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의 효과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영혼을 일깨우는 말씀 명상의 효과

본문


매일 두 시간 반 동안 명상하는 것이 오랜 시간, 수천 년 동안 하는 것이 됩니다. 명상 도중에 여러분이 영겁 속으로 들어가면 시간이 정지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두 시간 반이 아니지요. 이것은 수천 년의 시간이고 진화와 발전을 가져다 주는 영겁의 시간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시간대와 공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재충전하게 되고 새로워집니다. 그렇게 되면 새롭게 변신하고 본래면목을 되찾기 위해 또다른 생으로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태어나는 목적은 자기 자신을 다시 찾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전부죠.

우리가 이생에 그렇게 하지 않으면 다음 생에 해야만 합니다. 다음 생과 또 그 다음 생에도 계속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지금 두 시간 반의 시간을 낼 수 있다면 매일같이 명상하는 겁니다. 그것은 우리가 수백만 년 동안 명상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지 두 시간 반의 시간이라고 생각하거나 너무 많은 시간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투자한 1분은 한 생애와 같습니다. 영원 속에서 두 시간 반이나 일분이라는 개념이 없으니까요. 언제나 영원일 뿐입니다. 우리는 시간의 함정에 빠져 시간이 있는 줄 알기 때문에 시간을 세고 있는 것뿐입니다. 따라서 시간이라는 덫에서 벗어나게 되면 시간이란 없습니다.

명상을 위한 시간은 매우 귀중합니다. 이는 진화를 거듭하는 영겁의 세월 수백 개를 한데 모아 압축시켜 놓은 것입니다. 컴퓨터 칩의 집적회로와 같습니다. 아주 작은 칩 한 개에 수천 혹은 수백만 비트의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크기와는 무관한 셈이죠. 우리가 그동안 익숙했던 시간이나 숫자의 개념이 아니죠. 명상시간은 완전히 다른 시간이며 공간입니다. 따라서 시간도 공간도 없는 이 공간 속으로 (스승님 웃음) 더 많이 들어갈수록 더욱 좋습니다. 여러분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더 많은 자유를 얻을 것입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