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의 역할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부부 결혼의 역할

본문


결혼은 구속이나 예속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결혼은 바로 반려관계로서 각자 서로를 격려해 줘야 맞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들은 잘못 이해하여 결혼생활을 잘 꾸려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 점을 잘 이해하고 상대방에게 논리적으로 설득해야 합니다. 많은 시도와 실패를 겪은 후에도 아무 효과가 없으면 그때서야 비로소 자신의 영적인 진보와 안전을 위해 어떤 길이 여러분 쌍방에게 가장 알맞을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ah6.jpg상대방에게 여러분이 바라는 모습을 요구하지 말고, 여러분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그런 사람이 되십시오. 남편이 낭만적이길 바란다면, 여러분 스스로 그렇게 되어 보는 건 어떻습니까? 그러면 그도 따라 배워 협조해 줄 것입니다. 또는 아내가 멋지고 낭만적이길 바란다면, 그녀에게 여러분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말하거나 아주 특별한 방법으로 암시를 주십시오. 결혼생활을 잘 영위해 모두에게서 최상의 것을 끌어내도록 하세요. 그것이 최선입니다.

사랑도 나무나 꽃처럼 매일 물을 줘야 합니다. 최소한 물이 말랐을 때만이라도 물을 줘야 하지요. 그렇지 않으면 죽게 됩니다. 사람들은 사랑한다고 말하면 그 사랑이 영원히 지속되리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날마다 새로움을 더하고 헌신과 서로의 가치나 다정함에 대한 감사의 표현 등을 통해 영양분을 줘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그의 내면에 자리한 최고의 품성을 개발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결혼이며 진정한 동반자 관계입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