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님의 은총으로 새로운 좌우명을 얻다 > 신기한 감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기한 감응

스승님의 은총으로 새로운 좌우명을 얻다

본문


예비 입문자 동수탕/ 미국 캘리포니아

나는 지금까지 살면서 “나는 한평생 비합리적인 사람을 미워한다!”는 교만한 좌우명을 가지고 있었다.

나의 부모님은 남자는 여자보다 우수하다는 봉건적인 생각을 가졌었기 때문에 나는 어렸을 때부터 편애를 받았다. 게다가 나는 운 좋게도 모든 방면에서 나를 돌봐주는 덕 있는 여자와 결혼했다. 모든 사람들이 나에게 양보하고 복종하는 상황 속에서 자란 나는 나와 의견이 다른 사람들을 비합리적인 사람으로 간주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종종 화를 냈다. 20년 동안 나와 같이 산 나의 아내마저도 어느 날 불현듯 화를 내며 나를 떠났다. 아이들이 다 성장할 때까지 참아온 것이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내가 옳다고 생각했고 이러한 문제가 나의 우월감이 가득 찬 좌우명 때문임을 깨닫지 못했다. 강한 에고 때문에 나는 여전히 자기만족을 느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나는 고통스런 외로움을 견딜 수 없어서 마침내 재혼을 했다. 뒤늦게 찾은 인생의 봄을 소중하게 간직하기 위해서 나는 나의 모든 노력을 동원해서 나의 결혼 생활을 지킬 것을 다짐했고, 아내도 내 심정을 이해하고 함께 노력해줄 것을 바랐다. 그러나 나의 바람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나는 또다시 커다란 고통과 절망을 경험했다. 평생 동안 비합리적인 사람을 싫어했던 나 같은 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비합리적인 사람과 결혼할 수 있었을까? 결국 우리는 헤어졌고 각자 다른 길을 걸어갔다.

내가 다시 홀로 되었을 때 기적이 일어났다. 나의 집 근처에 있는 채식 식당에서 나는 우연히 스승님의 견본책자를 보았다. 마치 물을 만난 물고기처럼 편안함을 느낀 나는 곧바로 채식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면서도 나는 평소의 내 식성 때문에 두부나 베지밀, 콩소스 같은 콩 요리를 입에 대지도 못할 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스승님에 대한 신념으로 무장한 이상 예전의 식성이 영적 수행을 하겠다는 나의 단호한 결심을 꺾을 수는 없었다. 진정으로 갈구하면 응답을 얻을 것이라고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나의 입맛도 정말로 약 없이 치료되었다.

그후에 더욱 더 믿을 수 없는 일이 나에게 일어났다. 나는 항상 마지못해 잠자리에서 일어나는데 스승님이 명상하는 데는 새벽 3시부터 6시까지가 가장 좋다고 하신 말씀을 들었다. 내가 가장 깊이 잠들어 있을 때가 그 시간대였기 때문에 나는 채식주의자가 된 것보다 그때 일어나는 것이 더 힘들었다. 수행을 하려면 이렇게 많은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나는 결코 알지 못했다. 그러나 스승님은 나의 의심을 말끔히 씻어주셨다. 놀랍게도 스승님은 내가 졸립다거나 너무 잠이 와서 눈을 뜰 수 없다는 생각도 없이 명상 첫날부터 정확히 3시에 일어나도록 만들었다. 나는 호기심에서 새벽이 될 때까지 잠을 안자고 버텨 보기도 했는데 그래도 여전히 새벽 명상을 해나갈 수 있었다. 나는 반복해서 재시도 했으며 그때마다 똑같은 결과가 증명되었다. 스승님의 은총은 정말로 믿을 수 없을 정도였다.

내가 방편법 단체명상에 참가한 후, 나의 육신과 정신에 나타난 변화들은 믿기지 않는 것이었다. 나의 외모도 점점 좋아졌다. 내면의 자유로움과 행복감이 늙은 얼굴에도 스며 나와 얼굴을 환히 빛내주었고, 점차 주름살마저 없어졌다. 누가 채식이 영양이 충분하지 못하다고 했는가?

지금 나는 진심으로 입문을 고대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스승님을 뵙게 되길 바라고 있다. 매일같이 나는 스승님의 책과 뉴스 잡지를 읽으며 테이프를 듣고 비디오를 본다. 지금 내게는 스승님이 제일 중요하다. 항상 나에게 드리워졌던 근심과 외로움은 이제 사라져 버렸다.

나는 나에게 관음법문을 하며 살겠다는 새로운 좌우명을 심어 주신 스승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뉴스잡지 71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