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황금시대로 선도하자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자녀 청소년을 황금시대로 선도하자

본문


질문: 요즈음 세대 10대 청소년 중에는 부모를 존경하지 않는 아이들도 있는데, 우리가 좋은 부모가 아니기 때문인가요?

스승님: 그렇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모든 부모가 훌륭하다고는 할 수 없어도 대부분은 훌륭합니다. 아마도 요즘 청소년들이 도덕적으로 제대로 교육받지 않아서 부모가 지상에서 신을 대신해 자신들을 기르고 교육시킨다는 것을 모르는 것일 겁니다.

ska2.jpg만약 자녀가 신을 깨닫고자 하는데 부모가 저지하거나 막는다면 그때는 그들을 그리 좋은 부모라 할 수 없겠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사실 "좋지 않은" 부모란 없습니다. 오늘날 10대들의 색다른 사고방식은 그들이 나쁜 뉴스나 폭력적인 영화, 바람직하지 않은 통신 수단, 나쁜 친구들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들이 청소년들을 지금처럼 만든 거지요.

이에 대한 해결책은 우리가 다시 황금시대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살고, 비폭력과 사랑, 깨달음의 길을 걸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 자녀들의 순수성을 회복하고 다시 도덕적인 삶을 살도록 이끌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아이들이 깨달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들 스스로 알아서 자신의 삶의 방식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

만약 모든 청소년들이 진리의 길을 알게 된다면, 그들은 진리의 길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러면 자기 내면에 존재하는 사랑을 발견하고 부모를 더욱 존경하게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부모가 더 많이 깨닫는다면, 자녀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보다 더 분명히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