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수행의 비밀스런 보호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영적 수행의 비밀스런 보호

본문


제자:
전 지난 일요일 시후센터에서 입문했습니다. 오불을 배우고 관음법문을 수행하기 시작했지요. 그런데 내면의 소리를 듣고는 너무 놀란 나머지 다른 사람에게 그걸 얘기해 버렸어요. 그리고 나선 소리에 집중해도 아무것도 들을 수 없었지요. 그 이후로는 아무것도 안 들려요. 너무 흥분해서 남에게 말했기 때문이지요.
스승님: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고요?
제자:
예, 옆에 있던 사저에게요......
스승님:
그래요?
제자:
그녀에게 소리에 대해 말했는데, 그녀는 제게 아무것도 말해선 안 된다고 충고했어요. 그러니까 결국 제 잘못인 거죠.
스승님:
축하해요! (스승님과 청중 웃음) 이제 당신은 매우 열심히 노력해야겠군요.
제자:
소리를 다시 듣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까요?
스승님:
예, 그럴 겁니다.
제자:
정말이요?
스승님: 그래요. 이렇게해서 입다무는 법을 배우게 되는 거지요. 하지만 여러분을 탓하진 않겠어요. 나도 그게 너무나 신기하다는 걸 아니까요. 입문 첫 날 여러분은 머리 전체가 천둥소리로 가득 차거나 바다가 들어찬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평생 그런 경험을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너무나 새롭고 대단하게 느껴지지요. 그래서 그렇게 흥분하는 거예요. 하지만 여러분은 배워야 합니다. 내가 말했듯이 주의사항이라는 건 모두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 내가 무언가를 금지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에요. 그러니 다음에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부디 입 조심을 하세요"라고 주의를 주세요. 안 그러면 체험을 발설해 이심전심의 체험을 잃게 될 테니까요.

오불도 그렇습니다. 아무데서나 오불을 외우거나 다른 사람에게 알려줘선 안 되지요. 그건 밖으로 발설해선 안 되기 때문이에요. 입문식에서는 무형의 호법들이 바깥에서 부정적인 힘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고 있기 때문에 오불이 보호됩니다. 부정적인 힘도 오불을 듣기 좋아해요! 그래서 만약 바깥에서 아무렇게나 크게 오불을 외우거나 다른 사람에게 얘기하면 부정적인 적들이 모여들게 되는 셈입니다. 그들도 그것을 아주 좋아하니까요. 그들이 접근하고 싶어하는 것까지는 괜찮지만, 일단 가까이 오면 가만있지 못하고 여러분에게 문제를 일으키지요. 여러분에게 끌려오긴 했지만, 여러분에겐 그걸 감당할 힘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사소한 문제들이 생기기도 하는 겁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오불을 외워줄 때에도 하루종일 하지는 않지요. 이 세계는 그렇습니다. 긍정이 부정을 끌어당기지요. 끌어당긴다기보다는 부정적인 것이 접근해 오는 셈이지요. 그러니 여러분에게 이롭다고 하는 것들은 잘 지키십시오. 여러분 스스로 지켜야 해요. 조용히 간직할수록 체험은 더 강해질 것입니다. 보호를 받거나 스승 앞에서 이야기할 때는 괜찮지만, 아무 때나 마구 발설한다면 여러분 자신에게 좋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이 수행법은 이 세상 것이 아닌, 천상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건 신으로부터 왔으며, 우리를 고향으로 다시 데려다 줄 수 있지요. 이 세상도 신의 창조물이긴 합니다. 하지만 창조물의 반사체인 이 세상은 마야의 세상으로 다른 구역에 속하며, 다른 힘의 통제를 받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마치 "Enemy of States - 국가의 적"(영화제목)처럼 스파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정체와 그 외의 것들에 대해 발설해선 안 되지요. 그게 제일 좋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해 알게 되면, 그들은 여러분에게 문제를 일으킬 겁니다. 그들은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승들을 곤란에 빠트렸습니다. 스승의 정체를 알고는 스승들에게 문제를 일으키려 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여러분이 누구인지 모르면 그들도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조용히 일해야 해요. 고대로부터 공개적으로 가르침을 펴온 많은 스승들은 한결같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묵묵히 수행하는 사람에겐 문제가 생길 리 없습니다.

물론 그들이 여러분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알게 되면, 여러분 역시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스승을 대신해 말하는 것이라면 그들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거예요. 만약 그들이 여러분의 체험과 모든 것, 높이 깨달았다는 걸 알게 되면, 그땐 문제가 생기겠지요. 여러분 모두 마야의 힘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에게 체험을 말하지 마십시오. 천국에서 온 것은 모두 그곳, 내면에 속하지만, 그 외의 것은 모두 외면의 세계에 속합니다.

이건 마치 정부를 위해 적국에 들어가 일하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대통령의 신임 받는 비서, FBI의 비밀요원으로 다른 국가의 뭔가를 알아내기 위해 갔는데, 여러분이 자신의 정체와 능력을 밝힌다면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그래서 유능한 스파이들은 조용히 일하지요. 그들은 세상을 단박에 뒤엎을 정보를 갖고 있어도 남에게 신분을 노출시키지 않습니다. 심지어 아내에게도 이야기하지 않아 가끔 신문을 보면 스파이의 정체가 드러나도 부인은 전혀 모르는 일이지요! 정말 그들은 이렇게 부인도 모르게 혼자 일합니다. 어떤 때는 같은 스파이끼리 일을 할 때에도 서로의 신분을 모릅니다. 그만큼 보안이 철저하기 때문이지요. 우리도 이 세상에선 그런 처지에 있기 때문에 묵묵히 수행해야 합니다.

-뉴스잡지 118호에서-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