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수준으로 자신을 고양하라 > 관음법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음법문

긍정적인 수준으로 자신을 고양하라

본문


어떤 독일 동수가 스승님께 말씀드렸다. "저는 날마다 이 방법을 찾았다는 사실을 떠올리게 되요. 저는 기적처럼 당신을 찾았습니다. 저는 너무나 행복하고 주위의 모든 것이 바뀌었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제 제 가족은 매우 화목합니다. 가능하다고 여기지도 않았던 일들이 우리에게 일어났지요. 그리고 제 어머니가 기도해 왔던 사람들이 전부 나아졌어요. 정말 굉장합니다!"

스승님은 이렇게 대답하셨다. "훌륭합니다! 유유상종이라 했습니다. 당신이 좋아졌기 때문에 좀더 나은 것들을 얻게 되었죠. 그래서 사람들이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하는 겁니다.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인 것을 기대하므로 긍정적인 것이 올 것이다."고 당신이 말했기 때문이 아니에요. 그런 게 아니죠.

당신이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는 건 당신이 그 경지에 올라섰다는 걸 의미합니다. 당신은 이미 높아진 거예요. 따라서 부정적인 것들이 당신에게 미치거나 당신을 따라잡지 못하는 것이죠.

그래서 당신이 행복한 겁니다. 그리고 당신이 일단 긍정적인 단계에 오르면 당연히 긍정적인 것들을 끌어당기지요. 미국에 있다면 프랑스에는 있을 수 없는 겁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 단계까지 오르도록 노력하십시오. 최선을 다하세요.

명상을 더 많이 하고, 신성한 가르침들을 더 자주 보고, 긍정적인 책들을 읽으세요. 당신의 고귀한 본성, 신과의 접촉을 일깨우는 책을요. 그러면 당신은 날마다 더욱 향상될 것이고 모든 것이 좋게 변하는 걸 보게 될 거예요. 나나 당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알게 됩니다.

물론 당신은 가끔씩 스승에게 도움을 청하는 기도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당신이 도움을 진정 필요로 한다면 항상 도움이 있게 됩니다. 그러나 당신이 높은 경지로 오른다면 당신은 영원토록 스승의 힘을 지닐 것입니다. 늘 높은 경지에 머물 수 있지요. 관음법문은 당신을 그곳으로 끌어올리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것은 당신 자신, 그것을 원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노력을 기울여야 하죠.

칭하이 무상사/ 1998. 5. 6. 한국 영동센터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