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을 천국으로
가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 칭하이 무상사 -

여러분의 가족 구성원, 남편과 아내를 이해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여러분의 남편이 심각하고 함께하기 힘들다면, 아마도 그의 일이 그에게 요구하는 것이 너무 많으며, 에너지와 신경을 혹사시키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이 그를 무겁게 내리누르고 있는지 찾아서 그를 돕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의 아내는 섬세하고 약하며 순수한 여성이었지만, 경제적인 상황 때문에 권력과 욕망과 명예를 좇는 남자들의 거친 경쟁 세계로 내몰리게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그녀가 전보다 무뚝뚝해졌고, 더욱 방어적이고, 지쳐 있고, 여러분에게 덜 관대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무슨 일이 그녀를 괴롭히는지, 무엇이 그녀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찾아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녀를 도와주고, 동정과 이해를 보여 주십시오. 이러한 것이 여러분의 사랑을 더욱 더 굳건하게 키울 것입니다.


가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여러분이 부모라면, 여러분의 자녀는 사춘기를 지날 때 호르몬과 신체에 커다란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들은 아이에서 어른으로 변해 가는 것에 익숙지 않아 심한 과민 반응을 보이며 당혹스러워합니다. 무의식중에 세상을 향해 성큼 치달아 가는데 그것을 맞을 준비가 되었는지 자신 없어하지요.

그들은 매우 순수하며, 내면으로는 약하고 깨어지기 쉬운, 갓 부화한 병아리와도 같습니다. 그러니 적응하기 위해 애쓰는 자녀의 어려움을 이해하려고 하고, 너무 권위적이거나 엄하거나 너무 지나친 것을 요구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자녀들과 대화하고, 그들을 어렵게 하는 게 무엇이고 기쁘게 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내십시오. 내가 모든 것을 다 말해 줄 수는 없습니다. 나머지는 여러분이 상상하십시오.

결혼한 지 오래된 사람들은 더 이상 아내를 위해 장미를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해야 합니다. 아내의 생일 때만 그럴 게 아니라 언제라도 그녀를 놀라게 해 주십시오. 혹은 같이 외식을 하십시오. 남편이 데리고 나가지 않는다면 아내가 그렇게 하세요. 예, 남편을 촛불로 장식된 저녁 식사에 데려가고, 그에게 장미를 사다 주고 놀라게 해 주세요. 만약 그가 굉장히 놀란다면 얼마나 멍청해 보이는지 잘 보세요. (스승님 웃음)

여러분은 남편의 반응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심지어 부모의 반대는 있지만 칭하이 스승을 따르는 자녀들에게도 상황은 똑같습니다.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자녀로서의 의무를 다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게 저절로 풀릴 것입니다. 여러분의 부모님이 나를 좋아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모든 사람이 나를 좋아하기란 불가능합니다.

나는 어떤 것도 기대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나를 좋아하든 말든 그건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든 나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든 나는 거의 그들과 접촉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나를 좋아하는 사람은 오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오지 않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효성스러운 자녀로서의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언제든 어머니를 위해서 차 문이나 대문 등을 열어 드리고, 어머니가 의자에 앉으실 수 있도록 의자도 빼 드리고, 앉으면 밀어 드리십시오. 그냥 있지 말고요. 식당에서나 집에서나 그렇게 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어른들을 대한다면 그들은 여러분의 사랑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나를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의 자녀 뿐 아니라 부모님 역시도 독립적인 개체이며 독립적인 영혼입니다.

그들이 여러분에게 온 건 어떤 이유가 있어서일 뿐, 반드시 여러분과 같은 방법으로 수행해야 하기 때문은 아닙니다. 그건 그들이 이번 생에 이 세상에 온 이유가 아닐 수도 있지요. 가족으로서, 남편과 아내로서, 형제자매로서 그리고 친구와 친지로서 등등 인간이 함께 있는 데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에는 함께 수행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이유들 중의 하나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수행하는 것만이 이 세상에 온 이유는 아닙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가족이 여러분처럼 수행하지 않는다면 그냥 두십시오. 다정하게 대하고 평소대로 그들을 사랑하십시오. 여러분이 나를 따르려고 하면 그렇게 하고요. 그것이 나의 유일한 가르침입니다. 이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이런 조그만 일도 할 수 없다면 내게 여러분의 삶이 왜 힘드냐고 묻지 마십시오. 왜 가정이 화목하지 못하고 친척들이 여러분의 말을 듣지 않으며 스승을 존경하지 않느냐고 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들에게 봉사하지 않고 그들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나의 훌륭한 대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조건 없이 그들에게 봉사하고 그들을 사랑하십시오. ‘좋아, 그녀가 칭하이 스승을 따르도록 그녀를 사랑해야지.’라고 생각하지 말고요. 그건 무조건적인 게 아닙니다. 우리는 해야 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고, 가야 할 길이기에 따르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것도 아닌 오직 사랑만을 대표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이것만이 이 세상과 여러분 가정 내의 모든 증오와 불안 그리고 문제를 없애는 길이요, 수단이요, 무기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는 거예요.

그들이 나를 따르기 때문도 아니고, 여러분에게 사랑을 보답으로 돌려주기 때문도 아니며, 여러분을 위대하게 생각해서도 아닙니다. 그 어떤 것도 필요치 않습니다. 단지 사랑 그 자체를 위해 사랑하는 것 뿐입니다.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

select count(*) as cnt from gnu_login where lo_ip = '54.224.89.34'

145 : Table '.\gods\gnu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