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그린 (Brian Greene) > 세계적으로 유명한 채식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세계적으로 유명한 채식인

브라이언 그린 (Brian Greene)

본문


이론 물리학자, 끈이론

위튼의 가장 유명한 제자인 브라이언 그린(Brian Greene)은 공간은 확장될 뿐 분열되지 않는다는 아인슈타인의 이론을 반박했다. 아홉 살 때 이미 30자리 수 곱셈을 암산할 수 있었던 그 또한 채식주의자이다.

"저는 보다 일반적으로 범위를 넓혀 대다수 사람들이 왜 채식을 하지 않는가라고 묻겠습니다. 제 생각에 그 이유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늘 해오던 육식의습관에 대해 아무 의문도 제기하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들 중에도 동물과 환경 문제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아주 심각하게 걱정하지요. 하지만 습관의 힘, 문화 규범, 또는 변화에 대한 저항감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그런 느낌들은 근본적으로 차단됩니다. 그래서 행동 변화로 나타나지 않는 거지요."

"아홉 살 때 어머니가 갈비 요리를 해주셨는데, 그 갈비는 그 고기를 만들어낸 동물을 연상시켰습니다. 저는 공포에 휩싸여 다시는 고기를 먹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 후 다시는 고기를 먹지 않았지요. 나중에는 유제품도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가 되었고요. 뉴욕 북부에 있는 구제된 동물 농장을 방문해서 낙농업의 실상을 많이 알게 된 후에는 마음이 너무 불편해서 유제품을 더 이상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며칠만에 모든 유제품을 끊게 되었지요."
                                                  - 칭하이 무상사 뉴스잡지 160호에서 -

추천0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