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의 주의산만을 극복하는 방법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자녀 청소년기의 주의산만을 극복하는 방법

본문


질문: 저는 학생인데, 공부에 집중할 수도 없고 의욕도 잃어버렸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찾을 수 있을까요? 관음법문을 하면 될까요? 지금은 공부도 할 수 없고 아주 괴롭습니다. 칭하이 스승님만이 저와 다른 친구들을 도우실 수 있습니다.


스승님: 10대 성장기에는 많은 부분에서 혼란을 겪습니다. 그래서 집중하기가 어려운 거죠. 그래도 얼마동안 명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cht5.jpg관음법문을 하고 싶다면 좋은 일입니다. 그러고 싶지 않다면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간단한 명상법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 정신을 산만하게 만드는 영화는 많이 보지 말고, 아름다운 여자나 멋진 남자를 찾느라 너무 두리번거리지 않도록 하세요.

학업을 마친 뒤에는 당연히 원하는 건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공부시키느라고 힘들게 일하시는 부모님과 보호자를 생각하면서 자신의 의무를 다하도록 노력하세요. 인생에 있어 학창 시절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그냥 지나쳐 버리면 나중에 후회할 것입니다. 스스로에게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학업을 마치는 것이며 그 외 것들은 모두 나중에 자연스레 올 것이라고 다짐하고, 학업을 마치기로 굳게 결심하십시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