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좋은 남편이 되는 비결
본문
결혼에 대해서 조롱하는 나쁜 농담들이 많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이겁니다. "‘여러분은 결혼한 후 완전히 자유롭습니다. 매일 TV를 자유롭게 볼 수 있지만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봅니다." (웃음)
TV를 하나 더 사서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아내도 그에게 억지로 그 프로그램을 보라고 하진 않습니다. 문제는 남편이 늘 아내 주위에 붙어 있고 싶어해서 어쨌든 아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는 거지요. 그러고 나선 또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없다고 불평합니다. 먼저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자신의 마음속을 점검해 보십시오. 만약 자신의 주장이 있다면 여러분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보십시오. 혹은 그 밖의 다른 할 일을 찾으십시오. 이렇게 하면 아내는 여러분을 더욱더 존경하고 사랑할 것입니다.
우리가 대장부라면 우리 스스로 가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사람들이 우리를 볼 때 좀 어렵게 생각하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항상 대기하고 있거나 사람들이 부르기도 전에 와 있다면, 혹은 별 볼일 없는 그런 얼굴을 보여 준다면 당연히 여러분의 아내는 여러분을 아주 값싸게 생각할 겁니다.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으면 캄보디아 군에 입대하세요. 그리고 여기 육군 중령에게 배우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아내가 여러분을 존경할 겁니다. (웃음)
집에서 여러분의 아내와 항상 붙어 있지는 마십시오! 이건 농담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와 같습니다. 이제 좋은 남편이 되는 비결을 알았습니까? 아직 모른다면 중령에게 물어보십시오. 가서 가르쳐 달라고 하십시오. 군에 입대하지는 말고요. 농담한 것뿐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생활과 취미를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아내와 함께하는 시간도 가져야 합니다. 그러면서도 그녀에게 어떤 공간을 주고, 자기 자신과 가족과 자신의 몸을 돌볼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여러분 자신과 배우자를 위해 약간의 공간을 남겨 두십시오. 여러분이 너무 그녀 옆에만 붙어 있으면 그녀는 따분해 할 겁니다. 그러면 결국 여러분의 결혼 생활은 파탄에 이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