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사랑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0개

1/2 페이지 열람 중


수행의 길목에서 게시판 내 결과

  • 관음법문을 수행하는 사람은 스스로 다음과 같은 일을 경험하게 된다. 관음법문을 수행하는 사람은 몸 주위에 사랑의 빛이 감돌고 무형의 힘을 발산하여 아직 입문하지 않는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아마 우리 자신은 그러한 영향력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일이 변화되는 상황과 결과는 우리들을 놀랍고 기쁘게 만드는 것이다. 나 자신도 짧은 시간 내에 세가지 일을 경험하게 되었다. 전후의 변화라는 것은 정말로 천지 차이였다. 나는 아담한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있는데 …

  • 스승님, 다시 한 번 더 말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그것은 당신을 따를 수 있게 하는, 정말로 말로는 형언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설사 우리가 당신의 놀랄 만한 조치를 결코 예측할 수 없을지라도. “스승님이 떠나시는 것을 견딜 수 없는 자만이 머물러 있어야 한다. 나머지는 미아오리 센터로 되돌아가거나 집에 갈 수 있다.” 나는 더 이상 영혼이 없는 삶을 영위하길 원치 않으며, 더 이상 투쟁을 원치 않는다는 것을 진심으로 명백히 알았다. 오직 스승님만이, …

  • 처음 입문했을 때, 나는 업장의 영향에 대해서 동수들이 얘기하는 것을 종종 들었다. 잘못하면 다른 사람의 업장이 내 수행에 영향을 줄까봐 나는 무심결에 내 주위에 벽을 치곤 했다. 그러나 내심으로 뭔가 잘못되어 있음을 느꼈다. 이러한 생각은 보살이나 부처의 자비심에 반하는 것 같았다. 스승님께서는 이것들이 많은 수행자들의 마음에 일어나는 일반적인 문제임을 아셨음에 틀림없다. 스승님은 이점에 대해 여러 가지로 자세히 설명하셨다. 사실 스승님은 모두…

  • 우리 동수들이 가장 바라는 것이 하나 있다면 아마도 국제 선 행사에 참가하는 것이리라. 세속적인 모든 것들을 훌훌 털어버리고 다른 동수들과 더불어 살아있는 깨달은 스승을 만나 뵙고 스승님의 축복의 바다에 잠겨 진리 속에 멱 감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어느 누군들 참가하고 싶지 않겠는가! 나는 거의 1년 만에 마음의 고향인 시후센터로 돌아왔다. 이 기간은 황금보다도 더 소중한 시간이었다. 맑은 댓바람 소리며, …

  • 명상을 하고난 후에는 언제나 강렬한 환희의 힘이 내 몸의 온 세포를 자극한다. 소리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파장이 모든 뼈와 인대 속에 조화롭게 울려 퍼져 나를 ‘무상(無上)의 의식’과 환희의 분수 속에 잠기게 한다. 파도 같은 사랑의 힘이 계속해서 흐를 때 나는 하느님과 하나 됨을 느낀다. 나는 진정 우주의 가장 심오한 의미를 깨닫는다. 즉 일체가 하느님과 숨바꼭질하는 것에 불과한 것이다. 스승님이 가르쳐주신 관음법문을 통해 나는 ‘기쁨의 문’을 두드리…

  • 신년 선사(禪四) 전에 나는 오직 한 가지만을 기구했다. “스승님, 저는 이번 선중에 멋진 내면의 체험을 기대하진 않습니다. 단지 당신이 저를 더 나은 아내, 더 인내심 있는 어머니… 즉 더 나은 제가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저의 내면이 너무나 병들었기 때문입니다. 제발 저를 도와주세요!” 선 기간 내내 비가 내렸고 날씨는 매우 추웠다. 궂은 날씨가 내겐 견디기 좀 힘들었지만 스승님이 우리 모두를 위해 짐을 지시지 않도록 …

  • 입문자는 누구나 스승님을 사랑하며 특별히 내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입문한 이후로 나는 내면의 스승과 더 가까워지려고 매일 두 시간 반씩 명상하는 것을 계속해왔다. 힘들어서 명상을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스승님의 가르침을 다시 되새기며 새로운 용기를 얻어 그 모든 기복을 극복하고 업장의 시험을 통과하여 나 자신을 계속 향상시킬 수 있었다. 스승님의 크신 사랑이 내 마음을 온통 지배해 왔던 과거의 원한, 불만, 무지를 녹여 주셨다. 그리하여 그로 인…

  • 우 사저가 입문한 후, 그녀의 ‘에고’가 그녀 자신을 어떤 울타리 속에 가두어 넣도록 부추겼다. 그녀는 점점 친구와 친척들로부터 멀어지게 되었다. 결국 그녀는 모든 것이 순조롭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스승님의 가르침을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고, 널리 사랑을 베푸시는 스승님의 태도를 본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녀가 가족과 친구들을 비롯하여, 사람들을 진심으로 배려해 주고 진정한 수행자의 자세로, 그녀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

  • 입문한 이후의 내 삶을 돌이켜보니 기적처럼 많은 변화가 있었다. 내가 지옥에서 천국으로 오를 수 있도록 도와주셔던 분은 바로 스승님이셨다. 부모님의 결혼생활에 문제가 있어 나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버릇없이 자랐다. 그들은 내가 그들의 삶을 정신적으로 지속시켜 준다고 여겼다. 그러나 나 또한 그들에게 아주 의존적으로 되어 갔다. 결과적으로 전 가족이 감정적인 집착 때문에 아주 강하게 결속되어 있었다. 나는 아주 편안한 삶을 살았다. 나의 친구, 친…

  • 나는 입문한 후 스승님을 따라 열심히 수행했다. 체험도 무척 많았으며, 내면과 외면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또한 지성과 재능도 크게 계발되었다. 그렇지만 나쁜 성격이 여전히 남아 있어 나를 슬프게 만들었다. 마음이 요동할수록 진리에 대한 열의와 신심은 더욱 커지고 굳건해져, 내가 믿을 분은 오직 스승님뿐이라는 확신이 생겼다! 각고의 몇 달이 지나자 나는 변화되었다! 배척하고 혐오감을 갖던 태도는 사려 깊은 태도로 바뀌었으며, 내게 있던 선입감은 이해와 용서로 …


Copyright © www.godsdirectcontact.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