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수행이 온 가족을 이롭게 한다 > 신기한 감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기한 감응

한 사람의 수행이 온 가족을 이롭게 한다

본문


구술: 동료수행자 천/ 포모사 난토우
기록: 포모사 난토우 뉴스그룹

천 사형이 입문한 지가 여러 해가 되었지만 그의 가족들은 전혀 종교에 관심이 없었다. 게다가 그들은 세속의 관념을 갖고 있어 중생제도의 방편으로 항상 옷을 바꿔 입으시는 스승님에 대해서도 편견을 갖고 있었다. 그의 가족들은 모두 천 사형이 외도에 빠졌다고 믿었던 것이다.

한번은 천 사형의 삼촌이 잠을 자고 있었는데 한밤중에 꿈에서 깨어나 벽에 걸린 스승님의 사진에서 한동안 아주 밝은 금색 빛을 발하는 것을 보았다. 이런 현상은 천 사형의 여동생도 경험했는데 천 사형의 방에 걸린 스승님의 사진이 여러 모습으로 변하는 것을 보기도 했다. 천 사형은 이렇게 스승님의 화신이 나타남으로 해서 가족들에게 스승님의 교리를 소개할 기회를 갖게 되었던 것이다.

또 한번은 천 사형의 어머니가 친척 장례식에서 의자에 앉아 몽롱한 상태에서 잠시 졸았는데 커다란 손이 죽은 사람의 관을 잡고서 천국으로 들어 올리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밝은 금색을 발하며 고인을 데려가는 부처가 어떤 부처인지 대단히 궁금했다. 그녀는 위를 쳐다본 뒤 소리쳤다. “이봐요! 당신은 내 아들이 믿고 있는 칭하이 무상사가 아닙니까!” 그녀가 친척들에게 그 일을 말하니 정토종의 불자인 한 친척이 놀라워하며 말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나요? 나는 평생 부처의 이름을 외웠었는데 왜 그들이 직접 오지 않고 칭하이 무상사께서 그를 데려 갔을까요?” 그들은 스승님이 진정으로 무소부재한 살아 있는 부처란 것을 거의 몰랐다!

천 사형의 어머니가 아직도 세속의 생활방식을 고집하긴 하지만 점차 채식주의를 받아들이기 시작했으며 가능한 채식을 하려고 애쓰고 있고 채식과 수행이 얼마나 이로운지를 이해하게 되었다. 그럼과 동시에 그녀는 스승님을 따라 수행하고 있는 천 사형을 더 이상 반대하지 않았다.

천 사형은 가족들의 체험에 감개무량해서 이렇게 말했다. “나의 가족들은 물질 세계에 대한 집착이 아주 강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변화되기가 어렵지요. 하지만 우리의 자비로운 스승님의 갖가지 방법으로 수행자에 대한 그들의 태도를 변화시켰습니다. 나는 더욱 열심히 수행할 것입니다. 그러면 아마 어느 날엔가 나의 가족들도 홀연히 깨닫게 되어 수행의 길을 걷고 해탈할 것입니다.”

- 뉴스잡지 48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