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활동 > 활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활동

예술활동 예술 활동

본문

예술활동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보시려면 미디어센터의 [예술과 영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rt_life.gif

art_life_picture.gif

칭하이 무상사는 그림을 배운 적이 없지만, 명상을 통해 계발된 내면의 재능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창작하고 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의 그림은 생명력과 힘이 넘쳐흐르며, 외면을 묘사하기보다는 내면의 진선미와 영적인 세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유화와 수채화, 파스텔화, 심지어는 부채, 돌 채색, 공예, 램프와 같은 수많은 예술적인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세계 여러 나라에서 전시되어 평론가들의 격찬을 받은 바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1994년 서울 경인미술관과 부산역 전시실에서 연 그림전을 시작으로 1997년 제주 탑동 전시장, 1999년 광주 남봉미술관, 2001년 서울 인사동 인사갤러리에서 칭하이 무상사 그림전이 열린 바 있습니다. 보러가기

"화가가 자신의 화풍을 바꾸는 데는 적어도 10년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일류 화가라 할지라도 평생 동안 두세 번 화풍을 바꿀 수 있을 뿐이다. 그런데도 칭하이 무상사의 그림 한점 한점에는 각기 다른 특색이 있다. 그녀의 화풍은 독특하면서도 독창적이어서 세계 회화사에 전례가 없다.”
~ 코스타리카 La Prensa Libre지 Artistic Activities ~

art_life_SM.gif

칭하이 스승은 그림과 마찬가지로 어떠한 디자인 공부도 하지 않았지만, 내면의 영감으로 의상과 보석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칭하이 스승은 천상의 영감으로 창조된 이 디자인을 ‘천상의 의상(celestial fashion design)’, ‘천상의 보석(celestial jewelry)’이라고 말합니다.

칭하이 스승은 1995년 4월,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 런던, 파리, 밀라노에서 대규모의 패션쇼를 개최하여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으며, 스위스 제네바와 태국, 홍콩 등에서 천상의 보석전을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보러가기

황금과 빛나는 보석은 우리 내면의 찬란한 본질을 상기시키며, 각각의 디자인에 붙여진 이름의 의미는 매우 영적입니다. 칭하이 무상사의 디자인은 아름답고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그것을 착용하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힘을 부여합니다. 보러가기

“나는 돌멩이마저 신의 메시지를 담은 성경 한 구절로 바꿉니다. ‘솔로몬의 지혜’나 ‘최고로 영광된 사랑’ 등의 이름이 붙여진 보석을 착용할 때,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삶의 궁극적인 목표가 참된 사랑, 참된 자아를 찾는 것이지 무상한 이 육신에 매달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이름과 말들은 사람들에게 강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 칭하이 무상사 (The Supreme Master Ching Hai) ~

art_life_poem_music.gif

칭하이 스승은 타고난 시인으로 아주 어릴 적부터 시를 썼으며, 그녀가 지은 시는 아직도 베트남에서 즐겨 낭송되고 있습니다.

칭하이 스승의 시집으로는, 출가를 하기 전에 쓴 시선집 "잃어버린 기억", 구도 과정에서 영혼의 갈망을 담은 시를 엮은 "침묵의 눈물", "불후시", "무자시", 득도 전후의 작품을 담은 "나비의 꿈" 등이 있습니다.

또한 칭하이 스승은 " I will forever love you ", " farewell song " 등의 많은 노래를 작곡하고 직접 불렀으며, 하프ㆍ오르간 등의 악기도 연주했습니다. 그녀의 시에 감동을 받은 많은 음악가들이 그녀의 시에 곡을 붙였고, 칭하이 스승이 작곡한 음악을 성악과 오케스트라, 혹은 전통음악으로 편곡하기도 했습니다.

art_life_entertainment.gif

많은 공연 중 칭하이 무상사의 시와 음악이 어우러진 대표적인 예술 공연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평화의 음악-하나 된 세상(One World ...of peace through music)’ 공연에서는 많은 할리우드 스타와 제작자들이 칭하이 스승의 시를 음악으로 만들어 장엄하고 훌륭한 공연을 펼쳤습니다.

b2.gif 1996년 12월 29일 미국 롱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지난날의 발자취와 사랑의 노래’ 음악 공연과 시낭송의 밤

b2.gif 1997년 12월 27일 미국 워싱턴 DC DAR 컨스티튜션 홀에서 열린 ‘심미의 세계로의 여행(A Journey through Aesthetic Realms)’ 자선 공연 보러가기

b2.gif 1998년 12월 1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강당에서 개최된 ‘평화의 음악-하나 된 세상(One World ...of peace through music)’ 자선 공연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