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가르침은 스승으로부터 나온다 > 입문과 수행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입문과 수행

진정한 가르침은 스승으로부터 나온다

본문


여러분의 능력을 인지하라

여러분이 계속적으로 스승의 자질을 개발할 때 여러분은 차츰차츰 기교를 완전히 터득해 나갈 것입니다. 그 중간에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나씩 여러분들은 그것들을 완전히 터득해 갈 것입니다. 사실 한번에 하나씩이 아니라 한꺼번에 수백 가지 수천 가지씩 배워 나갑니다. 단지 여러분이 이러한 것들을 사용할 기회가 없었을 뿐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지금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를 모르는 겁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꼭 해결해야만 하는 갑작스런 문제나 위험 또는 곤란에 부딪칠 때 여러분은 자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게 됩니다.

믿음

믿음이란 무엇니까? 맹목적인 믿음이 아니라 여러분이 누구이며, 여러분은 무엇을 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매우 고귀했으며, 고귀하게 될 것이라는 좀더 높고 숭고한 이상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믿음입니다. 내 힘에 대한 믿음이나 내가 당신을 고쳐줄 수 있고 도와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아니라 나의 내면에도 있고 여러분 내면에도 있는 전지전능한 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힘에 대한 믿음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한 스승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은 그 스승이 여러분에게 일깨워 준 위대한 우주의 법칙을 따르는 것입니다.

최고의 스승을 따르라

허튼소리를 하거나 여러분의 진보를 방해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를 따르지 마십시오. 대신 가르침이 훌륭하고 고귀하며 숭고한 사람을 따르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이 좀더 위대해지며 좀더 많은 자신감과 지혜를 가지도록 이끌어 줄 것입니다. 그분이 최고의 스승입니다. 그 스승은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며, 여러분의 기호에 맞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그 스승이 어떻게 옷을 입고, 어떻게 말을 하며, 식사를 어떻게 하든지 스승은 빵을 먹고 여러분은 밥을 먹을 수도 있고 반대로 그가 밥을 먹고 여러분이 빵을 먹을 수도 있겠죠.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그 스승이 삶의 최고 법칙과 인류에 대한 가장 고귀한 이상을 알고 있으며 여러분들에게 그것을 가르치고 있다면 그는 진정한 스승입니다. 신통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지 마십시오. 성격을 보지 마십시오. 겉모습을 보지 마십시오. 그의 생활방식을 보지 마십시오. 그 스승의 가르침을 보십시오. 그 가르침은 매우 논리적이며 영혼을 발전시킵니다. 우리의 영혼이 퇴보하도록 가르치는 자는 악마이고 우리의 영혼이 진보하도록 가르침을 펴는 자는 최고의 스승입니다.

진정한 가르침은 스승으로부터 나온다

우리는 신이며 내면에 불성을 가지고 있다고 모든 사람들이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말하는 것과 이면에 그 힘을 가진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진정한 가르침은 말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내가 의미하는 바는 선을 말하고 좋은 교리를 여러분에게 말해주는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한 훌륭한 스승을 말하는 것입니다. 아니 진정한 가르침을 의미합니다.

그 가르침은 스승의 전 존재로부터 나오는 에너지, 스승의 전 생명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원칙, 스승의 전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여러분, 귀로 듣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영혼으로 들어야만 합니다. 그때 여러분의 지혜로서 이해할 것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가르침입니다. 말로서가 아닙니다. 이미 많은 선생들이 말로서 가르침을 펴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가르침이란 그 스승이 여러분에게 한 모든 약속과 말 이면의 보이지 않는 모든 힘입니다. 그것은 완전히 실현되어질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복사본과 원본의 차이점을 알아야만 합니다.

칭하이 무상사/ 1992. 5. 12. 포모사 시후센터 단체명상


Copyright © Supreme Master Ching Hai International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