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명상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5개

1/1 페이지 열람 중


수행의 길목에서 게시판 내 결과

  • 과거에 나는, 사람은 8시간을 푹 자야만 좋고 밤 동안 일하거나 너무 늦게 자거나, 잠을 제대로 못 자면 다음날 기분이 안 좋고 일하는 데도 지장이 있다는 깊은 고정관념을 지녔었다. 이런 개념들은 내가 군복무를 할 때까지 변하지 않았다. 그 당시 땅을 파는 일과 친먼의 외곽 섬들에서 전쟁 대비 작업을 했기 때문에 나는 종종 잠을 충분히 자지 못했다. 휴가 동안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가슴에 ‘휴가 배지’를 달고 더 오래 잤다. 그때 나는 매일 평균 다섯 시간을 잤다. 보다 더 조금 자기까지 했다. 그러나 군복무 2년 동안 내 마음과…

  • 어느 날 내가 명상을 할 때 열 살배기 아들 녀석도 내 곁에서 함께 명상을 하고 있었는데, 남편이 이를 보더니 기분이 좋지 않았는지 투덜거렸다. “이 애는 너무 어리잖소? 그런데도 명상하도록 가르친 거요? 당신 보통 잘못한 게 아닌 것 같소. 나는 이런 모습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아.” 그의 불평을 다 듣고 나서 화를 풀어 줄 요량으로 아들에게 말했다. “아빠가 명상하는 모습이 좋아 보이지 않다는구나. 이제 네 방으로 들어가거라.” 그런데 아들 녀석은 말을 듣지 않고 함께 명상하기를 구태여 고집했다. 할 수 없었다. 함께 명상을…

  • 버스를 타고 시후에 단체명상을 하러 갈 때마다 버스 안에서 스승님의 비디오를 보는 것이 나는 매우 즐겁다. 그런데 나는 새벽에 일찍 일어나야 했기 때문에 종종 졸았다. 내면의 스승님께 이 문제를 해결해 주시길 기도한 다음에는 불충분한 수면 때문에 더 이상 초조해하지 않았고 하루 종일 정신이 맑았다. 나는 스승님의 축복에 매우 감사를 드렸다. 나는 멀미 때문에 버스 타고 다니는 것을 두려워하곤 했다. 예방약을 복용해도 두려움을 없앨 수가 없었다. 나는 심지어 시내에…

  • 사랑! 자비! 존경! 축복! 조화! 행복! 무집착! 이렇게 세상을 살아간다면 얼마나 좋을까? 우리 모두를 위해 이 행성을 약간만이라도 개선시킬 수 있다면 얼마나 근사할까? 나는 우리가 우리 자신의 천국, 열반, 우리 자신의 정토를 만들 수 있다고 배웠다. 매일 명상함으로써 나의 세계는 더욱 좋아지고, 나의 천국은 더 커지고 계율을 지키기가 더 쉬워진다. 입문 초기에 좌절스럽고 동요스러운 때가 있었다. 나는 너무 지나쳤기 때문에 내 자신의 천국을 만들 수 없었다.…

  • 내가 최근에 단체명상을 하러 지쿠 센터에 갔을 때, 예전에 내가 오토바이를 타고 센터를 다니던 일이 불현듯 떠올랐다. 특히 내가 기분이 좋지 않거나 어떤 장애에 직면했을 때 오토바이를 몰고 센터에 올 때 느꼈던 경험이었다.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센터에서 약 1km 정도 떨어진 곳에 다다르면 간헐적으로 스승님의 축복의 힘이 다가옴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센터 정문에 들아왔을 때는 아주 편안했고 즐거웠다. 우울했던 기분은 말끔히 사라졌고, 모든 …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