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아내 > 당신은 모르실거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당신은 모르실거야

아름다운 아내

본문


글/ 동료수행자 짱, 포모사 미아오리

스승님이 홍콩을 방문하셨을 때 어느 동수가 스승님께 말하기를, 자기는 입문한 지 오래되었는데도 아직 스승님의 자장을 느낄 수 없는 데 반해 기공을 하는 자기 친구는 스승님의 견본책자를 읽기만 했는데도 어떤 감응을 받았다고 했다. 그의 친구는 스승님의 큰 사진을 보았을 때 엄청난 자장에 매료되었다고 한다.

그는 스승님께 “왜 입문한 사람의 감응이 비입문자의 감응보다 덜합니까?”라고 물었다. 스승님은 매우 명확한 예를 들어 설명해 주셨다. “당신에게 매우 아름다운 아내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오랫동안 매일 그녀를 보게 되면 거기에 익숙해져서 무관심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그녀의 아름다움에 대한 당신의 특별한 감정은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멀리서 당신의 친구가 왔을 때 그는 당신 아내의 아름다움을 대단히 찬탄할 것입니다. ‘오! 자네의 아내는 너무나 아름답군.’ 당신의 아내를 처음 보았기 때문에 당연히 그녀가 매우 아름답다고 느낄 것입니다.”

후에 그의 친구도 입문했다. 선칠(禪七)에 참가하기 위해 포모사에 왔을 때 그는 첫날 아주 강력한 에너지, 스승님의 자장을 느꼈다. 이것이 처음으로 스승님을 직접 본 것이다. 그리고 그는 말하기를 큰 사진에서보다 직접 느낀 스승님의 자장은 2배 이상 강하다고 했다. 그의 체험에 따르면, 스승님의 사진이 클수록 자장과 가피력은 더 강하다고 한다. 선칠(禪七) 이틀째 스승님의 자장에 대한 그의 감응은 점점 약해졌고 그 다음날은 거의 없을 정도로 감소했다. 그것은 그가 이미 스승님의 자장에 순응되었기 때문이며 또한 그의 진동(바이브레이션)이 스승님에 의해 정화되었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가 향기를 맡을 때와 같다. 우리의 후각신경이 자동적으로 적응됨으로써 잠시 후 우리는 그 향기에 익숙해질 것이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더 이상 향기를 맡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그것은 그곳에 여전히 존재한다!

- 뉴스잡지 25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