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을 천국으로 만들자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가족 가정을 천국으로 만들자

본문


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가정도 안정적입니다. 그 가족 구성원들은 서로에 대해 더 많은 애정을 느끼고 좀더 일치단결하고 협력하며 복잡한 일이 없습니다. 아내와 남편은 서로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해서 외부의 사소한 일에 쉽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또 쉽게 문제를 일으키지도 않고요. 우리가 행복할 때는 다른 사람의 잘못에 대해 그리 신경 쓰지 않습니다. 걱정하거나 고민하지 않지요.

babf.jpg우리가 가족의 사랑을 거부하고 가까운 사람들의 사랑을 거절하면 무슨 일을 하든지 성공할 수 없을 겁니다. 너무나 괴로워서 자기 자신에 대해서조차 참기 어려울 테니 다른 사람들을 참지 못하는 건 당연하지요.

사회의 무질서와 문제들은 모두 가정불화에서 비롯됩니다. 우리가 기꺼이 희생하고 서로의 처지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좋은 친구를 갖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곁에 정말 우리에 대해서 잘 알고 평생의 친구가 되어 줄 사람이 없기 때문이지요. 알겠습니까?

그래서 가정을 지옥으로 만들지 말라고 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가정을 잘 돌보고 정비하고 수리하고 아름답게 가꿔 천국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자비심이나 형제애 때문에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게 아닙니다. 우리 자신이 편하고 행복해지고 싶어서 그들을 사랑하는 겁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들이 서로를 사랑한다면 얼마나 편안하겠습니까!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