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생활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라 > 가정을 천국으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을 천국으로

부부 결혼생활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라

본문


질문: 이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스승님: 좋지 않습니다! 이혼은 사랑하는 관계에서의 최후의 방법입니다. 있어선 안 되지요. 하지만 남자와 여자는 매우 다르기 때문에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남자는 보다 냉정하고 직선적이고 단순한 반면, 여자는 다소 감성적이고 낭만적입니다. 전사와 미녀는 좀처럼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법들도 많이 있습니다. 결혼 상담도 있고 그에 관련된 책들도 많이 있지요.

vk1.jpg물론 명상도 많은 차이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명상으로 두 사람이 모두 변해 더욱 사랑이 많아지고 서로를 잘 이해하게 되며 요구도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두 사람이 거의 비슷한 등급이라면 말이지요. 그렇지 않다면 충돌은 여전히 존재하겠지만, 그래도 서로를 사랑합니다. 내면의 평화를 닦지 않는 사람들보다는 이혼에 덜 의존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혼을 더 많이 하지요.

나도 그 당시 깨달은 상태였다면, 남편과 이혼하지 않았을 겁니다. 전에 말했듯이 그는 최고의 남성이었고, 그건 현재도 그렇습니다. 지금은 다른 사람에게 최고의 남성이지만요. 깨닫고 나서 여러분은 배우자에게 더욱 감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남편과 아내, 모두 명상을 한다면, 입문 후 가정내의 많은 갈등이 없어질 것입니다. 둘 다 신이라는 사실을 깨닫기 때문에 명상은 정말 도움이 됩니다.

또 여러분 안의 사랑이 샘솟아 오르고 그 사랑이 점점 커져서 남녀의 차이점을 모두 덮어 버릴 수 있게 됩니다. 또 서로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서로를 신으로 존중하는 법까지 배우게 되지요. 육체적인 사랑 외에도 여러분은 성스러운 사랑으로 서로 연결되어 더욱 사랑의 마음이 커지고 책임감이 강해지며 서로의 감정과 요구에 훨씬 민감하게 됩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