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와 냉기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열기와 냉기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

본문

- 스승님이 알려주신 비결 -

열기 냉기 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


에어컨 바람을 몸에 직접 쐬면 불쾌함과 통증, 질병을 유발합니다. 자신을 보호하는 다음의 안내지침을 따르면 이러한 냉방병을 최소화하거나 아예 없앨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냉방 뿐 아니라 난방시에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투명한 플라스틱 케이스로 에어컨을 감싸고 (사진 참조) 윗부분은 넓게 개방시켜 놓는다. 아래부분은 벽에서 약 1/2인치(약 1.3센티) 정도 띄워 놓는다. 이렇게 해 놓으면 신체 일부분에만 바람이 오는 대신에 대기가 위쪽으로 순환하면서 방 전체가 시원해진다.

tip-1-172.jpg tip-2-172.jpg
air2.jpg


차에서: 같은 이유로 에어컨 바람을 위쪽으로 향하게 한다. 이렇게 하는 또다른 이유는, 바람이 눈으로 들어오면 눈이 건조하고 피로해져서 운전시 특히 좋지 않기 때문이다.

tip-5-172.jpg
tip-6-172.jpg

가정과 차 모두에서: 실내 온도를 낮추고자 할 때는, 에어컨의 강도를 서서히 높여야 한다. 외부로 나가기 전에는 따뜻한 공기로 전환하여 외부기온과의 차이가 지나치게 크지 않도록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냉방환경과 더운 환경을 오갈 때 급격한 온도변화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다.

* 만일 차가운 바람을 바로 쐬어서 신체 일부에 통증이 생겼다면. 따뜻한 샤워기 물이나 헤어드라이어의 따뜻한 바람으로 그 부분을 따뜻하게 해 주세요. 좋아질 때까지 그렇게 하루에 두세번 반복하세요.end.gif


- 뉴스잡지 172호 -


추천528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