수 없습니다. 우리 자신이 모든 것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를 피할 수 있습니다. 신구의를 깨끗이 함으로써 나쁜 기운이 들어올 수 없게 하는 겁니다. 각기 다른 성질의 물질은 서로 동화될 수 없으니까요. 뭔가 다른 것이 들어오면 물과 기름처럼 서로 분리됩니다. 수행자들은 업장을 없앨 수 있습니다. 전생에는 사악한 생각을 많이 했을지라도 지금은 덜합니다. 그래서 우리한테 전부 침투하려 했던 기운이 아주 조금밖에 스며들지 못하는 겁니다. 아마도 여기가 좀 가렵거나 저기에 작은 상처가 나거나 이삼일 정도 고온에 시달리다 말겠지요. 암으로까지 진전되지는 않습니다. 아니면 대단치 않은 사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차는 부서져도 사람은 죽지 않고 약간 긁히거나 타박상을 입는 정도에 그치지요.

그러므로 우리가 이 세상에 있는 동안은 신구의를 깨끗이 해서 자신을 보호해야 합니다. 일단 삼계를 뛰어넘으면 문제는 없습니다. 삼계 밖에는 사악한 기운도 없고 나쁜 생각을 하는 사람도 없기 때문입니다. 순수한 사람만이 그곳에 갈 수 있으니까요.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