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하이 무상사 > 채식명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식명언

 

칭하이 무상사

본문

우리는 신의 계획으로 창조된 모든 생명을 존중합니다. 모든 생명체들은 고통과 죽음에 저항한다는 것을 우리 스스로 알 수 있습니다. 동물들은 도살될 때 고통스러워하며 달아나려고 발버둥칩니다. 이는 신이 그들에게 생존 본능을 부여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들의 생명에 관여하여 강제로 그것을 빼앗는 것은 신의 뜻에 어긋나는 일입니다. 우리는 자신이 대접받고 싶은 대로 다른 생명들을 대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의 삶이 은총과 장수와 지혜로 축복받게 됩니다. ‘뿌린 대로 거두리라’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떤 불행에 대해서도 신을 절대 원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수양을 쌓을수록 우리의 말과 행동과 생각이 좋아지게 됩니다.

우리 모두가 신의 자녀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동물을 비롯해 우리 형제자매들을 괴롭히지 말아야 할 이유가 많아집니다. 그들은 약하고 어린 영혼을 가진 우리의 동생들입니다. 아직 인간의 수준까지 계발되지 못한 것뿐입니다. 우리는 자비심에서 우러나와 채식을 합니다. 그들이 고통 받는 모습을 차마 볼 수 없기 때문에 하는 겁니다. 직접 도살하지 않아도 그들의 고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신이 말씀하시기를 “너희 눈을 기쁘게 하고 너희의 몸을 살찌우기 위해 나는 많은 아름다운 풀과 열매들을 창조했으니 이것들이 너희들의 양식이니라.”고 했습니다. 식물이 우리의 음식이라고 신이 분명히 말하지 않았나요? 바로 구약성경의 첫 페이지에 있습니다!

신은 “나는 동물을 너희의 양식으로 창조했다.”라고 말하지 않고 “나는 나무와 과일과 채소를 창조했으니 이것들로 너희의 양식으로 삼으라.”고 했습니다. 또한 “지상의 각기 다른 존재들을 위해서 다른 종류의 음식들을 창조했노라.”고도 했습니다.

인간을 위한 식량은 식물과 꽃, 약초와 채소들입니다. 신은 “동물들을 가르치고, 돌보고, 그들 영혼이 자라나도록 도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결코 우리에게 동물을 죽여서 먹으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우리 메뉴에는 동물이 포함되지 않는 것입니다!

되도록이면 채식을 하십시오. 그것이 여러분에게 이롭습니다. 오염된 지역에 살아도 채식을 하면 면역성이 더 커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채식하는 사람들은 육식하는 사람들보다 병에 덜 걸립니다. 채식은 여러분을 보호해 주고 마음을 안정시키며 번뇌를 줄여 줍니다. 이것이 채식의 장점입니다. 단지 자비심 때문만은 아닙니다. 왜 그럴까요? 남의 생명을 빼앗지 않아야 우리의 생명 또한 위태롭지 않습니다. 이해가 됩니까? 이것이 인과의 법칙입니다. 우리가 남을 용서하면 남들도 우리를 용서합니다.


누군가가 우리의 식사 때문에 고통 받아야 된다는 생각을 하지 않으면서 식사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습니다. 이것이 채식을 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생명의 길을 선택하고, 남들뿐 아니라 자신을 위해서도 덜 고통 받는 쪽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채식은 우리 안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사랑의 마음을 더욱 키우는 것입니다. 사랑의 마음을 더욱 더 연마하여 우리의 어린 형제자매들을 포함한 모든 중생들에게까지 그 사랑을 최대한 확장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사랑을 보여주고 자비심을 닦는 것입니다.


고기는 여러분 개인뿐 아니라 이 세상의 모든 전쟁과 고통의 원인입니다. 따라서 육식을 금하는 것이 지구의 평화에 이바지하는 길입니다. 우리가 살생의 원인을 종식시킨다면 살해되거나 부상당하는 결과를 거두어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육식을 금하는 것이야말로 ‘살생하지 말라’는 계율을 간접적으로 실행하는 것이며, 모든 생명에 대한 자비심을 키워 그들을 신의 동등한 창조물로 대할 수 있게 되는 길입니다.


채식은 우리 안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사랑의 마음을 더욱 키우는 것입니다. 사랑의 마음을 더욱더 연마하여 우리의 어린 형제자매들을 포함한 모든 중생들에게까지 그 사랑을 최대한 확장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사랑을 보여 주고 자비심을 닦는 것입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