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의자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이야기로 듣는 진리 마법의 의자

본문

chair.jpg

옛날에 한 노인이 있었습니다. 그는 산기슭에 살고 있었는데 너무 가난하여 아무 재산도 없었습니다. 초가집 한 채가 그의 유일한 재산이었습니다. 사실 이 사람은 매우 게을렀으므로 당연한 것이었지요!

그가 하루는 어느 지방에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어내는 신통을 가진 요기가 살고 있다는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말을 들은 이 게으르고 일하기 싫어하는 사람은 그렇게 되면 일할 필요가 없을 테니 그곳에 가서 신통으로 물건들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한 후 그는 곧 출발했습니다.

chair-a.jpg

그는 요기가 살고 있는 산의 동굴에까지 아주 먼길을 걸었습니다. 요기를 보자 곧 엎드려 절하였지요. 이 요기도 좋은 사람이었기에 그를 공손히 환대하며 여기에 온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 게으른 사람은 말했습니다.

"경애하는 스승이시여, 저는 매우 가난한 사람입니다. 아주 작은 초가집 한 채를 빼고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이제 저는 매우 늙었고 일도 할 수 없으니 부디 자비로운 스승께서는 저를 도와주십시오. 제가 생활해 나갈 재산을 좀 가지게 해주십시오. 당신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당장 만들 수 있는 신통이 있다는 것을 압니다. 당신은 저를 도와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chair-b.jpg

그 요기는 눈을 감은 채 아무 말 없이 조용히 앉아 있었습니다. 아마 이 모든 이야기를 들어주느라 아주 피곤했겠지요! 이 노인은 계속해서 부탁했습니다. 오랜 시간을 조른 끝에 요기는 마지못해 의자 하나를 그에게 주면서 말했습니다. "집에 돌아간 후 당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할 때마다 이 의자에 앉으십시오. 그러나 의자에 앉기 전에는 먼저 목욕을 하고 세수를 해야 하며 그리고 나서 당신이 원하는 물건을 생각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당신은 틀림없이 그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노인은 요기에게 고맙다고 한 후 그 의자를 가지고 당장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는 지체없이 얼른 손과 얼굴을 씻고 목욕을 한 후 당장 그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때 마침 배가 고팠기에 음식을 생각했는데 음식이 당장 나타났습니다. 오! 매우 아름답고 훌륭한 풍성한 음식이었기에 그는 배가 부를 때까지 그 맛있는 음식들을 실컷 즐겼습니다. 배불리 먹은 후에 피곤해져서 휴식할 침대를 생각했더니 금방 두꺼운 매트리스가 있는 침대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그는 누워서 잠을 잤습니다. 그런데 그는 진정으로 휴식할 수가 없었습니다. 마음속에선 계속해서 돈과 물건들을 원할 생각들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지요. 그는 침대에서 벌떡 일어나 의자에 앉았습니다. 이제 그는 초가집을 궁전으로 바꿀 생각을 했습니다. 그가 이 생각을 하자마자 정말로 그 초가집이 당장 없어졌습니다!

chair-d.jpg

이 노인의 궁정은 아주 아주 아름다웠고 온통 보석으로 치장되어 있었습니다. 문은 황금으로 번쩍였고 바닥과 천정도 황금이었습니다. 심지어 기둥도 황금으로 만들어졌는데 가장 비싼 보석이 박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매우 행복하고 안락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생각했습니다. "아이구, 이렇게 큰 궁전에 하인이 없어서야 되겠어?" 그가 생각하기만 했는데도 많은 하인들이 그곳에 나타나서 그의 분부를 기다렸습니다. 다시 그는 생각했습니다. "이런 궁전과 하인이 있으려면 돈이 많아야 해!" 그는 많은 금은 보화를 생각했습니다. 그러자 순식간에 이 모든 것이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이 노인을 진정으로 행복하게 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갑자기 걱정스러워졌지요. "아이구! 내 궁전이 이토록 아름답고 재산도 이렇게 많은데 만일 지진이 일어나면 어떻게 하지?" (스승님과 청중들 웃음) 그가 이 생각을 마치자마자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스승님 웃음) 그러자 그의 재산과 궁전 모두가 땅 밑으로 내려앉았습니다.

chair-e.jpg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무슨 교훈을 주나요? 우리의 두뇌가 먼저 깨끗하고 단순해야만 합니다. 신통이나 수행의 힘을 가지는 것은 그리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먼저 신, 구, 의를 깨끗이 한 후에 힘을 가져야 합니다. 만일 힘이 먼저 있고 신, 구, 의가 깨끗하지 않을 뿐더러 계율 또한 잘 지켜지지 않는다면 그때 우리는 나쁜 짓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가진 힘이 우리 자신을 해칠 수도 있고 때로는 그 힘이 남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깨달은 스승들은 제자들을 받아들이기 전에 그를 오랫동안 시험하고 그의 신, 구, 의를 완전히 깨끗이 한 후에야 그에게 힘을 주었던 것입니다.

스승은 자주 여러분에게 신통을 연마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일반 사람들도 신통을 쉽게 연마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계율을 지킬 필요도 없고 채식할 필요도 없지요. 우리가 자신의 두뇌를 조정할 수 없을 때 우리가 나쁜 일을 생각한다면 즉시 그것은 나타납니다. 그 때 우리가 생각한 것은 무엇이든지 생기기 때문입니다. 우주의 힘은 위대하지만 우리가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를 알아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해를 끼치고 세상에 해를 끼칩니다. 우리가 세상에서 보는 어떤 재난들은 꼭 사람들의 업장 때문이 아니라 신통을 수행하는 사람들 때문이기도 합니다. 나쁜 쪽이나 그릇된 생각들로 수행을 하기에 그들은 이 세상을 혼란시킵니다. 이 사람들이 문제를 일으켰거나 부정적인 힘에 사로잡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그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수행할 때 매일 하느님에 대해 생각해야 하며 우리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완전히 충만한 부처의 이름들을 생각해야 합니다. 장애를 초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우리의 업장 때문인 것이 아니라 때때로 우리 주위에 있는 마야의 부정적인 힘이 우리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자신의 목표를 기억하고 최고의 힘을 기억해야만 하며 오불의 이름을 외우면서 자신을 보호해야 합니다. 전지전능한 하느님에 대해 많이 생각할 때 우리의 마음은 깨끗해질 것이며 이후에 우리는 어떤 것도 원하지 않게 됩니다. 우리에게 있어서 그때 신통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린 이미 하느님과 동일체여서 우리가 가질 수 없는 어떠한 것도 존재치 않기 때문입니다.

그때에 우리는 내면에서 매우 만족할 것이고 이 환상의 세계를 떠난 후에 모든 것을 다 가질 수 있는 우리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곳과 비교한다면 우리의 이 세계는 쓰레기와 같습니다. 여기서 우리에게 주어질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우리의 영혼이 여러 번 고향으로 가서 보고 난 후에는 우리의 두뇌도 이해하며 안정되어 아무 것도 원하지 않고 설사 원한다 해도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그러한 것들만 원할 뿐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선량해지고 언제나 긍정적인 면만 생각하게 되지요. 일단 긍정적인 것이 올 것입니다.

- 뉴스잡지 43호 -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