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님의 비밀 방어 > 당신은 모르실거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당신은 모르실거야

스승님의 비밀 방어

본문


기록: 관음사자/ 포모사 미아오리

어느 날 산속에서 이웃이 장례를 치르고 있었는데, 너무 시끄러워서 스승님은 명상을 할 수 없으셨다. 지루해지자 스승님은 몇몇 제자들을 불러 ‘별’들을 보라고 하셨다. 제자들이 와서 하늘을 쳐다보았지만 아무것도 볼 수가 없었다. 제자들은 매우 이상해서 낮에 어떻게 ‘별’을 볼 수 있을까 생각했다. 그러자 스승님은 웃으시며 스승님의 발밑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씀하셨다. “당신들은 바보로군요. 별이 여기 있잖아요. 유대교를 상징하는 ‘육각형의 별’과 그 옆에 가톨릭을 상징하는 ‘십자가’가 있잖아요. 이것이 비밀 방어인데 당신들은 잘 보이지 않지요?”(종교적 본질을 가지고 있는 것)


통밀 차파티

통밀가루는 매우 영양이 있지만 흰 밀가루만큼 맛은 없다. 어느 날 제자들은 통밀가루로 인도 차파티를 만들었는데 잘 팔리지는 않았지만 맛은 좋았다. 장기를 두는 동안 스승님은 “게임에 이기는 사람에게 상으로 차파티 6개를 주겠어요.”라고 말씀하셨다. 그러자 두 제자는 은밀히 웃으면서 일부러 천천히 장기를 두었는데 스승님도 그렇게 하셨다. 이 차파티를 생각하면 다들 손이 떨렸다. 그래서 그들은 차파티를 먹지 않으려고 될 수 있는 한 천천히 장기를 두었다. 결국 장기 게임이 아주 재미있게 되었다.


느린 방법

스승님이 간단한 이야기를 하나 해주셨다. 두 형제와 병이 든 아버지가 있었다. 아버지는 유언장에다 “맨 마지막으로 말을 타고 오는 아들에게 내 전 재산을 주겠다.”라고 썼다. 그러자 그 두 형제는 아버지의 뜻을 따르려고 노력했다. 그들은 무엇을 하든 아주 천천히 했으며, 먹는 것도 옷 입는 것도 천천히 했다. 그들은 서로를 계속 주시하며, 가능한 한 모든 것을 천천히 하려고 애썼다. 예를 들면 말을 탈 때는 아주 천천히 타고, 앞으로 한 걸음 가면 뒤로 세 걸음 물러나곤 했다. 그들은 마을에 도착해서는 호텔에 잠시 쉬었다 가기로 했지만, 갑자기 마음을 바꾸어 말 위에 재빨리 올라타고는 마을까지 계속 달렸다. 그 이유를 알고 싶은가? 그들이 말을 서로 바꿔 탔기 때문이다.

- 뉴스잡지 23호에서-


추천57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