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전능한 사랑이 모든 것을 구합니다. > 이야기 세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야기 세상

당신의 전능한 사랑이 모든 것을 구합니다.

본문


2000년 1월 24일 내 생일에 나는 극적으로 교통사고를 당했다. 생사의 갈림길에서 나를 구하신 신의 축복과 놀라운 안배를 생각할 때마다 나는 감격에 겨운 마음을 주체할 수 없다. 그 사고가 있기 오래 전부터 스승님은 나로 하여금 꿈에서 그와 같은 상황을 여러 번 예행 연습하게 하셨고, 이런 말씀까지 하셨다. "일단 이 재난에서 벗어나면 커다란 축복을 받을 것이다."

나는 너무도 순진해서 이 무시무시하고 악몽 같은 일이 실제로 일어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그런데 꿈에서 일어났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그 사고로 몸은 심한 부상을 입었고 차는 진흙에 처박힌 채 꼼짝도 안 했지만 내 마음은 시종일관 평온했다. 내가 앰뷸런스에 몸을 실은 것은 그로부터 2시간이 지난 뒤였다. 그 당시 간호사들은 나의 맥박을 감지하지 못했다. 병원으로 급히 실려간 뒤 나는 곧 안면수술을 받았다. 사고로 심한 부상을 입었기 때문이었다. 의사들은 마치 조각그림 맞추기를 하는 것 같다고 농담했다.

48시간에 걸친 수술이 진행되는 동안 나는 의식이 또렷했다. 너무 의식이 명료해서 단 한 순간도 잠을 자지 못했다! 수술이 끝나자 동수들이 한 사람씩 나를 찾아왔다. 매일 내 방에는 웃음소리가 끝이지 않았고 훈훈한 분위기가 감돌았다. 나는 한 달 동안 입원해 있었는데, 마치 그 기간이 휴가기간 같았고, 나는 아주 빨리 회복되었다.

병세가 회복되어 가고 있던 지난 1월, 나는 명상 중에 천막 안에서 타오웬 센터를 축복하시는 스승님을 뵈었다. 스승님은 전통한복을 입고 머리에 크고 둥근 모자를 쓰셨는데, 그 모습이 너무 예뻤다! 그렇지만 타오웬 센터에는 널찍하고 안락한 홀이 있는데 왜 스승님께서 임시 천막 안에서 작업팀과 말씀을 나누고 계신지 의아했다. 4월에 스승님께서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순회강연의 일환으로 타오웬에서 대중강연을 여신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비로소 신의 안배와 축복을 인식했다. 이 웅장한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타오웬 센터는 그 지역의 모든 동수들을 동원했으며, 나 역시 주방팀의 일원이 되는 영광을 누렸다. 아직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된 건 아니었지만, 오히려 그 덕분에 직장에 나가지 않고 강연 준비에 완전히 몰두할 수 있었으니 오히려 다행스런 일이었다!

센터에 임시 주방이 세워진 후에 나는 내가 꿈에서 보았던 임시 천막이 주방이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스승님이 쓰고 계셨던 크고 둥근 모자는 주방팀이 쓰는 모자였다. 타오웬 강연이 끝난 후에 스승님께서 몸소 센터를 방문하셔서 임시 주방에서 만든 샌드위치를 맛보셨다.

이번 일을 통해서 나는, 우리가 대중에게 봉사하려고 생각을 할 때는 천국의 은총으로 온갖 도움을 받고 모든 방면에서 신의 완벽한 돌보심을 받는다는 걸 깊이 자각했다. 한 예로 일전에 나는 시후 센터에서 있었을 때 집으로 돌아갈 교통편이 없어서 차가 한 대 있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직 다리 부상이 완전히 낫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그러자 곧 타오웬에 사는 한 사형이 내게 다가와 집까지 태워다주겠다고 했다. 그가 차를 한 대 새로 샀다고 말했는데, 바로 그날 저녁 그들 부부는 자신들이 쓰던 차를 내게 주기로 했다. 그때 내가 느꼈던 경이로움과 신을 향한 감사의 마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다.

스승님의 일을 할수록 깨달음이 더욱 깊어갔다. 그리고 자부심과 겸손함이 머리카락 한 올 차이라는 것을 이해했다. 스승님은 나로 하여금 도전적인 상황들을 겪으며 자신을 놓는 법을 배우게 하셨다. 스승님의 사랑에 찬 영감으로 변화되는 기쁨을 누리면서 나는 완전한 지복에 싸였다. 매 순간이 너무도 아름답고 진실 되어 생애 최고의 순간처럼 느껴졌다. 이런 최고의 지복 안에서 나의 정신은 늘 새롭게 태어났다. 때로는 고된 업무와 시간과의 싸움에서 오는 스트레스, 엄청난 압박감, 무거운 책임감 등으로 저하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우리의 기도는 늘 스승님의 응답을 받았으며 스승님의 지칠 줄 모르는 축복의 힘 덕분에 우리는 다시금 활력을 얻었다. 자비로운 어머니 스승님, 늘 저를 도와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승님과 내면의 힘에 의지하지 않았더라면 전 오래 전에 죽었을 겁니다. 이 모든 것을 돌보고 구해 주신 것은 바로 스승님의 전능한 사랑이었습니다.

- 뉴스잡지 112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