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을 천국으로
진정한 사랑은 상대방을 자유롭게 하는 것
- 칭하이 무상사 -

여러분 자신을 돌보십시오. 나를 돌보는 것처럼 여러분의 가족을 돌보십시오. 이것이야말로 신께 봉사하는 최상의 길입니다. 여러분이 모든 이를 다 사랑할 수는 없으니까요.

내 말은 강렬한 개인적인 사랑을 의미하는 게 아닙니다. 적어도 우리는 우리 가족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들이 우리와 함께 있기를 원한다 해도 좋고 원치 않는다 해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그들 모두는 신이며 부처(완전히 깨달은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원하지 않는 건 그들에게 필요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과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모두 자유롭습니다.

마음으로부터 여러분 스스로 자유로워지고, 여러분의 가족을 자유롭게 하십시오. 그러나 여러분이 좋은 가족, 화목하고 친근한 가족 관계와 교우 관계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이 여러분에게 행복을 느끼게 해줄 것이니 그대로 붙들고 있으십시오. 천국 같을 겁니다. 우리가 명상을 하고 오계를 지키며 내면으로 깨달음을 얻었다 해도 여전히 물질 세계에서는 친구가 필요하고 개별적인 온정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가정에서 여러분의 ‘보물’을 돌보십시오. 깨달은 후에는 아무도 필요치 않다고 생각지 마십시오. 설사 여러분에게는 필요치 않더라도 그들이 여러분을 필요로 하므로 여러분은 가족들을 보살펴야 합니다.

이것이야말로 그들이 여러분과 함께하는 이유입니다. 여러분이 누군가와 함께 있는 이유는 서로 인연이 있고, 서로 사랑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 어떤 식으로든 함께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개를 돌봐도 됩니다. 개는 여러분에게 조건 없는 사랑을 베푸는 법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채식을 하든 핫도그를 먹든 개는 언제나 여러분을 사랑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는 가족에게 헌신적이어야 합니다. 일주일 정도 떨어져 있어 보면 여러분은 가족들에게 더욱 친밀감을 느끼고 더욱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당연히 그래야 합니다. 그리고 일생 동안 그것이 지속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것은 여러분의 일생 동안 지속될 것입니다. 하루하루를 특별하게 만드십시오.

친지나 친구가 여러분에게 잘 대해 주기를 기다리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먼저 그들에게 잘 대해 주십시오. 왜 안 되겠습니까? 우리의 문제는 누군가가 우리에게 잘해 주기만을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엔 실망하고 웁니다. 우리가 그들에게 잘 대해 준다면 결과는 명백합니다. 여러분은 카르마, 즉 인과를 믿고 있지요.

아마도 영혼의 고향으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했을 때는 가족들이 여러분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 깨달았고 더 많은 지혜를 가지고 있고 내면의 지혜를 발견했다고 생각한다면 여러분의 가족을 이해하는 사람이 되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더 이상 나에게 불평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모두 부처입니다. 만약 그들이 이 세상에 머물러 그들의 일을 하고 또다른 훈련이나 즐거움을 누리고자 한다면 그들을 그대로 두십시오. 그들 모두가 채식을 하고 명상 수행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나 그렇게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합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