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은 신의 뜻에 따라 사람들을 구제한다 > 당신은 모르실거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당신은 모르실거야

스승은 신의 뜻에 따라 사람들을 구제한다

본문


칭하이 무상사/ 1995. 7. 9. 포모사 시후 센터(원문 중국어)

우리는 정치적인 일에 쉽게 관련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건 아주 복잡한 일입니다. 이 세상에서 우리는 자연이나 우주의 계획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꽃의 경우처럼 우리가 꽃을 더 잘 돌봐 주면 꽃이 더 활짝 피고 오래갑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꽃이 영원히 시들지 않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 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어떤 종류의 꽃이든 시들고 죽습니다. 그때는 고약한 냄새가 납니다.

그러나 제안은 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폭력적인 사건을 알았을 때 비폭력적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반대를 할 수 있습니다. 폭력적인 방법으로 이 세상의 계획을 결코 바꿀 수는 없습니다. 어쩌면 그렇게 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또 다른 인과를 초래하여 이 윤회의 사슬에 세세생생 묶이게 됩니다. 여러분이 그를 죽이면 나중에 그가 여러분을 죽이고 이렇게 왔다갔다해서 어느 누구도 고해에서 해탈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너무 많은 일에 간섭해서는 안 됩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지만 우리가 그에게 도움을 준다 해도 그의 공덕이 부족해서 도움을 받을 수 없을 때도 있습니다. 그가 우리가 준 것을 받는다면 그가 잘 받아들인다 해도 언젠가는 저절로 혹은 또 다른 사고를 통해 그것을 잃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은 아주 어렵습니다. 이 세상에 내려온 어떤 부처나 스승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이치를 설명해 주고 논리적인 일에 대해 말해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제자들을 찾기 위해 폭력, 속임수, 초자연적인 힘과 같은 부당한 방법을 결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 것들은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부자연스러운 건 그 어떤 것도 효과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과를 남기기 때문입니다.

- 뉴스잡지 56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