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가두기 위해 천사들이 만든 장벽 - 2부 > 가르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르침

영혼을 일깨우는 말씀 인류를 가두기 위해 천사들이 만든 장벽 - 2부

본문

여러분은 나에게 물을지도 모릅니다. "첫번째 관문은 감정이고 두번째 관문은 인과입니다. 그것으로 충분하다면 왜 세번째 장벽이 필요합니까? 그리고 4번째 세계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교도소의 죄수들을 보십시오. 그들은 묶여 있고 안에는 가시 철사로 보강된 많은 문들이 있고, 바깥 벽에는 많은 경찰들이 경비를 서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 철조망처럼 도망자들을 바로 차단할 수 있는 장비를 갖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그것을 넘을 때 그는 충격을 받아서 떨어집니다. 그를 잡을 필요도 없습니다. 그들은 또한 레이더와 경보기를 갖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기어 올라간다면 전 세계가 알도록 경보 장치가 울릴 것입니다.



에고를 없애기 전에는 세번째 세계를
빠져나가지 못한다

마찬가지로 지상의 사람들은 두 개의 문에 갇혀 이미 굉장한 고통을 받고 있으며 도망갈 수 없습니다. 그런데도 그들은 여전히 세번째 문을 앞에 두고 있습니다. 왜 세번째 문이 있을까요? 그것은 어떤 사람이 매우 영리해서 나쁜 행동은 나쁜 응보를 받고 좋은 행동은 좋은 응보를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경우를 위한 것입니다. 그가 좋은 행동도 나쁜 행동도 하지 않고 세번째 세계로 들어간다면 어떻게 합니까? 세번째 세계에 또 다른 벽이 없다면 그는 곧 바로 천국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angel-prison_2.jpg

그가 좋은 행동이나 나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그가 자비롭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어쩌면 그는 그가 무엇을 하더라도 묶이리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매우 절묘한 계획을 세운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는 어떠한 감정도 가지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우리는 거기에 올라갈 때까지 언제까지고 기다릴 수 있어. 위에는 아름다운 천상의 여인이 있는데 왜 여기에 묶여 있겠어? 오늘부터 우리는 서로에 대해 어떠한 감정도 가지지 않고 좋고 나쁜 어떤 일도 자제하고 우리가 넘어설 수 있는지 없는지를 봐야겠다." 하지만 천사들은 이미 그것에 대해 생각을 해두었기 때문에 여전히 우리는 넘어설 수 없습니다. 그들은 우리보다 더 똑똑합니다. 어쩌면 그들은 우리가 정말로 "대단"하기 때문에 우리를 두려워하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두번째 관문 다음에 세번째 관문이 있는 것입니다. 세번째 관문은 어떻게 우리를 차단할까요? 우리는 감정도 없고 어떠한 좋고 나쁜 행동을 하지도 않는데 그밖에 무엇이 우리를 가두고 제어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세번째 세계의 특징이 무엇인지 기억합니까? 그것은 창조의 힘입니다. 브라마는 삼계 내의 창조자입니다. 소위 우리가 아는 창조자는 단지 삼계에 속해 있습니다. 우리들 대부분에 의해 알려진 창조자는 바로 이 브라마입니다.

천사들은 어떻게 우리에게 창조자의 이러한 힘을 주면서 동시에 우리를 제어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우리가 그 수준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에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좋거나 나쁜 행동을 해서는 안 됨을 우리 자신에게 상기시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제어할 수 있는 힘과 지력과 의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겐 여전히 에고가 있습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창조할 신통력을 가진다면 우리는 훨씬 더 거만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거만함이 좀더 고상한 것이라 할지라도 그것은 여전히 거만함입니다.

"와! 나는 위대해! 지금 나는 시를 쓸 수 있고 피아노를 칠 수 있으며 그림도 그리고 그밖에 어떤 것도 할 수 있어. 많은 능력이 나타나고 있어!" 결과적으로 우리는 좀더 거만해집니다. 우리가 여전히 삼계 내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에고를 제어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도덕성을 기르려 하지 않고 매일매일 에고를 억누르려 하지 않으며 겸손을 배우려고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점점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창조할수록 우리의 거만함은 점점 더 커집니다. 그런 식으로 우리는 거기에 묶입니다.

또는 우리가 좀더 현명해지고 토론에서 좀더 유창하게 말하게 되면 우리는 매우 자만할 것입니다. "언쟁에서 이겼으니 내가 그보다 낫다. 나는 졸업을 했고 그 사람은 하지 못한거야. 나는 그가 할 수 없는 것을 할 수 있어 …." 또 예를 들면 "나는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만 그는 느끼지 않아. 스승님은 참회하는 사람을 사랑하신다던데! 내가 참회한다는 걸 당신도 알거야. 난 정말 위대해!" 여러분은 후회하는 것조차 거만함을 야기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만들어 내는 무엇이나 우리로 하여금 자만심을 느끼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세번째 세계를 넘는 것은 아주아주 어렵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매우 초월적이고 위대하다고 생각하면서 삼계 내에서 윤회합니다.

angel-prison_2a.jpg

겸손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와! 나는 매우 겸손해. 나는 그보다 더 겸손해. 누가 나보다 더 겸손하겠어?" 스승님과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그들이 매우 위대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스승님은 나를 믿어! 나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점이 있는게 틀림없어." 스승님과 가까이 할 수 없는 사람들은 그들 스스로 위로할 것입니다. "스승님과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악마야. (스승님과 모두 웃음) 나는 심하게 앓고 있지 않아서 당신 곁으로 나를 부르지 않는 거야." (스승님과 모두 웃음)

천사들은 정말로 천재적입니다. 나는 진정 그들을 존경합니다! 우리가 지나치게 영리하기 때문에 그것만이 인간들을 제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안 그렇습니까? 우리는 어떤 것이든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바다 밑바닥에도 갈 수 있고 우주 공간을 가로질러서 화성에도 갈 수 있습니다. 달도 예외는 아닙니다. 유일하게 남은 태양은 너무 뜨거워서 못가지요. (스승님과 모두 웃음) 그래서 감히 가까이 가지 못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태양은 곧 벌벌 떨 것입니다. 태양은 우리가 거기에 가서 자신의 열에너지를 빼앗아 갈까봐 무서워합니다. (스승님과 모두 웃음) 그러면 태양은 결국 얼어서 죽겠지요. (스승님과 모두 웃음) 우리는 이미 그것의 열을 훔치기 시작했지요. 안 그래요? (대답: 태양열 에너지가 그렇지요) 우리는 그것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태양은 부들부들 떨기 시작했습니다.

오! 끔찍합니다! 누가 우리를 멈추게 할 수 있을까요? 같은 인류마저 대학살하는 우리를 누가 위협할 수 있겠습니까? 이 나라 국민들은 저 나라 국민들을 죽이고, 이 사람이 저 사람을 죽이고 있습니다. 생과 사를 놓고 투쟁하는 분위기가 팽배해 있습니다. 싸움은 매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과 같은 인간에게조차 동정심을 느끼지 않습니다. 우리가 누구를 두려워하겠습니까? 천사들은 눈에 보이지도 않고 우리와 관련도 없으니 우리는 할 수 있다면 그들로부터 빼앗으려고 할 것입니다. 우리를 삼계에 묶어두는 체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랍고 우리가 배웠던 어떠한 신통력보다도 더 강력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가 이미 배운 신통력으로 우리는 삼계는 말할 것도 없고 삼십계까지도 부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에 우리는 행성의 방어층을 찢고 열어서 위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원래 각 행성은 자체의 방어망을 갖고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지 못하면 그것을 부술 수 없습니다. 천사들은 너무나 어리석어서 우리에게 자기장을 없애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부숴 버렸지요. 그렇지 않다면 그렇게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각 나라에서 세관과 경찰들이 그 나라로 들어가는 관문을 지키는 것과 같습니다. 비자를 소지해야만 입국이 허용되고 일정 기간동안 거기에 머물 수 있습니다.

원래 그들이 그렇게 무력적으로 우리 지구를 공격하려고 의도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의 강력한 무기를 파괴하려고 아주 강한 힘을 써야만 했던 것입니다. 그 공격에 의해서 지구뿐만 아니라 우리와 가까운 혹은 우리와 같은 궤도를 도는 몇 개의 행성들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결국 행성들이 완전히 파괴되어서 인간들은 거기서 살 수 없었고 토양은 농사짓기에 적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공기도 없고 방어할 수 있는 대기층도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별들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인간이 거기서 살았다면 죽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구멍을 파고 땅 밑에서 살았습니다. 나무나 꽃들도 땅 밑으로 이동시켰고 지붕 위에 보호막을 친 집도 역시 땅 밑에 지었습니다. 그들이 밖으로 나오려 할 때는 그 문이 열리자마자 UFO 안으로 재빨리 들어와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돌아왔을 때 또 다시 UFO에서 밖으로 신속히 빠져 나와야 했지요. 그들은 그들 자신을 공기 중에 노출시킬 수 없었습니다. 그러면 죽었을 것입니다. 대기는 너무 독성이 강해서 식물과 인간들에게 치명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알고 있는 어떤 가스들은 독성이 있어서 치명적입니다. 주의하지 않는다면 죽게될 겁니다. 그 타격에 의해 영향을 받은 행성들은 생명체에게 치명적인 독성있는 대기를 만들어냈습니다. 물론 몇 천년 후에는 상황이 호전되지만 완전히 회복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 자신이 혹은 우리 행성이 어떤 행위를 했을 때 우리가 그 결과를 감수해야 하는 유일한 존재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때때로 다른 사람들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 당시 우리는 상공으로 올라가서 몇몇 행성들을 공격했고 당연히 그들은 보복했습니다. 부처들이 보복을 하지 말라고 말했지만 그것은 그들의 자연스런 반응이었습니다. 결국 그들도 업장을 초래하여 나중에 그 댓가를 치뤄야 했습니다. 이것이 정말 문제거리 였습니다.



네번째 세계 ─ 정토를 보호하는 안전지대


angel-prison_2b.jpg

마지막으로 마지막 안전지대인 네번째 세계가 있습니다. 죄수를 가두는 감옥과 비슷합니다. 그들은 좀더 배워서 총명해지고 외관상 더 나아지고 더 많은 자유를 얻을 수 있어도 그들은 여전히 죄수이기 때문에 거리로 풀려나지는 못합니다! 아직은 죄에 대한 댓가를 다 치루지 못했거나 형기를 다 채우지 못했습니다. 너무 많은 자유를 갖게 되면 불안정해지고 반항적으로 행동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벽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보초들의 제지를 당하지 않고 몇 개의 문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지만 밤에는 자신의 감방으로 돌아와서 자야만 합니다. 나쁜 일을 저지르는 것을 막기 위해서지요. 그들이 내면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없으니까요.그들이 겉으로는 좋아 보이지만 우리는 그들의 마음을 읽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벽이 필요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세번째 세계에 도달했을 때 우리는 매우 자비로워졌다고 여겨집니다. 예를 들면 우리는 어떤 애정에도 묶여 있지 않고 우리 스스로를 제어할 수 있으며 지혜와 창조력과 언변의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내면적으로 덕이 있는지 에고가 없는 상태에 도달했는지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자의로 올라가는 것이 허락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떤 무모한 일을 배워서 사람들을 해치기 위해 돌아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는 우리가 전에 했던 식으로 천사들을 공격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세 개의 장벽을 가진 것만으로는 충분히 안전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네번째 세계에서 우리의 자유를 되찾을 것입니다. 업장이 없고 힘과 지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좀더 자유롭습니다. 그러나 우리 내면의 영혼은 여전히 감시하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좀더 높이 올라갈수록 우리는 더 많은 시험을 당할 것입니다. 슬프게도 하느님 또는 부처님은 더 이상 우리를 믿으려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총과 칼로 그들의 권좌를 빼앗으려 한다면 어떡하겠습니까? (스승님과 모두 웃음) 우리는 관음보살을 위협하거나 석가모니불에게 '빨리 당신의 모든 제자들을 집합시켜 그들에게 우리의 명령에 복종하라고 말하시오'라고 하면서 항복을 요구할지도 모릅니다. 석가모니불이 인질로 붙잡히면 모든 천사들은 감히 어쩌지도 못하고 꼼짝 없이 항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네번째 세계가 그렇게 광대하고 어둡고 뛰어넘기가 어렵고 오랜시간이 걸리는 이유입니다. 이곳은 최고의 세계를 방어하는 마지막 보호 지역입니다. 우리가 세번째 세계에 도달하면 우리는 이미 대단한 존재입니다. 우리는 신통력을 지녔고 영리하며 무엇인가를 발명해 낼 수 있고 감정의 굴레에서 자유롭습니다. 우리는 강한 의지력과 놀랄만한 힘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그들의 세계를 빼앗기 위해 올라간다면 부처는 중대한 위기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우리를 막기에는 너무 늦습니다.

따라서 네번째 세계는 통과하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깨달은 스승의 보증 없이는 결코 그곳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세번째 세계와 네번째 세계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이 허락되며 거기에 머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고 1만 6천 개의 태양으로부터 나오는 빛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윗쪽을 제외하고는 어느 곳이든 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안내해 주는 깨달은 스승이 없다면 숨겨진 통로는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 통로는 비밀번호가 필요한 비밀문과 같습니다. 국가 기밀처럼 한 사람 또는 두 사람만이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비밀번호나 비밀버튼은 국방부의 한정된 몇 사람만 알고 있습니다. 그외에는 아무도 모릅니다. 적국의 스파이가 그것을 알아낼까봐 염려해서 그렇습니다. 그렇게 되면 곤란하게 될테니까요.

지금 우리는 왜 네 가지 세계가 있는지 알았습니다. 매우 논리적인 체계가 아닙니까? (대답: 예) 그것은 전혀 불가사의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나의 말을 의심하거나 맹목적으로 추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 이렇지요? 정말 그런가요?"라고요. 의심의 여지가 있나요? (대답: 아닙니다)

- 뉴스잡지 75호 -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