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행복은 자각과 깨달음으로만 얻을 수 있다 > 자기 다스리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기 다스리기

진정한 행복은 자각과 깨달음으로만 얻을 수 있다

본문


-- -- -- -- -- -- --

진정한 행복은 세속의 높은 지위, 책이나 사회에서 얻은 지식, 혹은 우리가 가진 재산에서 얻어지지 않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오직 자신을 알고 깨달아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 -- -- -- -- -- --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행복한 분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 -- -- -- -- -- --

위대한 자유를 누리는 사람은 곧 책임감이 가장 강한 사람입니다. 책임을 질 줄 알기 때문에 자유로운 겁니다.

-- -- -- -- -- -- --

우리는 늘 마음을 열고 수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 삶이 정말 멋지고, 완전히 조화롭고 아름다우며, 매일 24시간이 축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 -- -- -- -- -- --

유유상종(類類相從)이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이 나아지면 모든 것들이 나아질 겁니다. 그래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들 말하는 겁니다.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이길 바라며 긍정적인 일이 생기리라 기대한다.”고 말해서 그렇게 되는 게 아닙니다. 그렇지 않아요.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은 여러분이 긍정적인 수준까지 고양되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여러분의 수준이 이미 높아져서 부정적인 것이 여러분을 건드리지 못하고 붙잡을 수 없는 겁니다.

그래서 행복한 겁니다. 일단 긍정적인 수준에 있다면 당연히 긍정적인 것을 끌어당깁니다. 여러분이 미국에 있으면 프랑스에는 있을 수 없는 것처럼 아주 간단합니다. 그러니 그 수준까지 올라가도록 노력하십시오. 최선을 다하십시오. 명상을 더 많이 하고 경전들을 읽고 긍정적인 책을 읽으십시오. 여러분의 높은 품성을 일깨워 주고 신과 접촉하도록 일깨워 주는 책을 읽으십시오. 그럼 여러분은 매일 점점 나아질 것이며 모든 것이 좋게 변할 겁니다. 내가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여러분이 손 하나 까딱하지 않아도 여러분은 알게 됩니다. 물론 여러분은 때때로 스승의 힘에게 도와 달라고 기도하기도 할 것이며, 여러분에게 필요하다면 물론 스승의 힘은 늘 곁에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수준이 높아지면 그 힘을 영원히 갖게 되며 언제까지나 올라가기만 합니다.

-- -- -- -- -- -- --

하루를 살아도 아름답게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아름다운 인상을 품고 죽을 것입니다. 신의 창조물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해 사랑과 경외심을 갖고 세상을 사십시오.

-- -- -- -- -- -- --

마음을 지혜안에 두십시오. 그러면 아주 행복해지고 많은 것들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 -- -- -- -- -- --

행복하고 즐거웠을 때를 떠올리면, 어떤 이유로든 친구나 남편, 아내나 아이들 그 누구와 있든 우리는 밤새도록 즐겁게 얘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한두 시간밖에 못 자도 힘이 넘칠 겁니다. 반면 마음이 괴롭고 죄의식을 느낄 때, 또는 업장이 왔을 때는 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아주 피곤하게 느껴집니다.

-- -- -- -- -- -- --

가족을 사랑하십시오. 진심으로 그들을 사랑으로 대하면, 그들도 여러분을 사랑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 사랑 때문에 우리는 아주 생기 있고 행복하게 느낍니다. 그로 인해 외부의 사람들을 수용하고,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기가 수월해집니다. 집에 돌아가서 그렇게 한번 해보십시오. 그것이 행복해지는 비결입니다.

-- -- -- -- -- -- --

인생을 최대한 충실히 살아가도록 노력하십시오. 인생을 허비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다 해보고 새로운 것을 배워 보십시오. 외향적이고 사교적이 되어 모든 사람에게 다정하게 대하고 서로에게서 배우십시오. 한쪽에 앉아 자신의 인생을 비참하고 불행하다고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이 삶에는 그러한 불행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 -- -- -- -- -- --

명랑한 사람을 보면 그가 매우 지혜롭고 자만심이 적으며 아량이 매우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가 성인, 불보살의 등급에 가깝다는 뜻입니다.

-- -- -- -- -- -- --

깨달으면 행복해집니다. 행복해질수록 여러분은 깨달음을 더 믿게 되고 신성(神性)을 보다 잘 이해하게 됩니다.

-- -- -- -- -- -- --

어떤 수행자들은 매우 만족스러워하고 생기가 넘치며 편안합니다. 그들 마음에는 걸림이 없기 때문에 보다 천진하고, 어떠한 제한이나 압박도 느끼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잠을 많이 잘 필요가 없으며, 그래도 마음이 이완된 채 기운이 충만합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 -- -- -- -- -- --

우리의 마음에 신이 있다면, 어디를 가든 신도 함께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디서든 행복할 겁니다. 열반이나 천국은 우주의 어떤 한 장소일 뿐 아니라 존재의 의식 상태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이러한 의식 상태에 도달하면 늘 만족스러울 것이며 넘치도록 갖게 되어 결코 부족하지 않을 겁니다.

-- -- -- -- -- -- --

하고 싶은 대로 하며 산다고 행복해지진 않습니다. 그것은 종종 불행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올바로 산다면 자유롭고, 그에 따라 당연히 행복해집니다. 하고 싶은 대로 한다고 행복한 게 아니에요. 모든 일에는 일정한 가치 판단과 방식이 있습니다. “차가 있으니 난 가고 싶은 대로 어디든 갈 수 있어.”라고 하면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길을 적절히 집중해서 운전해 가면 물론 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것입니다.

우리가 이리저리 마음대로 달리면 문제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런 것을 자유라고 할지라도 절제 없는 자유는 불행을 부릅니다. 그래서 주위 곳곳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삶을 불행하게 만드는 겁니다. 진실되고 영원한 행복을 얻을 수 있는 삶을 위한 정확한 길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군자의 삶이자 현자의 삶입니다. 그들은 우주의 조화에 따르며 변덕스러운 마음의 지시에 따르지 않습니다.

-- -- -- -- -- -- --

질문: 어떻게 하면 영원히 죽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까?

스승님: 어떻게 하면 죽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냐고요? 예! 한 가지 길이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길이 있지요. 우리는 어디서 그것을 찾아야 할지 알아야 합니다. 당신이 영원히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그 방법을 알려 주겠습니다. 아주 쉽습니다.

그것을 얻으려면 매일 약간의 시간을 내야 하며,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알게 될 겁니다. 아주 짧은 시간이면 됩니다. 며칠 걸리는 사람들도 있고, 첫날 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자신이 불멸의 존재임을 알게 되지요.

하지만 이것은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것이라서 당신 스스로 체험해 봐야 합니다. 그러면 당신 스스로 알게 됩니다. 나중에 누군가 당신에게 “그게 어떤 겁니까?”라고 물으면 당신도 말문이 막힐 겁니다. 나처럼요! (스승님 웃음) 우리는 말로는 많이 전해 줄 수 없습니다. 단지 어떻게 깨닫고 스스로 체험하는지만 말해 줄 뿐입니다.

-- -- -- -- -- -- --

질문: 스승님, 저는 어떻게 하면 내면의 행복감을 얻을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주위 사람들에게 그것을 전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스승님: 예, 내가 알려 주겠습니다. 내일 입문하러 오십시오. 즉각 결과가 있으리란 걸 보장합니다. 입문하고 나면 당신은 그 행복을 느끼게 될 것이며, 당신 주위의 사람들도 그것을 감지할 겁니다. 그들은 어떤 냄새를 맡고는 당신에게 물어볼 겁니다. “어떻게 된 거죠? 당신은 변했군요. 난 당신이 아주 맘에 들어요. 그 비밀을 가르쳐 주실래요?” 그러고 보니 당신은 나를 좋아합니까? 그래요? 나를 보면 편안합니까? 예, 그건 내가 비결을 갖고 있기 때문이지요. (스승님과 모두 웃음) 나는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좋은 질문이군요.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