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편법이란 > 처음 오신 분들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처음 오신 분들께

방편법이란

본문

영적 수행을 원하지만 완전채식을 할 수 없는 분들은 방편 명상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이 역시 무료입니다. 방편 명상법은 하루에 30분 동안 명상하면서 한달에 10일 이상의 순수한 채식을 하는 간단한 명상법입니다. 방편법 역시 이완되고 행복한 삶을 제공하며 관음법문의 입문을 준비하는 분들도 예비단계로 배우게 됩니다.

방편법은 관음법문은 아니지만 이 방법으로도 깨달음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한 채식이나 하루 2시간 30분 명상 같은 규정을 철저히 지키지 않고도 매일 계속 수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편한 대로 하루 20분이나 30분 동안 명상하고 각자의 지위나 상황에 따라 편하게 채식을 하면 됩니다. 그래서 ‘방편법’이라고 부르는 겁니다.
그렇게 해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소승(小乘)법으로서 자기 자신만 해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음법문으로는 여러분의 친척, 친구, 7대, 9대 조상까지, 심지어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과 조상들, 그리고 다음 세대,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세세손손(世世孫孫) 등등이 해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의 혈연관계 때문에 그들도 해탈하게 됩니다.
부모의 입문 여부에 상관없이 만 16세 이상이 되면 방편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채식은 한 달에 적어도 10일 이상은 완전 채식을 해야 합니다. 10일 동안 연속해서 하지 않아도 되며, 하루 완전채식을 한 날을 모아 한 달에 총 10일 정도만 채식을 할 수 있으면 됩니다. 채식하는 날은 하루 종일 고기를 입에 대어서는 안 됩니다. 더 많이 채식을 할수록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편법은 명상을 하루에 30분만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30분 이상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비록 관음법문의 힘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방편법 그 자체로도 대단한 힘이 있습니다. (방편법만 잘 수행해도 해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직 신구의가 정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해진 시간을 자의로 초과했을 경우 신체에 무리가 올 수도 있으니,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정해진 명상 시간을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details.gif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