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은 그대 곁에” (Always) > 영화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영화 이야기

“영혼은 그대 곁에” (Always)

본문


always.gif

여러분들은 ‘Always’라는 영화를 본 적이 있습니까? 이 영화는 비행을 좋아하는 조종사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 영화에서 그의 임무는 거대한 산불에 갇힌 동료들을 구조하는 것입니다.
산불을 진화하기 위해 소방수들은 때로 수목을 베어 방화대를 구축함으로써 다른 지역으로 불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도 하는데 바람의 방향이 바뀌면 소방수들이 커다란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면 위험에 빠져 있는 소방수들의 구조요청에 따라 비행기 조종사들은 흙이나 모래를 이용하여 탈출로를 확보해 줍니다.

그런데 이 영화에서 주인공은 위험에 빠진 소방수를 구조할 임무를 띠고 동료와 함께 가다가 동료가 위험에 처하자 그를 구하려다 자신이 오히려 죽음을 맞게 됩니다. 동료의 비행기에 불이 붙어 그를 구하려다 오히려 자신의 비행기에 불이 붙어 죽게 된 것입니다. 주인공이 죽자 천사가 그를 맞으러 옵니다. 천사는 그에게 당시 상황을 설명합니다. “전에 당신이 비행할 때 누군가가 당신을 보호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그렇게 용감하게 수많은 시련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겁니다. 그러니 이번에는 당신이 다른 새 비행기 조종사들을 보호할 차례입니다 …”

이 영화의 내용이 단순히 지어 낸 이야기라 할지라도 완전히 허구라고 하기에는 의미 심장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우리는 가끔 평범한 사람이든 선한 사람이든 혹은 매우 특별한 사람이든 모두가 자신을 보호하고 있는 천사를 갖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들을 수호천사라고 하는데 사람들을 보호하도록 운명지어져 있는 존재들입니다. 불교경전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계를 지키는 사람들은 다섯 명의 수호천사를 갖는다고 합니다. 말하자면 한 계율엔 한 명, 두 계율엔 두명의 수호천사가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다섯 가지 계율을 준수한다면 다섯 명의 수호천사가 당신을 보호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보다 순조롭게 별 장애없이 보다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살게 될 것이며 재난과 질병으로 고통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면에서 볼 때, 이 영화는 완전히 근거없는 얘기는 아닙니다.

그 조종사는 죽은 후 후임으로 온 조종사를 보호하게 되었는데 어떠한 방법으로 그렇게 했을까요? 그의 옆을 따라 다니는 것이지요! 새로 온 조종사는 그의 존재를 전혀 몰랐지만 그는 텔레파시를 통해 새 조종사와 대화하려고 매우 노력합니다. 결국 나중에는 새 조종사가 그의 메시지를 받게 되어 점차로 자신의 일을 잘 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영적수행자들은 많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중생과 하나가 되는 경지에 도달하지 못한다 해도 가끔은 몇몇 사람으로부터 오는 신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여러분을 좋아한다거나 혹은 만나고 싶어 할 때 여러분은 그러한 느낌을 받게 될 지 모릅니다. 마음은 모른다 해도 내면으로는 그를 만나러 가길 열망하게 될 것입니다. 후에 그들이 실제로 여러분을 만나고 싶어 했다거나 또는 여러분에게 무언가 급하게 할 이야기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기도 합니다. 때때로 친척이나 친구 혹은 동료수행자들이 우리에게 연락할 수 없는 상황에 있을 때는 왠지 집에 있는 것이 불안하다거나 심지어는 그들에게 전화를 걸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러한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청중들 : 예) 이러한 사소한 일들도 우연은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이 내면을 관한다든지 자기자신을 성찰해 보면 어떤 방법으로 자신이 진보해 왔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명상을 통한 체험에만 너무 집착하지 말도록 하십시오. 완전한 존재가 되기 위해 우리는 모든 면에서 진보해야만 합니다. 이를 테면 모든 방법을 통해서 선하게 되어야 합니다. 보이는 것에만 집착하면 단지 여러분의 눈만 진보하게 됩니다. (스승님과 모든 사람 웃음) 앞으로 튀어 나오게 될 때까지 지혜의 눈이 점점 커져만 갈 것입니다. (스승님과 모든 사람 웃음) 그러므로 우리는 균형이 잘 잡힌 존재가 되기 위해 귀와 지각력, 육감, 지혜, 지성 그리고 사랑을 개발해야 합니다.

- 뉴스잡지 81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